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갤럭시 스마트폰의 갤러리에서 사진들을 보다 보면 모자이크 처리를 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분들은 PC에서 편집 프로그램을 이용합니다. 하지만 휴대폰에서 찍은 사진을 PC로 옮기는 것은 정말 불편한 작업입니다. 이런 분들은 갤럭시 사진 모자이크 처리 기능을 이용하시면 쉽게 해결이 가능합니다.

 

갤러리-앱-모자이크-사진
갤럭시-사진-모자이크-처리-기능

 

갤러리의 모자이크 기능은 따로 앱이나 프로그램 없이도 기본 갤러리 앱을 이용해 사진의 모자이크가 가능합니다. 특히 어떤 사람의 얼굴을 가리거나 물건을 안 보이게 하고 싶을 때 많이 사용되는데요. 그런데 의외로 정말 많은 분들이 이 기능을 잘 모르시는 거 같습니다.

 

갤러리에서 모자이크를 하게 되면 정말 빠르게 처리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갤러리에서는 기본적인 모자이크 기능만을 제공하는데요. 만약 전문적이거나 세부적으로 모자이크를 하고 싶은 분들은 사진 편집 프로그램이나 어플을 설치해 주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하지만 아주 간단한 모자이크 편집을 하실 분들은 갤러리에서 진행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방법 자체도 간단하기 때문에 처음 해보시는 분들도 쉽게 진행하실 수 있을 겁니다.

 

갤럭시 사진 모자이크 처리 기능 이용 방법

 

먼저 갤럭시 스마트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갤러리" 앱을 터치해 열어 줍니다.

갤러리-앱-열기

 

그러면 내가 휴대폰에서 찍은 사진들이 쭉 나오게 됩니다. 이곳에서 내가 모자이크를 하고 싶은 사진을 하나 선택해 주신 후 눌러 줍니다. 

모자이크-처리할-사진-선택

 

사진이 선택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바뀌게 됩니다. 여기서 맨 밑의 흰색 메뉴바에 있는 연필 모양의 "편집" 아이콘을 터치해 줍니다.

편집-아이콘-터치

 

다음으로 편집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만약 갤러리에서 사진 편집을 처음 해보시는 분들은 포토 에디터에서 파일 액세스를 허용해 달라는 팝업 창이 뜨게 될 겁니다. 이 창이 나오는 분들은 "허용" 문구를 누르시면 아래와 같은 편집 화면이 보이실 겁니다. 이제 편집 화면에서 오른쪽 아래에 있는 "그리기" 아이콘을 눌러 줍니다. 혹시 이 아이콘이 보이지 않으시는 분들은 팔레트 모양 아이콘을 터치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기-아이콘-누르기

 

그리기 기능은 기본으로 색깔이 있는 볼펜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자이크 처리를 하기 위해서는 설정을 한 번 변경해 주셔야 하는데요. 일단 사진 하단의 검은색 메뉴 바에서 "펜" 아이콘을 터치해 줍니다.

펜-아이콘-터치

 

그러면 다양한 종류의 펜들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제가 빨간 박스로 표시한 "모자이크 펜" 아이콘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모자이크-펜-아이콘-선택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의 노란색 조절 바를 좌우로 이동해 모자이크 강도를 바꾸실 수 있습니다. 기본으로 50으로 설정되어 있으니 0~100 중에 원하시는 강도로 조절하신 후 우측 상단의 X 버튼을 눌러 줍니다.

모자이크-강도-조절-방법

 

이제 사진에서 모자이크 하고 싶은 부분을 손가락으로 칠해 주시면 됩니다.

갤럭시-사진-모자이크-처리-방법

 

모자이크 처리가 완료된 분들은 이제 저장을 해주셔야 합니다. 이 상태로 화면을 바로 나가버리게 되면 저장이 되지 않으니 반드시 주의해 주셔야 합니다. 먼저 편집 창 우측 상단에 있는 "저장" 문구를 터치해 줍니다.

모자이크-처리-사진-저장-방법

 

그러면 원본 이미지를 대체해서 저장된다는 창이 뜨게 됩니다. 말 그대로 갤러리에는 원본 사진은 사라지게 되며 편집된 사진만 남아있게 된다는 의미인데요. 기존에는 사진 2장 모두 남아있었지만 업데이트 이후 원본은 삭제되는 것으로 설정이 변경되었습니다. 일단 "확인" 문구를 눌러 주세요. 참고로 이 팝업 창은 처음 저장할 때만 나오게 되며 두 번째부터는 나오지 않게 됩니다.

원본-이미지-대체-팝업-창

 

실제로 갤러리 목록을 보시면 원본 사진은 삭제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마 스마트폰의 용량을 조금이라도 더 줄이기 위해서 이런 설정으로 바뀌게 된 거 같습니다.

삭제된-원본-사진

 

갤러리 편집 및 원본 사진 모두 저장하는 방법

 

다음으로 원본과 모자이크로 편집된 사진을 동시에 저장하는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갤러리에서는 편집 사진만 저장되기 때문에 원본을 남기고 싶은 분들은 조금 다른 방법으로 저장해 주셔야 합니다. 우선 편집 화면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점 3개 모양의 "더 보기" 아이콘을 터치해 줍니다.

더-보기-아이콘-터치

 

그러면 목록 바가 쭊 나오게 되는데요. 이 목록 바에서 첫 번째에 있는 "다른 이미지로 저장" 항목을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른-이미지로-저장-항목-선택

 

그리고 갤러리를 보시면 아래처럼 원본과 편집본 모두 저장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원본-및-편집본-모두-저장
왼쪽: 편집본, 오른쪽: 원본

 

모자이크 사진 원본으로 복원하는 방법

 

만약 실수로 원본 사진을 저장하지 않았다면 간단한 복원 기능을 통해 다시 되돌리는 것이 가능합니다. 편집을 하게 되더라도 원본은 데이터 형태로 남아있기 때문에 완전히 삭제되지는 않기 때문인데요. 우선 편집 화면에서 좌측 상단에 있는 "원본 복원"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원본-복원-버튼-터치

 

그러면 변견 사항을 모두 취소하고 원본 이미지로 복원된다는 창이 나오는대요. 다시 "원본 복원" 문구를 터치해 주시면 됩니다.

원본-이미지-복원-팝업-창

 

시간이 조금 지나면 이렇게 모자이크를 하기 전 사진으로 돌아간 것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이제 저장해 주시고 갤러리를 확인해 보시면 원본 사진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복원된-원본-사진

 

● 갤럭시 사진 모자이크 처리 방법

 

  1. "갤러리" 앱에서 사진 선택
  2. "편집" 아이콘 누르기
  3. "그리기" 아이콘 터치
  4. "펜" 아이콘 누르기
  5. "모자이크 펜" 아이콘 선택
  6. 모자이크 강도 조절 후 손가락으로 칠하기
  7. 모자이크 이미지 저장
  8. 갤러리 사진 목록에서 편집 결과 확인

 

 

지금까지 갤럭시 사진 모자이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핸드폰의 내에서 간단하게 사진을 모자이크 처리하고 싶으신 분들은 이런 식으로 갤러리의 편집 기능을 이용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