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짱우이야기입니다. 오늘은 갤럭시 핸드폰 사진 합치기 기능을 사용하는 2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사진-합치기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의 갤러리 앱에서는 기본적으로 사진을 합칠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다른 어플이나 프로그램 없이도 간단하게 사진을 합성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물론 PC에서 사진 편집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편리하기는 합니다. 하지만 휴대폰으로 찍은 사진을 간단하게 편집하고 싶을 때가 종종 있는데요. 이런 분들은 아래 방법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사진 합치기 기능 이용하기

 

 

갤럭시 스마트폰의 사진 합치기 기능은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 두 기능은 비슷해 보이긴 하지만 합성 결과가 달라지니 잘 구분해서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1. 갤럭시 콜라주 기능으로 사진 이어붙이기
  2. 이미지 편집 기능으로 사진 겹치기

 

 

참고로 저는 안드로이드 11, One UI 3.1 버전을 기준으로 설명드릴 건데요. 간혹 소프트웨어 버전이 낮은 경우 적용이 불가능하거나 막힐 수 있으니 꼭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핸드폰(휴대폰) 소프트웨어 자동업데이트, 수동 다운로드 방법

 

 

1. 갤럭시 콜라주 기능으로 사진 이어붙이기

 

첫 번째로 콜라주 기능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기능은 2장 이상의 사진을 이어붙일 때 자주 사용된다고 합니다.

 

1.1 먼저 갤럭시 휴대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된 [갤러리] 앱을 터치해 줍니다.

갤럭시-기본-갤러리-앱-실행

 

1.2 그리고 앨범 탭에서 합칠 사진이 있는 [폴더]에 들어가 줍니다.

앨범-탭-사진-폴더-들어가기

 

1.3 다음으로 화면 오른쪽 위에 있는 [더 보기] 아이콘을 눌러 줍니다.

점-3개-모양-더-보기-아이콘-누르기

 

1.4 그러면 팝업 창이 뜨게 되는데 이 중에서 [만들기] 항목을 선택해 줍니다. 만약 콜라주 만들기 항목이 바로 보이시는 분들은 해당 항목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팝업-창-만들기-항목-선택

 

1.5 만들기 항목에 터치하면 하위 팝업 창으로 바뀌게 되는데 여기서 [콜라주] 항목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콜라주-항목-누르기

 

1.6 이제 합칠 사진을 모두 선택해 [체크]하신 후 하단의 [콜라주] 아이콘을 터치해 줍니다.

합칠-사진-선택-후-콜라주-아이콘-터치

 

1.7 콜라주 기능에 들어오게 되면 아래와 같이 이상하게 사진이 합쳐져 있는 것이 보이실 겁니다. 원래 갤럭시 기능 상 자동으로 편집되어 나오는 것이니 당황하지 마시고, 설정을 바꿔주시면 됩니다.

핸드폰-사진-합치기-처음-화면

 

1.8 우선 사진 배치 비율을 바꿔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단의 [배치 비율] 아이콘 중에서 원하시는 목록을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예시로 좌우 1:1 비율로 설정해 보겠습니다.

콜라주-사진-배치-비율-변경-방법

 

1.9 세부 편집으로 [+] 버튼을 눌러 사진을 더 첨부하는 것이 가능하고, 우측의 [숫자] 버튼을 불러 비율을 변경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비율은 1:1 또는 9:16만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액자] 모양 버튼을 눌러서 배경 색상 등을 꾸미는 것이 가능하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제 세부 편집이 완료된 분들은 우측 상단의 [저장] 문구를 눌러 주세요.

갤럭시-사진-이어붙이기-세부-편집-방법

 

1.10 편집한 사진은 갤러리의 콜라주 폴더에 저장되니 들어가서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콜라주-기능으로-이어붙인-사진
콜라주로-이어붙인-사진

 

 

2. 이미지 편집 기능으로 사진 겹치기

 

두 번째로 이미지 편집 기능을 이용하는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이 기능은 사진 위에 다른 사진을 겹칠 때 주로 이용됩니다.

 

2.1 우선 갤러리의 앨범 탭에서 배경으로 할 사진을 하나 선택해 주신 후 좌측 하단의 [연필] 아이콘을 눌러 줍니다.

 

사진-편집-아이콘-누르기

 

2.2 그러면 이미지 편집 화면으로 이동하게 되는데 여기서 우측 하단의 [스티커] 아이콘을 터치해 줍니다.

스티커-아이콘-터치

 

 

2.3 원래 이 기능은 스티커를 붙이는 기능이지만 우리는 사진을 겹치는 형태로 붙일 것이기 때문에 화면 오른쪽 아래의 [갤러리] 아이콘을 터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갤러리-아이콘-터치

 

2.4 그리고 [붙일 사진]을 하나 선택해 줍니다.

위에-붙일-사진-선택

 

2.5 그러면 아래처럼 사진이 겹쳐지게 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겹친 사진의 위치를 잘 조절해 주신 후 [저장] 문구를 터치해 줍니다.

사진-겹치기-기능-적용-화면

 

2.6 이제 앨범에 들어가 보시면 배경으로 선택한 사진이 겹친 사진으로 변경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이미지-편집-기능으로-완성된-겹친-사진
이미지-편집으로-겹친-사진

 

만약 기존의 원본 사진으로 다시 복구하고 싶은 분들은 해당 사진의 이미지 편집 모드로 들어가 [원본 복원]을 해주시면 됩니다.

 

 

 

▼ 사진의 특정 부분을 모자이크 처리하고 싶은 분들은 아래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사진 모자이크 처리 방법 (스마트폰 기본 갤러리 앱)

 

 

마무리 및 정리

 

지금까지 갤럭시 사진 합치기 기능을 사용하는 2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런 식으로 콜라주와 이미지 편집 기능을 이용하면 간단하게 사진을 합성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콜라주 기능 이미지 편집 기능
사진을 이어붙일 때 적용 사진 위에 다른 사진을 겹치거나 붙일 때 적용

 

혹시 따라 하시다가 헷갈리거나 궁금한 내용이 있으면 아래 댓글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방문하신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