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짱우이야기입니다. 오늘은 갤럭시 보안폴더 사라짐 오류의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에는 중요한 내용을 보관할 수 있는 보안폴더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보안폴더-사라짐-오류

 

그래서 삭제되면 안 되는 사진, 동영상, 다운로드 파일 등을 보관해 두는 용도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데요. 그런데 설정을 잘 못 누르거나 삼성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이후 보안폴더가 없어지는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는 대부분 단순히 숨겨진 것이기 때문에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는데요. 아래에서 설명드리는 방법을 참고하셔서 다시 화면에 표시해 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갤럭시 보안폴더 사라짐 해결 방법

 

 

갤럭시 핸드폰 보안폴더 사라짐 오류의 해결 방법은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스마트폰 기본 설정 기능 이용하기
  2. 빠른 설정 창에서 목록 활성화하기

 

 

1. 스마트폰 기본 설정 기능 이용하기

 

첫 번째로 갤럭시 스마트폰의 기본 설정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1.1 설정 앱 들어가기

 

먼저 갤럭시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설정(톱니바퀴 모양)] 앱에 들어가 줍니다.

갤럭시-기본-설정-앱

 

1.2 생체 인식 및 보안 메뉴 터치

 

그리고 화면을 아래쪽으로 조금 내려주신 후 [생체 인식 및 보안] 메뉴를 터치해 줍니다.

생체-인식-및-보안-메뉴

 

1.3 보안 폴더 목록 누르기

 

다음으로 [보안 폴더] 목록을 눌러 줍니다.

보안-폴더-목록

 

1.4 앱스 화면에 보안 폴더 추가 활성화

 

마지막으로 잠금 및 보안 카테고리에 있는 [앱스 화면에 보안 폴더 추가] 항목의 활성화 버튼을 아래와 같이 켜주시면 됩니다.

앱스-화면에-보안-폴더-추가-항목-활성화-상태

 

1.5 보안 폴더 생성 확인

 

이제 앱스 화면을 보시면 아래 사진처럼 보안 폴더가 다시 표시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보안폴더-사라짐-오류-해결-완료
다시-표시된-보안-폴더-앱

 

 

2. 빠른 설정 창에서 목록 활성화하기

 

두 번째로 빠른 설정 창을 활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실제로 보안 폴더를 숨기거나 나타낼 때 가장 많이 사용되는 방법이니 모르셨던 분들은 알아두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2.1 상태 표시줄 아래로 내리기

 

우선 갤럭시 화면의 가장 위쪽에 있는 [상단 바(상태 표시줄)]를 아래로 두 번 내려 줍니다.

갤럭시-상태-표시줄

 

2.2 보안 폴더 목록 활성화

 

그러면 아래처럼 빠른 설정 창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보안 폴더] 목록을 터치해 파란색으로 활성화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보안 폴더가 안 보이시는 분들은 화면을 오른쪽으로 넘겨 보시면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

빠른-설정-창의-보안-폴더-목록

 

▼ 갤럭시 보안폴더의 사용법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보안폴더 사용법 총정리(해제 및 이동)

 

 

▼ 보안폴더를 이용해 사진을 더 안전하게 보관하고 싶은 분들은 아래 방법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갤러리 잠금 가장 확실한 방법 (사진 보안 폴더로 옮기기)

 

 

마무리 및 정리

 

지금까지 삼성 보안폴더 사라짐 오류의 2가지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런 식으로 설정이나 빠른 설정 창을 이용해 앱스 화면에 다시 표시해 주시기만 하면 대부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