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짱우이야기입니다. 오늘은 갤럭시 스마트폰 화면 색상 반전 해제 및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안드로이드 휴대폰에는 기본적으로 색상 반전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갤럭시-스마트폰-화면-색상-반전-기능

 

그런데 종종 핸드폰 설정 메뉴를 잘 못 누르거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되면 자동으로 색상 반전 기능이 적용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실제로 제가 사용했던 갤럭시 A9 Pro 모델도 화면을 켜면 어느 순간 이 기능이 적용돼서 눈이 굉장히 아팠던 적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 당황하지 마시고 색상 반전 기능을 해제해 주시면 됩니다. 방법 자체도 아주 간단해서 처음 해보시는 분들도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을 겁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화면 색상 반전 끄기

 

 

참고로 저는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을 기준으로 설명드리지만 LG 등 다른 안드로이드 핸드폰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거의 동일하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1. 먼저 갤럭시에 기본으로 설치된 [설정] 앱을 터치해 줍니다.

삼성-갤럭시-설정-앱

 

2. 그리고 스크롤을 밑으로 조금 내려주신 후 [접근성] 메뉴로 들어가 줍니다.

접근성-메뉴

 

3. 접근성 메뉴에 들어오신 분들은 상단의 [시인성 향상] 목록을 선택해 줍니다.

시인성-향상-목록

 

4. 다음으로 색상과 선명도 카테고리에 있는 [색상 반전] 항목의 활성화 버튼을 눌러 꺼주시기 바랍니다. 반대로 사용하실 분들은 켜주시면 됩니다.

색상-반전-항목-활성화-버튼

 

5. 이제 화면을 보시면 아래 사진처럼 색상 반전이 해제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색상-반전-해제

 

 

갤럭시 다크 모드 (어두운 테마) 해제 방법

 

만약 위의 방법으로 색상 반전이 해제되지 않은 분들은 다크 모드(어두운 테마)가 적용되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해결되지 않은 분들은 한 번 따라 해 보시기 바랍니다.

 

 

1. 갤럭시 기본 [설정] 앱에 들어와 줍니다.

2. 스크롤을 밑으로 살짝 내려주신 후 [디스플레이] 메뉴를 터치해 줍니다.

설정-앱의-디스플레이-메뉴

 

3. 그리고 상단의 라이트와 다크 항목에서 [라이트] 항목에 체크해 줍니다.

라이트-항목

 

4. 그러면 아래와 같이 핸드폰 화면이 정상으로 돌아온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갤럭시-다크-모드-해제

 

 

다크 모드와 색상 반전의 차이점

 

다크 모드와 색상 반전 기능이 차이점을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있을 거 같아 간단하게 설명해 드리려고 합니다.

 

다크 모드는 검은 배경에 흰 글씨를 나타내는 모드로, 안드로이드 시스템과 해당 시스템이 지원되는 앱에만 표시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하지만 안드로이드 시스템이 적용되지 않는 곳이나 영상과 같은 미디어에는 적용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색상 반전 기능은 다크 모드와 동일하게 흰 글자에 어두운 배경이 적용되는 기능입니다. 하지만 안드로이드 시스템이 적용되지 않는 앱이나 동영상 같은 미디어에도 모두 적용된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참고로 이 기능을 설정하게 되면 눈이 아프고, 색상의 품질이나 가독성 면에서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하니 사용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어두운 테마와 색상 반전 기능 함께 사용 가능할까?

 

그렇다면 다크 모드와 색상 반전 기능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걸까요? 구글 고객센터 답변에 의하면 안드로이드 버전 10 이상만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아쉽게도 안드로이드 버전 9 이하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한 가지만 설정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같이 사용할 일은 거의 없을 테니 참고용으로만 알아두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 안드로이드 10 이상: 사용 가능
  • 안드로이드 9 이하; 사용 불가능, 한 가지만 설정이 가능함

 

 

▼혹시 다크 모드가 해제되지 않는 분들은 아래 방법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다크 모드(야간 모드) 설정 및 해제하는 방법 3가지

 

 

마무리 및 정리

 

지금까지 삼성 스마트폰 화면 색상 반전 해제 및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만약 내 핸드폰에 색상 반전이 설정되었다 하시는 분들은 해당 기능을 꺼주시고, 그래도 해결이 안 되는 분들은 다크 모드까지 꺼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색상 반전 기능을 오래 사용하면 나중에 휴대폰 색상 품질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화면이 변색되거나 줄이 생기는 등 여러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가능하면 사용하지 않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꼭 이 기능을 사용하고 싶은 분들은 비슷한 다크 모드라도 설정해 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