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톡 음성메시지 보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축하하거나 위로의 말을 전하는 등 텍스트 문자만으로는 내 뜻을 전하기 힘든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카톡 음성메시지 보내기 기능을 통해 내 목소리를 보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카카오톡-음성메시지

 

카카오톡에는 음성파일을 전송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녹음파일을 보내듯이 내 목소리를 상대방에게 바로 전달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도 축하의 말을 전할 때 카톡 음성메시지 기능을 많이 활용하고 있는데요. 일상생활에서 아주 편리하게 사용되니 모르셨던 분들은 이번 기회에 꼭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카톡 음성메시지 보내기

 

 

카카오톡의 음성메시지를 보내는 방법은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보내는 방법과 빠른 실행 기능을 통해 전송할 수 있는 방법 모두 설명드릴 테니 나에게 더 맞는 방법을 선택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1. 카카오톡 기본 음성메시지 기능 이용하기
  2. 음성녹음 간편모드로 전송하기

 

 

카카오톡 기본 음성메시지 기능 이용하기

 

첫 번째로 카카오톡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음성메시지 기능을 이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카카오톡 앱 실행

2. 채팅 목록 터치

3. 채팅방 들어가기

4. 더보기(+) 아이콘 누르기

 

우선 핸드폰에 설치된 카톡 앱을 실행해 주신 후 채팅 목록을 터치해 줍니다. 그리고 음성 메시지를 보낼 채팅방에 들어가 주신 후 좌측 하단의 [더 보기(+)] 아이콘을 눌러 줍니다.

카톡-채팅방-더-보기-아이콘

 

5. 좌측으로 화면 넘기기

 

더 보기 아이콘을 누르게 되면 다양한 카카오톡 기능들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저처럼 음성메시지 항목이 보이지 않는 분들은 화면을 좌측으로 넘겨보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기능-아이콘-목록

 

6. 음성메시지 항목 선택

 

화면을 넘기신 후 녹음기 모양의 [음성메시지] 항목을 선택해 줍니다.

카톡-음성메시지-항목

 

7. 녹음 버튼 누르기

 

빨간색 원 모양의 [녹음] 버튼을 눌러서 음성 녹음을 시작합니다. 그리고 상대방에게 보내고 싶은 내용을 휴대폰에 대고 말씀해 주시면 됩니다.

카카오톡-녹음-버튼

 

8. 저장 버튼 누르기

 

전달하고 싶은 내용이 다 녹음된 분들은 이제 네모 모양의 [저장] 버튼을 눌러 줍니다.

녹음-저장-버튼

 

9. 보내기 버튼 누르기

 

저장까지 모두 하신 분들은 세모 모양의 [재생] 버튼을 눌러서 녹음 내용을 다시 들어보실 수 있습니다. 만약 마음에 들지 않으신다면 좌측 상단의 [x버튼]을 눌러주시고 다시 시작해 주시면 됩니다. 만족할만한 녹음물이 나온 분들은 우측의 [보내기] 버튼을 눌러 줍니다.

카톡-음성메시지-보내기

 

10. 녹음 파일 전송

 

보내기 버튼을 누르면 아래 사진처럼 녹음 파일이 채팅방에 전송됩니다. 혹시 녹음 시간이 긴 분들은 와이파이에 연결한 상태에서 보내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음성 파일은 내용이 조금만 길어져도 파일 크기가 갑자기 커져버리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녹음 내용이 많은 분들은 미리 와이파이에 연결한 상태에서 진행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카카오톡-녹음-파일-전송-화면

 

11. 녹음 파일 재생

 

이제 상대방이 첨부된 녹음 파일을 누르면 음성메시지를 바로 듣게 됩니다.

녹음-파일-재생

 

하지만 이 방법은 매 번 따라 하기엔 조금 불편할 수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제가 아래쪽에서 설명드리는 음성녹음 간편모드를 이용하시면 더 쉽고 빠르게 음성 문자를 보내실 수 있습니다.

 

 

처음에 설정하는 방법이 조금 번거롭지만 그래도 한 번 설정해 놓으면 계속해서 사용이 가능하니 필요하신 분들은 이용해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거 같습니다.

 

 

음성녹음 간편모드로 전송하기

 

다음으로 음성녹음 간편모드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사용법이 아주 간단하기 때문에 처음 해보시는 분들도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을 겁니다.

 

 

1. 카톡 앱 열기

2. 채팅 목록 들어가기

3. 설정 아이콘 누르기

 

우선 카톡 앱을 터치해 열어주신 후 채팅 목록에 들어가 줍니다. 그리고 화면 오른쪽 위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눌러 줍니다.

톱니바퀴-모양-설정-아이콘

 

4. 전체 설정 항목 선택

 

톱니바퀴 아이콘을 터치하면 편집, 정렬, 전체 설정 항목이 나오게 됩니다. 이 중에서 맨 밑에 있는 [전체 설정] 항목을 선택해 줍니다.

전체-설정-항목

 

5. 채팅 메뉴 터치

 

카카오톡 설정에 들어오신 분들은 화면을 밑으로 조금 내려주신 후 [채팅] 메뉴를 터치해 줍니다.

채팅-메뉴

 

6. 음성녹음 간편모드 사용 항목 활성화

 

그리고 아래처럼 [음성녹음 간편모드 사용] 항목의 활성화 버튼을 눌러서 켜주시면 됩니다.

음성녹음-간편모드-항목-활성화-상태

 

7. 채팅방 들어오기

8. 녹음기 아이콘 터치

 

이제 채팅방으로 들어오시면 우측 하단에 [녹음기 아이콘]이 새로 생긴 것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해당 아이콘을 꾹 눌러 줍니다.

녹음기-아이콘-위치
카카오톡-음성녹음-간편모드-아이콘

 

9. 녹음 중 상태

 

그러면 '누른 상태로 이야기하세요'라는 메시지가 나오게 되는데요. 녹음기 아이콘을 누른 상태로 상대방에게 보낼 음성메시지 내용을 말씀해 주시면 됩니다.

카톡-음성-녹음-중-상태

 

10. 음성 녹음 파일 전송

 

이제 녹음기 아이콘에서 손가락을 떼고 나면 상대방에게 바로 전송됩니다.

카카오톡-음성메시지-보내기

 

 

▼ 첨부된 카카오톡 음성메시지를 저장하고 싶은 분들은 아래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카톡) 음성메시지 저장하는 방법 2가지

 

 

마무리 및 정리

 

지금까지 카카오톡 음성메시지를 보내는 2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각 방법마다 장점과 단점이 있으니 둘 다 사용해 보시고 판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음성메시지 기능 사용 방법 장점 단점
더 보기 기능에서 사용 녹음 내용 다시 듣기 가능, 취소 가능 설정 절차가 조금 번거로움
음성녹음 간편모드로 사용 빠르고 편리함 녹음 내용 취소, 다시 듣기 불가, 손가락을 잘못 떼면 내용이 끊어져셔 전송될 수 있음

 

녹음 내용이 많은 경우 데이터가 많이 사용된다는 점만 주의해서 보내주시면 큰 문제없이 계속 이용하실 수 있을 겁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