/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짱우이야기입니다. 오늘은 갤럭시와 아이폰에서 음성 메시지 남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핸드폰을 사용하다 보면 상대방이 전화를 받지 못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남겨진-음성-메시지

 

특히 상대방이 바빠서 연락이 안 되는 상황이라면 예의상 또 전화를 하실 수는 없을 건데요. 그래서 많은 분들이 텍스트 문자를 보내지만 텍스트로는 내용 전달이 힘든 경우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이런 경우 음성 메시지를 보내는 방법으로 어느 정도 해결이 가능한데요. 물론 쌍방향적인 소통은 불가능하겠지만 그래도 내 목소리를 통해 메시지를 남길 수 있어서 내용을 더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음성 메시지 남기는 방법

 

 

휴대폰에서 음성 메시지를 남기는 방법은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갤럭시 핸드폰에서 음성 메시지 남기기
  2. 아이폰에서 음성 녹음 문자 보내기

 

 

갤럭시 핸드폰에서 음성 메시지 남기기

 

첫 번째로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남기는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1. 마이크 위치 찾기

 

갤럭시 음성 메시지를 선명한 음질로 보내기 위해서는 마이크 위치를 먼저 찾아주셔야 합니다. 간혹 일반 화면에 대고 말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그러면 상대방이 들었을 때 소리가 아주 작게 나기 때문에 반드시 마이크에 대고 말해 주셔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갤럭시 마이크는 상단의 작은 구멍에 위치해 있는데요. 하지만 모델마다 마이크 위치는 조금씩 다를 수 있으니 확인 후 진행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갤럭시-핸드폰-마이크-위치
갤럭시-마이크

 

2. 메시지 대화 목록 들어가기

3. 녹음 아이콘 길게 누르기

 

마이크 위치를 찾으신 분들은 기본 메시지 앱에서 음성 메시지를 보낼 상대방의 대화 목록에 들어가 줍니다. 그리고 화면 오른쪽 아래의 [녹음] 아이콘을 길게 눌러 주세요.

메시지-대화-목록-녹음-아이콘

 

4. 전달할 내용 말하기

 

그러면 녹음 아이콘을 누르고 있는 동안 음성 녹음이 진행되는데요. 이제 위에서 찾은 마이크에 대고 전달할 내용을 말씀해 주시면 됩니다.

음성-녹음-중-화면

 

5. 손가락 떼기

6. 전송 버튼 누르기

 

녹음이 끝난 분들은 아이콘에서 손가락을 떼 주신 후 우측 하단의 [전송] 버튼을 눌러 줍니다.

메시지-전송-버튼

 

7. 음성 문자 전달 확인

 

이제 메시지 기록을 보시면 아래 사진처럼 음성 메시지가 잘 전달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음성-메시지-남기는-방법-완료

 

 

아이폰에서 음성 녹음 문자 보내기

 

다음으로 아이폰에서 음성 문자를 보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음성 메모 앱 열기

 

우선 아이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음성 메모] 앱을 터치해 줍니다. 만약 이 어플이 안 보이시는 분들은 유틸리티 폴더를 열어 보시면 바로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

아이폰-음성-메모-앱

 

2. 녹음 버튼 누르기

 

그리고 맨 밑에 있는 [녹음] 버튼을 눌러 줍니다.

녹음-버튼

 

3. 보낼 내용 말하기

4. 저장 버튼 터치

 

그리고 상대방에게 보내야 되는 내용을 마이크에 대고 말씀해 주신 후 하단의 [저장]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참고로 아이폰 마이크는 충전기를 연결하는 곳 좌측에 위치해 있습니다.

저장-버튼

 

5. 더보기 아이콘 누르기

 

녹음 파일이 저장되면 아래와 같이 해당 파일이 선택되는데요. 여기서 좌측 하단의 더보기(점 3개) 아이콘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더보기-아이콘

 

6. 공유 목록 선택

 

더보기 아이콘을 터치하게 되면 아래에 창이 하나 올라오게 됩니다. 이곳에서 [공유] 목록을 선택해 주세요.

공유-목록

 

7. 메시지 목록 선택

 

공유할 수단으로 [메시지] 목록을 찾아 선택해 줍니다.

메시지-목록

 

8. 받는 사람 추가

 

이제 음성 메시지를 받은 사람을 추가해 주셔야 합니다. 받는 사람 문구 오른쪽 끝에 있는 추가(+) 버튼을 눌러 주세요.

받는-사람-추가-버튼

 

9. 연락처 선택

 

그러면 내 휴대폰에 저장된 모든 연락처가 쭉 나오게 되는데요. 이 중에서 메시지를 보낼 연락처 목록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내-연락처-목록
연락처-목록

 

10. 전송 버튼 누르기

 

받는 사람을 선택하게 되면 아래처럼 그 사람과의 대화 목록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이름이 맞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 보신 후 [전송] 버튼을 눌러 줍니다.

문자-전송-버튼

 

11. 전송 여부 확인

 

이제 메시지 기록을 보시면 아래와 같이 녹음 음성 메시지가 전송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음성-메시지-전송-완료

 

▼ 카카오톡으로 음성 메시지를 보내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카톡) 음성메시지 보내는 방법 2가지 정리

 

 

마무리 및 정리

 

지금까지 음성 메시지 남기는 방법 2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갤럭시와 아이폰을 나눠서 설명드렸으니 여러분이 사용하시는 기종에 맞게 진행하시면 될 듯합니다.

 

그런데 간혹 메시지를 음성사서함으로 남기시려는 분들이 있는데요. 하지만 음성사서함은 상대방이 비밀번호를 모르면 들을 수 없으며, 대부분 스팸으로 생각하기 때문에 저처럼 음성 문자 형태로 전송하시는 게 가장 좋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