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짱우이야기입니다. 오늘은 부재중 전화 답장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연락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생기게 되는데요. 이렇게 전화를 못 받았을 때 문자가 자동으로 보내지면 좋겠다는 생각을 한 번쯤은 해보셨을 겁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갤럭시 스마트폰에서는 기본 설정 상 문자 자동 발송 기능을 지원하고 있지 않는데요. 수동으로 전화를 끊고 보내는 수신 거절 메시지조차 반드시 터치를 해야 전송되도록 되어있습니다.

 

전화-못-받았을-때-문자-전송-화면

 

문자 자동 전송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 이유 중 하나는 아직 필요로 하는 사람이 많지 않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핸드폰을 쓰다 보면 의외로 필요한 경우가 많다는 것을 느끼실 수 있을 건데요.

 

이런 분들을 위해서 제가 자동으로 부재중 전화에 답장을 하는 방법을 공유해 드리려고 합니다. 참고로 제 방법을 따라 하기 위해서는 전용 어플을 설치해 주셔야 하는데요. 하지만 일단 무료이며, 사용법도 간단해서 모르셨던 분들은 꼭 사용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부재중 전화 답장 어플 설치 방법

 

 

메시지 자동 전송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원스토어에서 어플을 하나 설치해 주셔야 합니다.

 

 

1. 원스토어 앱 들어가기

 

먼저 스마트폰에 설치된 [원스토어] 앱에 들어가 줍니다. 참고로 구글 Play 스토어로 진행하셔도 큰 문제는 없지만 간혹 일부 기능이 동작하지 않을 수 있다고 하니 가능하면 원스토어에서 설치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원스토어-앱

 

2. 부재중 전화 자동 응답 앱 설치

 

그리고 돋보기 아이콘을 눌러서 [부재중 전화 자동 응답]을 검색하신 후 다운로드해주시면 됩니다.

부재중-전화-자동-응답-앱

 

3. 어플 실행

4. 동의하고 시작 버튼 누르기

 

설치가 완료된 분들은 어플을 실행해 줍니다. 그러면 접근 권한 동의 화면이 보이실 건데요. 여기서 맨 밑의 [동의하고 시작] 버튼을 눌러 줍니다.

접근-권한-동의-화면

 

5. 허용 문구 터치

 

그리고 하단에 나오는 팝업 창에서 모두 [허용] 문구를 터치해 주시면 됩니다.

팝업-창-허용-문구

 

 

전화 못 받았을 때 문자 보내기 (자동)

 

 

전화를 받지 못했을 때 자동 문자를 보내는 방법은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부재중 전화 응답 기능 사용하기
  2. 특정 시간대에서만 자동 문자 발송하기

 

 

부재중 전화 응답 기능 사용하기

 

첫 번째로 기본 응답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1. 부재중 전화 응답(기본) 목록 터치

 

접근 권한을 모두 허용하고 나면 아래처럼 홈 화면이 보이실 겁니다. 이 중에서 [부재중 전화 응답(기본)] 목록을 터치해 주세요.

부재중-응답(기본)-목록

 

2. 응답 대상 추가하기

 

다음으로 부재중 답장 문자를 보내기 위한 응답 대상을 선택해 주셔야 합니다. [응답 대상] 목록 우측 끝에 있는 추가(+) 버튼을 눌러 주세요.

응답-대상-추가-버튼

 

3. 응답 대상 선택

 

그리고 뜨는 팝업 창에서 모든 전화에, 내 연락처만, 내 연락처 빼고 항목 중 원하시는 것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모르는 전화에는 굳이 답장을 할 필요는 거의 없기 때문에 [내 연락처만] 항목을 터치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응답-대상-선택-팝업-칭

 

4. 응답 문자 추가하기

 

이제 부재중 전화가 왔을 때 보낼 메시지 내용을 입력해 주셔야 합니다. [응답 문자] 목록 오른쪽의 추가(+)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응답-문자-추가-버튼

 

5. 메시지 내용 작성

6. 확인 문구 터치

 

팝업 창에 보내고 싶은 메시지 내용을 작성하신 후 [확인] 문구를 터치해 줍니다.

부재중-문자-메시지-내용-작성-창

 

7. 메시지 목록 선택

 

자동 응답 메시지는 기본적으로 10개까지 작성할 수 있기 때문에 추가 후 반드시 메시지 목록을 선택해 주셔야 합니다. 이제 하단에 보이는 메시지 목록을 눌러 주시면 설정이 모두 완료됩니다.

작성한-메시지-목록

 

 

특정 시간대에서만 자동 문자 발송하기

 

간혹 부재중 답장 문자를 특정 요일이나 시간에 맞게 보내야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이런 분들은 아래 방법을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1. 부재중 전화 응답(시간) 목록 누르기

 

먼저 다시 어플의 홈 화면에 돌아와 주신 후 [부재중 전화 응답(시간)] 목록을 눌러 줍니다.

부재중-전화-응답(시간)-목록

 

2. 추가 버튼 터치

 

그리고 화면 오른쪽 위에 있는 추가(+)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항목-추가-버튼

 

3. 설정 이름 입력

4. 응답 대상 설정

5. 설정 시간 지정

6. 문자 내용 작성

7. 저장 버튼 누르기

 

이제 위에서부터 차례대로 [설정 이름], [응답 대상], [설정 시간], [전달 문자]를 모두 기입해 주신 후 우측 상단의 [저장] 버튼을 눌러 주시면 모든 과정이 완료됩니다.

특정-시간대-자동-문자-전송-설정-방법

 

 

부재중 문자 전송 여부 확인하기

 

마지막으로 답장한 문자가 제대로 전송되었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전달 기록 목록 선택

 

어플의 홈 화면에서 [전달 기록] 목록을 선택해 줍니다.

전달-기록-목록

 

2. 발송 여부 확인

 

그러면 아래 사진처럼 자동 문자가 제대로 발송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부재중-전화-답장-기록

 

3. 메시지 앱에서도 확인

 

갤럭시 스마트폰의 기본 메시지 앱에서도 전송된 것을 동일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메시지-앱에서-전송-확인

 

 

▼ 갤럭시에서 단체 문자를 보내는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휴대폰 단체문자 보내는 법

 

 

마무리 및 정리

 

지금까지 부재중 전화 답장 방법 2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전화를 못 받았을 때 문자를 자동으로 전송하고 싶었던 분들은 이런 식으로 어플을 통해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혹시 따라 하시다가 이해하기 어렵거나 안 되는 것이 있는 분들은 아래 댓글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