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it 관련 지식을 공유해 드리는 짱우이야기입니다. 오늘은 카카오스토리 사람 찾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살다 보면 예전에 알고 지냈던 연인, 친구, 선생님 등 지인들이 어떻게 지내고 있는지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카카오스토리-사람-찾기-썸네일

 

이런 경우 가장 빠르고, 편리한 방법이 SNS를 이용하는 것인데요. 대부분의 SNS에서는 계정 생성 시 아이디와 이름을 입력하게 되어 있어 친구 찾기 기능을 이용하면 누구나 쉽게 사람을 찾는 것이 가능합니다.

 

사진 중심의 SNS 중 하나인 카카오스토리 또한 친구 찾기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 기능을 사람을 찾을 때 어떻게 이용할 수 있는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카카오스토리 사람 찾기

 

 

카카오스토리로 사람을 찾는 방법은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이름 검색 기능 활용하기
  2. 아이디(ID)로 검색하기
  3. 카카오스토리 추천 친구 기능 이용하기

 

 

1. 이름 검색 기능 활용하기

 

첫 번째로 이름 검색 기능을 활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실제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방법이며, 스토리에서 활발하게 활동한 사람일수록 찾을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1.1 카카오스토리 앱 실행

1.2 검색 아이콘 터치

 

먼저 스마트폰에 설치된 [카카오스토리] 앱을 터치해 실행시켜 주신 후 좌측 하단의 [검색(돋보기 모양)] 아이콘을 터치해 줍니다.

 

돋보기-모양-검색-아이콘

 

1.3 검색 창 누르기

 

그리고 맨 위에 있는 [검색 창]을 눌러 줍니다.

검색-창

 

1.4 이름 입력

1.5 사람/채널 탭 선택

 

검색 창에 찾고 싶은 사람의 [이름]을 입력해 주신 후 하단의 [사람/채널] 탭을 선택해 줍니다. 참고로 이름을 검색할 때 팁을 하나 알려드리면 '성 + 이름' 형식과, '이름' 형식을 모두 입력할 때 찾을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예를 들어서 찾는 사람의 이름이 '김서연'이라고 할 때 검색 창에 '김서연'과 '서연'을 모두 입력하시면 되는 겁니다.

사람/채널-탭

 

1.6 사람 목록 확인

 

이제 검색이 완료되면 하단의 결과 목록에서 사람을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 만약 친구 추가를 하고 싶다면 해당 목록 오른쪽에 있는 플러스(+) 아이콘을 터치해 주시면 됩니다.

카카오스토리-사람-찾기-완료

 

하지만 위의 방법으로는 상대방의 게시글이 적거나 활동한 지 오래된 경우 검색 결과에 표시되지 않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 위에서 사람을 찾지 못하신 분들은 다음 방법을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광고)

 

 

2. 아이디(ID)로 검색하기

 

두 번째로 아이디로 검색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방법은 상대방의 활동 여부와는 관계없이 ID만 정확히 알고 있다면 100% 찾으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아이디는 찾는 사람이 게임이나 커뮤니티 등에서 사용하는 닉네임(별명)이나 ID를 위주로 검색해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2.1 검색 창에 아이디 입력

2.2 사람/채널 탭 터치

2.3 ID 검색 결과 보기 목록 누르기

 

우선 검색 창에 상대방 [아이디]를 입력해 주신 후 [사람/채널] 탭을 터치해 줍니다. 그리고 아래에 있는 [ID 검색 결과 보기] 목록을 눌러 주세요.

ID-검색-결과-보기

 

2.4 ID 검색 결과 확인

 

그러면 해당 아이디로 가입한 친구가 뜨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원하시는 분들은 해당 목록의 사람+ 아이콘을 누르면 친구 추가를 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디-검색-결과로-뜨는-목록

 

 

3. 카카오스토리 추천 친구 기능 이용하기

 

마지막으로 추천 친구 기능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카카오스토리는 알고리즘에 의해서 나에게 다른 사람을 친구로 추천해 주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정확한 알고리즘의 기준을 알려져 있지 않지만 보통 상대방의 핸드폰에 내 번호가 저장되어 있거나 내가 상대방의 친구 목록에 추가된 경우 추천 친구로 뜨게 된다고 합니다. 또한 친구의 친구인 경우에도 추천되기 때문에 지인을 찾으실 가능성이 아주 높다고 합니다.

 

 

3.1 프로필 아이콘 터치

 

먼저 카카오스토리에 들어오시고, 화면 오른쪽 아래에 있는 [프로필(사람)] 아이콘을 터치해 줍니다.

 

프로필-아이콘

 

3.2 친구 탭 누르기

 

그리고 [친구] 탭을 눌러 줍니다.

친구-탭

 

3.3 추천 친구 아이콘 터치

 

다음으로 우측 상단에 있는 [추천 친구(사람+)] 아이콘을 터치해 줍니다.

추천-친구-아이콘

 

3.4 추천 친구 확인

 

이제 아래와 같이 추천 친구로 뜨는 사람들이 모두 나오게 됩니다. 화면을 밑으로 내려보시면서 내가 찾는 사람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만약 있다면 친구신청 버튼을 눌러서 친구로 등록하신 후 댓글 등을 이용해 연락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추천-친구-목록-확인

 

만약 위의 3가지 방법으로도 사람을 찾지 못하신 분들은 페이스북(Facebook)이나 인스타그램(Instagram) 같은 다른 SNS 채널에 가입해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카카오스토리 사람 찾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참고로 저는 세 번째 방법을 이용해 제 지인을 찾을 수 있었는데요. 하지만 카카오스토리 자체가 사람을 찾는 데 적합하지 않다 보니 못 찾은 분들도 많으실 겁니다. 이런 분들은 너무 실망하지 마시고, 다른 SNS 채널을 이용해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