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it 관련 정보를 공유해 드리는 짱우이야기입니다. 오늘은 갤럭시 화면 터치 잠금 기능의 설정 및 해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터치 없이 화면을 그대로 켜 두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방치형 게임을 하거나 유튜브 음악을 재생하는 경우가 해당되는데요. 이런 경우 터치 잠금을 설정해 주실 필요가 있습니다.

 

갤럭시-화면-터치-잠금-화면

 

다행히도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에서는 해당 기능을 지원하고 있어서 터치 인식을 못하게 하는 것이 가능한데요. 설정 방법 자체는 아주 간단해서 스마트폰 사용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도 천천히 읽어보시면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을 겁니다.

 

 

목차

  • 갤럭시 화면 터치 잠금 설정하기
  • 화면 터치 잠금 해제하기

 

 

갤럭시 화면 터치 잠금 설정하기

 

 

간혹 일부 구형 휴대폰들의 경우 터치 잠금 기능을 지원하지 않을 수 있으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설정 앱 터치

 

우선 갤럭시에 기본으로 설치된 [설정] 앱에 들어가 줍니다.

갤럭시-설정-앱

 

2. 접근성 메뉴 들어가기

 

그리고 화면을 아래 방향 쪽으로 조금 내려주신 후 [접근성] 메뉴를 터치해 줍니다.

접근성-메뉴

 

3. 입력 및 동작 목록 선택

 

다음으로 [입력 및 동작] 목록을 찾아 눌러 줍니다.

입력-및-동작-목록

 

4. 입력 제어 목록 누르기

 

이곳에서 스마트폰 입력에 대한 모든 설정을 하실 수 있는데요. 화면 중간에 있는 [입력 제어] 목록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입력-제어-목록

 

5. 입력 제어 바로가기 항목 활성화하기

 

이제 입력 제어를 할 수 있는 바로가기 기능을 활성화해주셔야 합니다. [입력 제어 바로가기] 항목 우측에 있는 활성화 버튼을 눌러 주세요.

입력-제어-바로가기-항목

 

6. 끄기 문구 터치

 

그러면 팝업 창이 하나 뜨게 되는데 여기서 일시적으로 꺼야 하는 기능이 몇 가지 있을 겁니다. 이 기능들을 모두 읽어보시고, 꺼도 상관없는 분들은 [끄기] 문구를 터치해 줍니다.

팝업-창-끄기-문구

 

7. 활성화 여부 확인

 

이제 입력 제어 바로가기 항목을 보시면 파란색으로 활성화되어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바로 밑에 있는 [기능 비활성화될 때 화면 잠금] 항목은 필수는 아니지만 편의 상 꺼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입력-제어-바로가기-기능-활성화-상태-확인

 

8. 어플 실행

9. 접근성 기능 사용

 

이제 게임 등 설치된 어플을 실행해 주신 후 접근성 기능을 적용하기 위해 [전원] 버튼과 [볼륨 위] 버튼을 가볍게 눌러 줍니다.

전원-버튼-및-볼륨-위-버튼-위치

 

 

 

10. 사용 문구 누르기

 

그러면 하단에 접근성 기능을 사용한다는 팝업 창이 보이실 건데요. 여기서 [사용] 문구를 눌러 줍니다.

팝업-창-사용-문구

 

11. 바로가기 단축키 누르기

 

그리고 다시 한번 [볼륨 위] 버튼과 [전원] 버튼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접근성-바로가기-단축키-위치

 

12. 터치 차단 영역 설정

 

다음으로 터치 차단을 설정할 영역을 정해 주셔야 합니다. 파란색 박스의 크기를 이동하거나 늘리거나 줄여서 원하시는 범위로 지정해 주시면 됩니다.

터치-차단-영역-설정-방법

 

13. 완료 문구 터치

 

참고로 [전체 화면 차단] 항목을 체크하시면 모든 화면에 터치 잠금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제 영역 설정이 다 된 분들은 우측 하단의 [완료] 문구를 눌러 줍니다.

완료-문구

 

14. 터치 잠금 설정 확인

 

그러면 화면에 파란색 테두리가 생기게 되면서 '이제부터 입력 제어를 사용할 수 있어요'라는 알림 메시지가 보이실 건데요. 테스트를 위해 설정된 영역의 화면을 터치해 보시면 아무 반응이 없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갤럭시-터치-잠금-상태-확인-방법
터치-잠금-상태

 

 

화면 터치 잠금 해제하기

 

그렇다면 터치가 안 되는 상황에서 어떻게 잠금을 해제할 수 있는 걸까요? 방법은 아까 제가 위에서 설명드린 설정과 동일하게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1. 볼륨 위와 전원 버튼 버튼 터치

 

터치 잠금이 된 상태에서 [볼륨 위][전원] 버튼을 동시에 터치해 줍니다.

화면-터치-잠금-해제-단축키-위치

 

2. 잠금 해제 확인

 

그러면 하단에 '입력 제어 사용이 끝났어요'라는 메시지가 뜨게 되면서, 터치 잠금이 바로 해제됩니다.

터치-잠금-해제-확인-방법
터치-잠금-해제-상태

 

▼ 어플을 이용한 잠금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유튜브 화면 터치 잠금 설정 방법 (노터치 어플 추천)

 

 

▼ 핸드폰 화면을 꺼지지 않게 설정하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방법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핸드폰 화면 안꺼지게 하는 법 4가지 (화면 자동꺼짐 해제)

 

 

▼ 스마트폰의 터치 불량 여부를 점검하고 싶다면 아래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터치 테스트 진행하는 방법 2가지 (터치 불량 확인)

 

 

마무리 및 정리

 

지금까지 갤럭시 화면 터치 잠금 및 해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런 식으로 한 번만 설정해 두시면 나중에는 버튼 2개 만으로도 간단하게 잠금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을 겁니다.

 

혹시 읽어보시다가 이해가 안 되거나 궁금한 점이 있는 분들은 아래 댓글로 문의해 주세요. 제가 알고 있는 범위 내에서 모두 답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