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짱우이야기입니다. 오늘은 갤럭시 재난문자 소리 끄기 (안전 안내 문자 무음 설정) 방법에 대해서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19나 기상특보 등으로 인해 재난문자를 많이 받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어떤 분들은 아예 차단 설정을 하시는데요. 하지만 종종 정말 중요한 메시지가 오기도 하기 때문에 차단하지 않으신 분들도 많으실 겁니다.

 

갤럭시-재난문자-소리-끄기-기능

 

개인적으로 저도 혹시 몰라서 차단을 하지 않는 편입니다. 그런데 저처럼 스마트폰을 소리로 설정해 사용하시는 분들은 긴급 알림 소리가 시끄럽게 느껴지실 수 있는데요.

 

이렇게 안전 안내 문자는 받고 싶지만 따로 소리만 끄고 싶은 분들은 아래 방법을 통해 무음으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갤럭시 재난문자 소리 끄기 (무음)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재난문자의 소리를 끄는 방법은 아래와 같이 3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메시지 앱에서 안전 안내 문자 무음 설정하기
  2. 재난문자 무음 모드 변경하기
  3. 안전디딤돌 어플 사용하기

 

 

메시지 앱에서 안전 안내 문자 무음 설정하기

 

갤럭시 소프트웨어를 아직 업데이트하지 않으셨거나 구형 또는 보급형 모델의 핸드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메시지 앱에서 간단하게 무음을 설정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1. 메시지 앱 들어가기

 

먼저 갤럭시 스마트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된 [메시지] 앱에 들어가 줍니다.

갤럭시-기본-메시지-앱

 

2. 안전 안내 문자 목록 누르기

 

그리고 메시지 목록들 중에서 [안전 안내 문자]를 찾아 눌러 줍니다.

안전-안내-문자-목록

 

3. 종 모양 아이콘 터치

 

그러면 나에게 왔던 안전 문자들이 쭉 보이실 건데요. 여기서 화면 오른쪽 위에 있는 [종 모양] 아이콘을 눌러서 빗금 표시가 생기게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종-모양-아이콘

 

 

재난문자 무음 모드 변경하기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해서 안드로이드 버전이 11 이상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조금 다른 방법으로 소리를 꺼주셔야 합니다.

 

1. 설정 앱 터치

 

일단 갤럭시 핸드폰의 기본 [설정] 앱을 터치해 줍니다.

갤럭시-기본-설정-앱

 

2. 알림 메뉴 들어가기

 

그리고 [알림] 메뉴로 들어가 줍니다.

알림-메뉴

 

3. 더보기 문구 터치

 

알림에 들어오신 분들은 화면을 아래쪽으로 약간 내려주신 후 [최근에 알림 보낸 앱] 메뉴를 확인해 주세요. 그리고 해당 메뉴 하단에 위치한 [더보기] 문구를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더보기-문구

 

4. 재난문자 목록 선택

 

이제 스크롤을 내리시면서 [재난문자] 목록을 찾아 선택해 줍니다.

재난문자-목록

 

5. 4가지 목록 모두 들어가기

 

그러면 아래와 같이 [긴급 경보], [음성 통화 중 응급 상황 알림], [보로드캐스트 메시지], [SIM을 기반으로 자동 WEA 설정을 변경했습니다] 목록이 보이실 건데요. 이 4가지 목록에 모두 들어가셔서 무음 모드로 변경해 주셔야 합니다.

재난문자-무음-설정-4가지-목록

 

6. 무음 항목 체크

 

설명을 위해서 가장 위에 있는 긴급 경보 목록에 들어왔는데요. 아래 사진처럼 [무음] 항목에 체크해 주시면 됩니다. 혹시 안전 안내 문자의 소리만 끄실 분들은 브로드캐스트 메시지만 무음으로 설정하시면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긴급-경보-무음-항목

 

 

안전디딤돌 어플 사용하기

 

마지막으로 행정안전부에서 출시한 안전디딤돌 어플을 사용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스마트폰에 오는 재난문자를 모두 차단하신 다음 이 어플에 들어가 무음으로 설정 후 알림들을 받으시면 됩니다.

 

 

 

참고로 재난문자를 차단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메시지 앱 > 안전 안내 문자 > 우측 상단 톱니바퀴 > 긴급 재난 문자 & 안전 안내 문자 항목 활성화 버튼 끄기

 

 

1. 안전디딤돌 어플 설치 및 실행

 

일단 구글 Play 스토어에 들어가 주신 후 [안전디딤돌] 어플을 검색해 설치해 주세요. 설치가 완료된 분들은 열기 버튼을 눌러 실행까지 시켜주시기 바랍니다.

안전디딤돌-어플
안전디딤돌

 

2. 환경설정 탭 선택

 

야래처럼 안전디딤돌 어플에 들어오신 분들은 우측 하단의 [환경설정] 탭을 선택해 줍니다.

환경설정-탭

 

3. 알림소리 및 텍스트설정 목록 들어가기

 

그리고 재난문자메시지 환경설정에서 [알림소리 및 텍스트 설정] 목록에 들어가 줍니다.

알림소리-및-텍스트-설정-목록

 

4. 소리알림 항목 끄기

 

이제 맨 위에 있는 [소리알림] 항목의 활성화 버튼을 터치해 'OFF' 상태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소리알림-항목-비활성화-상태

 

안전디딤돌의 재난문자는 기본적으로 범위가 전국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나에게 맞는 메시지를 받기 위해서는 따로 설정을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5. 홈 탭 선택

6. 재난문자 목록 누르기

 

설정을 위해 먼저 좌측 하단의 [홈(집 모양)] 탭을 선택해 주신 후 위쪽의 [재난문자] 목록을 터치해 줍니다.

홈-탭의-재난문자-목록

 

7. 지역 및 날짜 지정하기

8. 조회 버튼 누르기

 

그리고 제가 빨간 박스로 표시한 부분을 터치해 지역날짜를 지정해 주신 후 오른쪽의 [조회] 버튼을 눌러 주시면 나에게 온 재난문자들을 전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재난문자-지역-및-날짜-설정하는-방법

 

▼ 카메라를 무음으로 촬영하는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메라 소리없이 촬영방법(휴대폰 카메라 소리안나게하는법)

 

 

맺음말

 

지금까지 갤럭시 재난문자 소리 끄기 (무음 설정) 방법 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혹시 따라 하시다가 안 되거나 궁금한 점이 있는 분들은 아래 댓글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