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짱우이야기입니다. 오늘은 카카오톡 생일 확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에서는 생일 표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카톡 친구들의 생일을 알 수 있으며, 내 생일을 표시해서 친구들에게 보여주는 것도 가능합니다.

 

카카오톡-생일-확인

 

그런데 종종 친구 생일을 어떻게 확인하는지 잘 모르시는 분들이 있는 거 같습니다. 물론 친구 목록의 다가오는 생일 항목을 통해 보는 것이 가능한데요. 하지만 오늘을 기준으로 가까운 생일의 친구들만 뜨기 때문에 볼 수 있는 범위가 제한적이라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캘린더(달력) 기능을 이용하면 카카오톡 친구들의 생일을 한 번에 보는 것이 가능합니다. 아주 편리한 가능이니 아래를 참고하셔서 친구 생일을 바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 생일 확인하기

 

 

카톡에서 생일을 확인하는 방법은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이 다르니 모두 읽어보시고 나에게 맞는 것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1. 캘린더 기능으로 친구 생일 한 번에 확인하기
  2. 최근에 생일인 친구 확인하기
  3. 카카오 계정에 등록된 내 카카오톡 생일 확인하기

 

 

1. 캘린더 기능으로 친구 생일 한 번에 확인하기

 

첫 번째로 캘린더 기능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달력 형태로 친구들의 생일을 한꺼번에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1.1 카톡 채팅방에 들어가기

 

먼저 카카오톡 앱을 실행해 주신 후 좌측 하단에 있는 말풍선(채팅 목록) 아이콘을 터치해 줍니다. 그리고 목록 중에서 아무 채팅방을 눌러 들어가 줍니다.

카톡-채팅-목록

 

1.2 더 보기 아이콘 터치

 

채팅방에 들어오신 분들은 화면 왼쪽 아래에 있는 +(더 보기) 아이콘을 눌러 줍니다.

더-보기-아이콘

 

1.3 캘린더 항목 선택

 

그러면 다양한 카카오 기능들이 쭉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캘린더] 항목을 찾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캘린더-항목

 

1.4 홈 버튼 누르기

 

캘린더 항목을 누르게 되면 하단에서 일정 만들기 창이 뜨게 됩니다. 이 창에서 좌측 상단에 있는 홈(집 모양) 버튼을 터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집-모양의-홈-버튼

 

1.5 달력에서 생일 체크

 

그러면 달력이 하나 나오게 되는데 이곳에서 카카오톡 친구들의 생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좌측 상단의 아래쪽 화살표 버튼을 누르면 날짜를 변경하실 수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알아두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카카오톡-친구-생일-확인

 

1.6 특정 날짜 선택

 

한 가지 꿀팁을 드리자면 달력에서 특정 날짜를 터치하면 카톡의 선물하기 기능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예시로 5월 2일을 선택해 보겠습니다.

캘린더-특정-날짜

 

1.7 선물하기 버튼 누르기

 

그러면 선택한 날짜에 해당하는 친구 창이 뜨게 되는데 우측에 있는 [선물하기] 버튼을 눌러 줍니다.

선물하기-버튼

 

1.8 원하는 선물 선택

 

이곳에서 내가 상대방에게 주고 싶은 선물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가벼운 기프티콘부터 건강식품, 케이크, 꽃다발 등 다양한 선물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카카오톡-선물하기-기능

 

만약 카카오톡에서 마음에 드시는 것이 딱히 없는 분들은 다른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해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거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카카오톡은 수수료를 받기 때문에 원가보다 가격이 조금 비쌀 수 있기 때문인데요. 그러므로 공식 쇼핑몰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물건을 좀 더 싸게 구매하실 수 있을 겁니다.

 

 

 

친구 생일이 아직 먼 분들은 날짜만 대충 기억해 두셨다가 나중에 축하 메시지나 선물을 보내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2. 최근에 생일인 친구 확인하기

 

다음으로 최근에 생일인 친구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친구 목록에서 아주 간단하게 확인하실 수 있으니 알아두시면 굉장히 유용합니다.

 

2.1 생일인 친구 목록 터치

 

우선 카톡의 좌측 하단의 친구 목록(사람 모양)을 터치해 주신 후 위쪽에 있는 [생일인 친구] 목록을 눌러 줍니다,

생일인-친구-목록

 

2.2 지난 생일 및 다가오는 생일 체크

 

그러면 오늘 일자를 기준으로 생일이 가까운 친구들이 모두 뜨게 됩니다. [지난 생일] 항목에서 이미 생일이 지난 친구들을 보실 수 있으며, [다가오는 생일] 항목을 통해 앞으로 얼마 남지 않은 친구들의 생일 또한 체크하실 수 있습니다.

 

최근에-생일인-친구-확인

 

 

3. 카카오 계정에 등록된 내 카카오톡 생일 확인하기

 

마지막으로 카카오 계정에 등록된 내 카톡 생일을 보는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만약 잘못 설정된 분들은 내 원래 생일로 다시 바꾸실 수 있습니다.

 

3.1 내 프로필 터치

 

친구 목록에 들어오신 후 가장 위쪽에 있는 내 프로필을 터치해 줍니다.

내-카카오톡-프로필

 

3.2 톱니바퀴 아이콘 누르기

 

그러면 아래처럼 내 프로필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 화면에서 오른쪽 위에 있는 톱니바퀴 아이콘을 눌러 줍니다.

톱니바퀴-모양-설정-아이콘

 

3.3 계정 관리 메뉴 터치

 

톱니바퀴 아이콘을 터치하게 되면 [프로필 관리]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여기서 계정 카테고리에 있는 [계정 관리] 메뉴를 터치해 주시면 됩니다.

계정-관리-메뉴

 

3.4 내정보 관리 목록 선택

 

다음으로 계정 정보 카테고리의 [내정보 관리] 목록을 선택해 줍니다.

내정보-관리-목록

 

3.5 카카오 계정 로그인하기

 

내 생일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보안을 위해서 카카오 로그인을 한 번 해주셔야 합니다. 내 카카오 계정 아이디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신 후 하단의 [확인] 버튼을 눌러 줍니다.

카카오-계정-로그인하는-방법
카카오-계정-로그인

 

3.6 생일 항목 터치

 

카카오 계정 로그인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생일] 항목에서 내 생일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내 생일과 다르거나 설정 자체가 안되어 있는 분들은 해당 항목을 터치해 줍니다.

카카오톡-내-생일-확인

 

3.7 내 생일 설정하기

 

그리고 내 생년월일을 입력해 주시고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설정이 모두 완료됩니다.

카톡-내-생일-정보-설정하는-방법
카톡-내-생일-설정하기

 

 

 

지금까지 카카오톡 생일 확인하는 3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카톡 친구나 나의 생일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이런 식으로 기본 기능을 이용해 쉽게 확인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만약 친구가 생일을 비공개 처리했거나 삭제했다면 못 보실 수도 있으니 이 점은 기억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