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오늘은 핸드폰 카메라 소리없이 촬영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핸드폰이나 스마트폰을 사용하다보면 사진을 정말 많이 찍게되는 거 같습니다. 최근 출시된 갤럭시 스마트폰만 봐도 카메라 성능을 크게 업그레이드 했었는데요. 그런데 사진을 찍게되면 찰칵 거리는 소리 때문에 문제가 되는 경우가 종종 생기는데요. 아래의 방법을 통해서 카메라 소리를 안나게 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 카메라 소리안나게 하는법에는 크게 2가지가 있었는데요. 하나는 접근성센터에서 모든 소리끄기 기능을 활성화해서 카메라 무음모드를 설정하는 방법이었습니다.. 하지만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이후 이 방법은 현재 막혔으며 두번째 방법만을 남겨두고 있는 상황입니다.

 

카메라 소리없이 촬영방법

 

두번째 방법은 바로 무음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주시는 건데요. 기본적인 핸드폰 설정에서는 카메라 소리없이 촬영방법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 들어가셔서 카메라 무음 어플을 설치해 주셔야 합니다.

 

기본 카메라 앱으로 사진을 소리없이 찍고 싶으신 분들은 기본 카메라를 무음카메라로 전환해 주는 앱을 다운로드 받으시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아래에서 카메라 무음 앱과 전환 앱에는 어떤것이 있고 사용방법까지 알아볼 텐데요. 방법 자체가 아주 간단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잘 모르시는 분들도 천천히 읽어보시면 쉽게 따라하실 수 있을 겁니다.

 

핸드폰 카메라 소리없이 촬영방법

 

먼저 휴대폰 기본카메라를 무음모드로 촬영하기 위해서는 무음전환 어플을 하나 설치해 주셔야 하는데요. 스토어에 들어가신 후 무음무음 FREE - 기본카메라를 무음으로 라는 앱을 검색하신 후 설치 버튼을 눌러 줍니다.

핸드폰 카메라 소리없이 촬영방법1

 

설치가 완료되면 열기 버튼을 눌러서 어플을 실행시켜 주시면 되는데요. 앱을 열게되면 아래처럼 무음으로 등록된 앱에 기본카메라 어플이 추가된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이제 활성화만 시켜주시면 되는데요. 무음모드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오른쪽에 있는 활성화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핸드폰 카메라 소리없이 촬영방법2

 

그러면 접근성 권할 필요 창이 하나 뜨게 되는데요. 무음프리 앱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휴대폰 설정에서 접근성 권한을 허용해 주셔야 하기 때문입니다. 오른쪽 아래의 접근성 켜기를 눌러주세요.

핸드폰 카메라 소리없이 촬영방법3

 

그러면 접근성 메뉴로 들어가게 되는데 화면을 조금 아래로 내리시면 설치된 서비스라는 메뉴가 보이실겁니다. 해당 메뉴를 눌러 주세요. 참고로 설치된 서비스 메뉴가 보이지 않는 분들은 그냥 서비스 목록을 터치해 주셔도 상관 없습니다.

핸드폰 카메라 소리없이 촬영방법4

 

설치된 서비스로 들어가면 내 스마트폰에 설치된 다양한 서비스 앱들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여기서 무음무음 FREE 목록을 터치해 줍니다.

핸드폰 카메라 소리없이 촬영방법5

 

그러면 해당 어플이 사용 안 함 상태로 활성화 버튼이 꺼져 있을 건데요. 핸드폰 카메라 소리 없애기를 하기 위해서 오른쪽의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핸드폰 카메라 소리없이 촬영방법6

 

그러면 무음무음 FREE에 휴대전화의 전체 제어 권한 허용창이 나오는데요. 대부분의 다른 앱은 접근성권한이 필요 없지만 이 어플은 기본카메라의 무음모드를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꼭 필요합니다. 우측 하단의 허용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핸드폰 카메라 소리없이 촬영방법7

 

아래사진처럼 활성화 버튼이 켜져있고 사용 중 상태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이제 기본적인 설정이 모두 완료되었으니 뒤로가기를 눌러서 휴대폰에 설치된 기본 카메라 앱을 열어주시기 바랍니다.

핸드폰 카메라 소리없이 촬영방법8

 

그러면 아래쪽에 무음모드 시작 메시지가 2초 동안 나오며 실제로 촬영 버튼을 눌러보면 소리없이 사진이 찍히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거예요. 이제 카메라 셔터음이 들리지 않게 되니 어떤 장소에서 인증샷을 남기거나 사람이 많은곳에서 사진을 찍어야 하는 분들은 다른 사람들의 눈치를 보지 않고도 사진 촬영을 하실 수 있습니다.

핸드폰 카메라 소리없이 촬영방법9

 

한가지 꿀팁에 대해서 알려드리자면 무음무음 FREE는 무음카메라 전환 어플로 만들어지긴 했지만 핸드폰에 설치된 다른 앱들도 무음무드로 변경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평소에 큰 소리떄문에 신경쓰이는 어플이 있는 경우 무음 등록 앱에 추가해 주시면 굉장히 편리한데요. 무음무음 FREE 앱에 들어가신 후 무음 등록 버튼을 눌러 줍니다.

핸드폰 카메라 소리없이 촬영방법10

 

여기서 무음으로 설정할 어플을 터치해 선택하신 후 체크표시를 확인해 줍니다. 그리고 우측 상단의 확인 버튼을 눌러서 체크된 어플들을 모두 무음모드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 Chrome을 선택해 보겠습니다. 

핸드폰 카메라 소리없이 촬영방법11

 

확인을 누르면 아래처럼 무음 등록된 앱 메뉴에 선택한 어플이 잘 추가된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거예요. zoom이나 팀뷰어 같은 동영상, 화상회의 어플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은 한 번 적용해 보시는것도 괜찮을 거 같습니다.

핸드폰 카메라 소리없이 촬영방법 완료

 

휴대폰 카메라 소리안나게 하는법

 

첫번째 방법에서는 단순히 기본카메라를 무음 카메라로 변경해 사용하는 방법이었지만 그냥 무음카메라 어플을 따로 설치해 주시는것도 좋은 방법인데요. 제가 소개해 드릴 어플은 바로 무음카메라[고화질] 입니다. 실제로 제가 사용하고 있는 앱이기도 하고 고화질의 사진들을 얻을 수 있어서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어플 중 하나입니다.

휴대폰 카메라 소리안나게하는법

 

첫번째 방법과 마찬가지로 스토어에 들어가셔서 무음 카메라[고화질]를 검색하신 후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설치가 다되면  실행해 주세요. 일반 카메라와 사용법이 거의 동일하기 때문에 간단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중간 맨 밑에 동그란 버튼을 눌러서 사진을 찍을 수 있는데요. 어플 자체가 무음모드로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따로 전환할 필요없이 설치만 하셨다면 쉽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휴대폰 카메라 소리안나게하는방법

 

촬영버튼을 눌러서 찍힌 사진은 save 표시가 나오면서 핸드폰 갤러리에 자동으로 저장됩니다. 여기서 찍힌 사진은 기본카메라에서 찍은 사진과 구분하기 위해서 별도의 폴더에 보관되는데요. 갤러리에 들어가신 후 앨범목록의 SilentCamera 폴더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휴대폰 카메라 소리안나게하는법 완료

 

 

지금까지 핸드폰 카메라 소리없이 촬영방법(휴대폰 카메라 소리안나게하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총 2가지 어플을 소개해 드렸는데 나에게 맞는 앱을 선택해 사용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이런식으로 설정에서의 핸드폰 카메라 소리 없애기 방법은 업데이트 후 막혀버렸기 때문에 전환 또는 무음 카메라 어플을 설치해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