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짱우이야기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삼성노트 백업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에는 메모를 할 수 있는 삼성 노트(Samsung Notes) 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삼성노트-백업-화면

 

이 앱은 보통 공부한 내용을 필기하거나 약속 시간 등을 메모할 때 많이 사용되는데요. 그런데 노트에 메모한 글이 아주 중요한 내용이라서 따로 백업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 삼성노트 동기화를 해주시면 되는데요. 이렇게 동기화를 하게 되면 삼성 계정을 통해 모든 메모가 자동으로 백업되기 때문에 나중에 없어질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또한 동기화 기능이 켜져 있으면 갤럭시 북, 갤럭시 탭 등 다른 기기에서도 메모를 확인하고, 수정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는데요. 그러니 이 기능에 대해서 잘 모르셨던 분들은 꼭 아래에서 클라우드로 동기화를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삼성노트 백업 방법

 

 

삼성노트를 백업하는 방법은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삼성노트 자동 동기화 기능 활성화하기
  2. 수동으로 동기화 진행하기

 

 

삼성노트 자동 동기화 기능 활성화하기

 

 

1. Samsung Notes 앱 터치

 

먼저 갤럭시 핸드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Samsung Notes] 앱을 터치해 줍니다.

Samsung-Notes-앱

 

2. 더 보기 아이콘 누르기

 

그리고 화면 왼쪽 위에 있는 [더 보기(점 3개 모양)] 아이콘을 눌러 줍니다.

더-보기-아이콘

 

3. 설정 아이콘 터치

 

그러면 아래처럼 앱 서랍이 열리게 되는데요. 여기서 우측 상단에 있는 [설정(톱니바퀴 모양)] 아이콘을 터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설정-아이콘

 

4. 삼성 클라우드와 동기화 목록 들어가기

 

다음으로 맨 위에 있는 [삼성 클라우드와 동기화] 목록에 들어가 줍니다.

삼성-클라우드와-동기화-목록

 

삼성 클라우드와 동기화를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삼성 계정이 필요합니다. 보통 갤럭시 스마트폰에 로그인되어 있어서 그대로 진행하시면 되지만 만약 로그아웃되어 있는 분들은 아래 방법을 참고해 로그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휴대폰 삼성계정 로그인 방법

 

 

5. 연락처(주소록) 권한 허용하기

6. 전화 권한 허용하기

 

삼성 클라우드와 동기화 목록을 누르면 하단에 연락처와 전화의 권한을 허용하라는 팝업 창이 뜨게 되는데요. 모두 [허용] 문구를 터치해 주시면 됩니다.

연락처-및-주소-권한-허용-팝업-창

 

7. 동기화 기능 활성화

 

이제 [동기화 사용 안 함] 항목 오른쪽에 있는 버튼을 터치해 아래처럼 [동기화 사용 중] 상태로 바꿔주시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삼성노트-동기화-기능-활성화

 

 

동기화 옵션 설정 변경하기

 

자동 동기화 기능은 데이터를 사용하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와이파이에 연결되어 있는 경우에만 진행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간혹 와이파이를 사용하지 않는 분들은 동기화가 안되기 때문에 해당 설정을 바꿔주셔야 합니다.

 

 

1. 동기화 옵션 목록 누르기

 

우선 [동기화 옵션] 목록을 눌러 줍니다.

동기화-옵션-목록

 

2. Wi-Fi 또는 모바일 데이터 연결 시 항목 체크

 

그리고 [Wi-Fi 또는 모바일 데이터 연결 시] 항목을 터치해 체크해 주시면 됩니다. 이제 와이파이를 사용하지 않는 분들도 자동 동기화를 하실 수 있게 됩니다.

데이터-사용-시에도-동기화하는-항목

 

 

수동으로 동기화 진행하기

 

위에서 동기화를 자동으로 설정했기 때문에 수동으로는 굳이 안 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혹시 불안하시거나 특히 중요한 내용을 메모한 분들은 수동으로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1. 지금 동기화 문구 터치

 

화면의 가장 아래쪽에 있는 [지금 동기화] 문구를 터치해 줍니다.

지금-동기화-문구

 

2. 마지막 동기화 시간 확인

 

그러면 바로 동기화가 완료되며 맨 위에 있는 [마지막 동기화 시간]이 현재 시간으로 바뀐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마지막-동기화-시간-위치

 

 

삼성노트 동기화 메모 불러오기

 

이제 위에서 백업한 메모를 불러와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더 보기 버튼 누르기

2. 설정 버튼 터치

 

우선 삼성노트 앱에 들어와 주신 후 좌측 상단의 [더 보기] 버튼을 눌러 줍니다. 그리고 뜨는 앱 서랍에서 [설정]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삼성노트-설정-들어가는-방법

 

3. 데이터 가져오기 목록 들어가기

 

그리고 일반 카테고리에 있는 [데이터 가져오기] 목록에 들어가 줍니다.

데이터-가져오기-목록

 

4. 삼성 계정 목록 선택

 

이제 [S노트], [메모], [스크랩북]에 있는 [삼성 계정] 목록을 터치해 내용을 불러오시면 됩니다.

삼성-계정-목록

 

이제 메모를 모두 불러올 때까지 기다려 주시면 되는데요. 작성된 메모가 많을수록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메모-불러오는-팝업-창

 

▼ 삼성노트 글자크기를 바꾸고 싶은 분들은 아래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삼성노트 글자 크기 조절 방법 3가지 (글씨 크기 바꾸기)

 

 

마무리 및 정리

 

지금까지 삼성노트를 백업하는 2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런 식으로 삼성 클라우드를 통해 수동 또는 자동으로 동기화를 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저는 모바일을 기준으로 설명드렸지만 갤럭시 탭, PC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거의 동일하게 따라 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