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오늘은 부재중전화 알림설정 및 표시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대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을 보면 바쁘거나 사정이 있어서 전화를 바로 받지못하시는 경우가 생기기도 하는데요. 그래서 모든 휴대폰에서는 전화를 받지 못했다는 알림 즉 부재중전화 알림을 표시해 줍니다.

 

하지만 간혹가다가 부재중전화 알림이 오지 않으시는 분들이 계시는 거 같습니다. 저 또한 알림이 오지 않아서 아침에 온 부재중전화를 저녁때 확인해서 친구랑 다투었던 기억이 있는데요. 그래서 해결하고자 이유를 찾아보니 갤럭시 휴대폰 사용자들은 기본적으로 설치된 전화앱의 부재중전화 알림설정이 무음으로 설정되었기 때문에 그렇다고 합니다.

 

부재중-전화-표시-기능

 

그렇다면 부재중전화 알림설정(표시설정)은 어디에서 변경할 수 있을까요? 부재중전화 알림설정방법은 아주 간단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잘 다루지 못하시는 분들이라도 천천히 읽어보시면 쉽게 따라하실수 있을겁니다.

 

지금부터 아래에서 부재중전화 알림설정, 표시설정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부재중전화 표시 및 알림설정방법

 

 

참고로 부재중전화 표시설정방법은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먼저 진행함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다른 종류의 휴대폰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방법은 거의 동일합니다. 갤럭시 휴대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있는 설정(톱니바퀴 모양)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부재중전화 알림설정 및 표시설정 방법1

 

여기서 핸드폰에 대한 모든 설정을 하실 수 있는데요. 목록에서 알림을 찾아 선택해 줍니다.

부재중전화 알림설정 및 표시설정 방법2

 

알림에 들어오신 후 화면을 조금 아래로 내리셔서 최근에 알림 보낸 앱 메뉴의 모두 보기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혹시 이 버튼이 없는 분들은 더 보기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부재중전화 알림설정 및 표시설정 방법3

 

그러면 아래처럼 앱 알림 목록에서 가장 최근에 사용된 순서대로 정렬되어 있을건데요. 밑으로 내리셔서 전화 앱을 눌러 줍니다. 대부분 바로 찾으시겠지만 만약 찾기가 힘드시다면 오른쪽 위에 있는 검색(돋보기 모양) 버튼을 터치하신 후 '전화'라고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부재중전화 알림설정 및 표시설정 방법4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실 건데요. 알림 유형 메뉴에서 부재중 전화 문구를 터치해 줍니다.

부재중전화 알림설정 및 표시설정 방법5

 

그러면 아래처럼 부재중전화 알림이 무음으로 설정되어 있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갤럭시는 부재중 전화 알림 받기가 설정되어 있지만 알림방식이 무음으로 설정되어 부재중전화가 온건지 잘 모르셨던 겁니다. 이제 소리를 터치해 줍니다.

부재중전화 알림설정 및 표시설정 방법6

 

소리로 설정하시게 되면 아래에 '팝업으로 표시' 목록이 보이실 건데요. 오른쪽에 있는 활성화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팝업으로도 부재중전화 표시를 설정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휴대폰 상단바를 내렸을 때 부재중전화 표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팝업으로 표시' 아래에 소리 목록을 터치해 주세요.

부재중전화 알림설정 및 표시설정 방법7

 

다음으로 부재중전화 알림으로 들을 소리를 선택해 줍니다. 터치 후 뒤로가기를 누르시면 자동으로 저장됩니다.

부재중전화 알림설정 및 표시설정 방법8

 

아래와 같이 설정이 끝나면 부재중전화 알림설정 및 표시설정이 완됩니다. 참고로 진동으로 알림을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진동 목록을 터치해 주시면 됩니다.

부재중전화 알림설정 및 표시설정 방법9

 

 

 

마치며

 

지금까지 부재중전화 알림설정 및 표시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위의 방법으로도 부재중전화 알림이 표시되지 않는다면 아마 휴대폰에서 방해금지모드가 설정되어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참고로 방해금지모드란 설정한 시간동안 어떤 알림도 받지 않도록 하는 모드인데요. 갤럭시 방해금지모드가 설정되어 있다면 부재중전화를 포함한 모든 알림설정이 해제됩니다. 그러므로 갤럭시 방해금지모드를 해제해 주시거나 위쪽에서 설명드린 마지막 방법에서 '방해 금지 모드 설정 적용 안 함' 버튼을 눌러 켜주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이 방법으로도 해결되지 않으신다면 갤럭시 스마트폰이 고장났을 확률이 높으니 한번 더 확인하신 후 갤럭시 휴대폰 수리점에 방문하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