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짱우이야기입니다. 오늘은 갤럭시 모든 전화 차단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걸려오는 모든 전화들을 수신 거부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갤럭시-모든-전화-차단-상태

 

특히 공부나 업무 등 중요한 일을 하시는 분들에게 전화 연락은 큰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스마트폰 전원을 끄거나 다른 곳에 둘 수도 없는 상황이실 건데요.

 

이런 분들은 아래에서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을 참고하시면 연락처에 등록된 전화번호를 포함한 모든 번호들을 수신 차단하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 모든 전화 차단 방법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모든 전화를 수신 거부하는 방법은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방해 금지 모드로 모든 전화 차단하기
  2. 모든 전화 수신 거부 설정하기
  3. 비행기 탑승 모드 활성화하기

 

 

방해 금지 모드로 모든 전화 차단하기

 

첫 번째로 갤럭시의 방해 금지 모드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1. 상태 표시줄 내리기

 

먼저 갤럭시 화면 맨 위에 있는 [상태 표시줄(상단 바)]을 아래 방향으로 2번 내려 줍니다.

갤럭시-스마트폰-상태-표시줄

 

2. 방해 금지 항목 활성화

3. 방해 금지 항목 길게 누르기

 

그러면 아래처럼 빠른 설정 창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방해 금지] 항목을 터치해 파란색으로 켜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세부 설정을 위해 해당 항목을 길게 눌러 줍니다. 혹시 방해 금지 항목이 안 보이시는 분들은 화면을 우측으로 넘겨 보시면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

빠른-설정-창-방해-금지-항목
방해-금지

 

4. 알림 숨기기 목록 들어가기

 

그리고 화면을 아래로 조금 내려주신 후 [알림 숨기기] 목록으로 들어가 줍니다.

알림-숨기기-목록

 

5. 알림 패널에서 숨기기 활성화

 

다음으로 [알림 패널에서 숨기기] 항목의 활성화 버튼을 켜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이제 잠금 화면에서도 전화 알림이 뜨지 않게 됩니다.

알림-패널에서-숨기기-기능-활성화-상태

 

6. 일정 추가 목록 누르기

 

특정한 시간대에만 방해 금지 모드를 사용하시고 싶은 분들은 따로 일정을 설정해 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설정하실 분들은 다시 방해 금지 목록으로 들어오신 후 [일정 추가] 목록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이 목록이 없는 분들은 [예약 시간에 켜기] 목록을 대신 터치해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일정-추가-목록

 

7. 구체적인 일정 설정하기

 

그리고 일정 이름을 입력해 주신 후 요일, 시작 시간, 종료 시간을 모두 설정해 줍니다. 설정이 완료된 분들은 우측 하단의 [저장] 문구를 눌러 줍니다.

방해-금지-모드-시간대-설정하는-방법

 

8. 만들어진 일정 확인

 

저장 문구를 터치하게 되면 다시 방해 금지 화면으로 넘어오게 됩니다. 여기서 일정이 잘 설정되었는지 다시 확인해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일정-생성-여부-확인

 

 

모든 전화 수신 거부 설정하기

 

방해 금지 모드는 알림이 오지 않고, 소리와 진동이 꺼지는 등 전화뿐만 아니라 다른 기능들도 제한되는데요. 이런 점이 마음에 들지 않으시는 분들은 정확하게 전화만 차단할 수 있도록 수신 거부를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1. 전화 앱 열기

 

우선 갤럭시에 기본으로 설치된 [삼성 전화] 앱에 들어가 줍니다.

삼성-전화-앱

 

2. 더 보기 아이콘 터치

 

그리고 우측 상단에 있는 [더 보기(점 3개 모양)] 아이콘을 터치해 줍니다.

더-보기-아이콘

 

3. 설정 항목 선택

 

그러면 팝업 창이 하나 뜨게 되는데 이 중에서 [설정] 항목을 선택해 줍니다.

팝업-창-설정-항목

 

4. 수신 차단 목록 누르기

 

아래처럼 통화 설정에 들어오신 분들은 가장 위쪽에 있는 [수신 차단] 목록을 눌러 줍니다.

수신-차단-목록

 

5. 숫자 0 입력

6. 적용 기준 목록 터치

 

다음으로 전화번호 추가 입력 칸에 숫자 '0'을 입력해 주신 후 하단의 [적용 기준] 목록을 터치해 줍니다.

차단-적용-기준-설정하는-방법

 

7. 입력한 번호로 시작할 때 항목 선택

8. 추가 버튼 누르기

 

나오는 팝업 창에서 적용 기준을 [입력한 번호로 시작할 때] 항목으로 선택해 주시고, 오른쪽 위에 있는 추가(+) 버튼을 눌러 줍니다.

차단-추가-버튼

 

9. 모든 번호 차단 상태 전환

 

그러면 수신 차단 목록에 등록되면서 0으로 시작하는 번호들이 모두 차단되는데요. 국내의 전화번호는 0으로 시작하기 때문에 적용 기준에 따라 핸드폰이 걸려 오는 모든 전화가 수신 거부되는 상태로 바뀌게 됩니다.

모든-전화-수신-거부-상태

 

 

비행기 탑승 모드 활성화하기

 

마지막으로 비행기 탑승 모드를 활성화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비행기 모드는 인터넷, 와이파이, 블루투스 등 모든 네트워크의 연결 기능도 꺼지게 되는데요. 이 점이 상관없으신 분들만 진행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1. 상단 바 내리기

 

일단 갤럭시 화면의 [상단 바]를 아래로 2번 내려 줍니다.

갤럭시-상단-바

 

2. 비행기 탑승 모드 활성화하기

 

그리고 나오는 빠른 설정 창에서 [비행기 탑승 모드] 항목을 터치해 켜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비행기-탑승-모드-항목
비행기-탑승-모드

 

▼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부재중 전화 알림을 표시하고 싶은 분들은 아래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부재중전화 알림설정 및 표시설정 방법

 

 

마무리 및 정리

 

지금까지 갤럭시 모든 전화 차단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혹시 궁금해하실 분들을 위해서 위의 3가지 방법을 적용했을 때 상대방의 휴대폰에는 어떤 식으로 표시되는지 아래에서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 방해 금지 모드: 전화 신호는 계속해서 가지만 연락은 불가능
  • 모든 전화 수신 거부: 연결이 되지 않아 삐 소리 후라는 음성 메시지가 나옴
  • 비행기 탑승 모드: 전원이 꺼져있다는 음성 메시지가 나옴

 

혹시 따라 하시다가 안 되거나 궁금한 점이 있는 분들은 아래 댓글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가 아는 범위 내에서 전부 답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