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짱우이야기입니다. 오늘은 갤럭시 카톡 미리보기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은 아이폰과는 다르게 카카오톡 메시지의 미리보기가 불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갤럭시-카톡-미리보기-화면

 

물론 갤럭시도 가장 최근에 온 알림 하나는 확인이 가능하긴 합니다. 하지만 그전에 온 다른 내용들을 볼 수 없기 때문에 불편하게 느끼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다고 합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서 삼성이 카카오톡 미리보기 기능을 새로 개발했는데요. 이 기능을 통해 메시지 미리보기뿐만 아니라 삭제된 내용도 볼 수 있으니 모르셨던 분들은 꼭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카톡 미리보기 설정하기

 

 

참고로 갤럭시 카카오톡 미리보기 기능은 일부 구형 핸드폰에서는 지원하지 않을 수 있으니 이 점 기억하시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1. Good Lock 앱 들어가기

 

먼저 갤럭시 전용 어플인 Good Lock(굿락) 앱에 들어가 줍니다. 만약 이 어플이 없는 분들은 제가 아래 사진에 화살표로 표시한 Galaxy Store(갤럭시 스토어)에서 검색 후 따로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Good-Lock-앱
굿락-어플

 

2. NotiStar 목록 선택

 

굿락에 들어오신 분들은 화면을 아래로 조금 내려주신 후 [NotiStar] 목록을 선택해 줍니다.

NotiStar-목록

 

3. 지금 설치 버튼 터치

 

NotiStar 기능을 한 번이라도 사용한 적이 없다면 따로 설치를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화면 오른쪽 아래에 있는 [지금 설치]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지금-설치-버튼

 

4. 뒤로 가기 버튼 누르기

 

기능 설치가 완료된 분들은 좌측 상단의 뒤로 가기(왼쪽 화살표) 버튼을 눌러 줍니다.

뒤로-가기-버튼

 

5. NotiStar 목록 다시 들어가기

 

이제 다운로드된 [NotiStar] 목록에 다시 들어가 줍니다.

다운로드-상태인-NotiStar-목록

 

6. 활성화 버튼 터치

 

그리고 [NotiStar를 동작시키기] 항목 오른쪽에 있는 활성화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NotiStar-활성화-버튼

 

7. 애플리케이션 목록 선택

 

다음으로 카카오톡 알림이 저장되었는지 확인해 주셔야 하는데요. 바로 밑에 있는 [애플리케이션 목록]을 선택해 줍니다.

애플리케이션-목록

 

8. 카카오톡 목록 활성화 확인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보시면서 [카카오톡] 목록을 찾아 줍니다. 이 목록의 활성화 버튼이 아래 사진처럼 켜져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만약 꺼진 상태인 분들은 터치해서 다시 켜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목록-활성화-상태

 

9. 잠금화면에서 사용하기 항목 활성화

 

이제 뒤로 가기 버튼을 눌러서 다시 NotiStar 설정 화면으로 돌아와 주신 후 [잠금화면에서 사용하기] 항목이 활성화되어있는지 확인해 줍니다. 만약 비활성화 상태라면 이 항목도 활성화 버튼을 켜주셔야 합니다.

잠금화면에서-사용하기-항목-활성화-상태

 

10. 잠금화면 켜기

11. 화살표 아이콘 위로 밀기

 

이제 전원 버튼을 눌러서 잠금화면을 켜보시면 아래와 같이 위쪽 화살표 아이콘이 보이실 겁니다. 이 아이콘을 손가락을 이용해 천천히 위로 밀어줍니다.

갤럭시-잠금화면-화살표-아이콘
갤럭시-잠금화면

 

12. 카카오톡 메시지 미리보기

 

그러면 아래와 같이 모든 카카오톡 내용을 미리 보실 수 있게 됩니다. 여기서 화면을 올려 보시면 더 많은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을 거예요. 하지만 이 알림들은 메시지를 읽더라도 없어지지 않는데요. 이런 경우 알림을 하나씩 왼쪽으로 밀어서 없애시거나 우측 하단의 [모두 지우기] 문구를 터치해 전체 삭제를 해주시면 됩니다.

갤럭시-카톡-미리보기-설정-확인-방법

 

 

카카오톡 미리보기가 안 되는 경우 해결 방법

 

위의 방법을 따라 하시더라도 간혹 카톡 미리보기가 안 되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아래의 3가지 방법을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 알림 표시 설정 확인

 

1. 카카오톡 앱 들어가기

2. 톱니바퀴 아이콘 터치

3. 전체 설정 항목 누르기

4. 알림 메뉴 선택

 

우선 카카오톡 앱에 들어가 주신 후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그리고 나오는 팝업 창에서 [전체 설정] 항목을 눌러 주세요. 그러면 설정 화면이 보이실 건데 여기서 [알림] 메뉴를 선택해 줍니다.

카카오톡-알림-메뉴-들어가는-방법

 

5. 알림 표시 목록 터치

6. 알림 팝업 및 알림 내용 항목 설정 확인

 

다음으로 [알림 표시] 목록을 터치하신 후 [알림 팝업] 항목이 '알림 받기'로, [알림 내용] 항목이 '이름 + 메시지' 설정으로 되어있는지 확인해 줍니다. 만약 설정이 다른 경우 해당하는 목록을 눌러서 바꿔주시기 바랍니다.

알림-팝업-및-알림-내용-항목-설정-상태

 

 

갤럭시 알림 내용 설정하기

 

1. 설정 앱 들어가기

2. 잠금화면 메뉴 터치

 

일단 갤럭시 기본 [설정] 앱에 들어가 주신 후 [잠금화면] 메뉴를 터치해 줍니다.

잠금화면-메뉴

 

3. 알림 목록 선택

4. 자세히 보기 항목 체크 확인

 

화면을 밑으로 내려 [알림] 목록을 선택해 주시고, 맨 위에서 [자세히 보기] 항목에 체크되어있는지 확인해 줍니다.

알림-목록의-자세히-보기-항목-체크-상태

 

5. 알림 내용 숨기기 항목 체크 해제 확인

 

마지막으로 화면을 아래로 내려서 [알림 내용 숨기기] 항목의 활성화 버튼이 아래처럼 꺼진 상태인지 확인해 주세요. 이 항목이 켜져 있게 되면 메시지 내용이 보이지 않게 됩니다.

알림-내용-숨기기-항목-체크-해제-상태

 

 

갤럭시 최신 소프트웨어로 업데이트하기

 

간혹 최신 스마트폰인데도 미리보기가 안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경우엔 소프트웨어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시면 대부분 해결됩니다.

 

  1. 설정 앱 터치
  2.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메뉴 들어가기
  3. 다운로드 및 설치 목록 터치
  4. 지금 설치 버튼 누르기
  5. 자동 재부팅 후 업데이트 완료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하는 구체적인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핸드폰(휴대폰) 소프트웨어 자동업데이트, 수동 다운로드 방법

 

 

▼ 유튜브 미리보기를 끄시면 핸드폰 데이터를 절약하실 수 있습니다. 끄는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 주세요.

 

유튜브 미리보기 자동재생 끄기(해제) 쉽게 하는 방법

 

 

마무리 및 정리

 

지금까지 갤럭시 카톡 미리보기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런 식으로 굿락 앱을 이용하면 아이폰처럼 카카오톡 메시지들을 미리 보는 것이 가능합니다.

 

혹시 따라 하시다가 안 되거나 궁금한 내용이 있는 분들은 아래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