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톡 선물 다른사람에게 보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생일이나 다른 기념일이 되면 직접 선물은 주기보다는 카카오톡 기프티콘을 보내 주는 일이 더 많아진 거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기프티콘 하나 정도는 선물로 받아보셨을 건데요. 그런데 중복되는 것이 있거나 별로 사용하고 싶지 않은 기프티콘을 받게 되는 경우가 종종 생기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 보통 시간이 지나고 한불을 하거나 가까운 다른 사람에게 주게 되는데요. 하지만 환불 같은 경우는 상대방이 마음만 먹으면 알아낼 수도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꺼려하는 방법입니다. 그래서 대부분 가족이나 가까운 지인들 중 필요한 사람들에게 보내게 되는 경우가 많은 거 같습니다.

 

카카오톡 선물 다른사람에게 전달하는 방법

 

그렇다면 어떻게 내가 받은 기프티콘을 다른 사람에게 보낼 수 있는 걸까요? 다행히도 전달 방법 자체는 간단하기 때문에 기프티콘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도 천천히 읽어보시면 쉽게 보내실 수 있을 겁니다. 지금부터 아래에서 카카오톡 선물 다른 사람에게 보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 선물 다른사람에게 보내기

 

 

먼저 휴대폰에 설치되어 있는 카카오톡 앱을 터치해 열어 줍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카톡 대화목록들이 쭉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화면 오른쪽 아래에 있는 점 3개(더 보기) 버튼을 눌러 줍니다.

카카오톡 선물 다른사람에게 전달하는 방법1

 

더보기 탭으로 이동하시게 되면 내 카카오톡 프로필과 다른 카카오 서비스들이 보이실 건데요. 여기에 있는 카카오 서비스들 중에서 선물하기 항목을 선택해 줍니다.

카카오톡 선물 다른사람에게 전달하는 방법2

 

카카오톡 선물을 다른사람에게 보내기 위해서는 교환권 저장이란것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교환권을 저장하기 위해서는 먼저 내 선물함에 들어가 주셔야 합니다. 선물하기 서비스에 들어가셨다면 위쪽에 홈, 추천, 베스트, 브랜드, 선물함 목록이 보이실 거예요. 가장 마지막에 있는 선물함 메뉴를 눌러 줍니다.

카카오톡 선물 다른사람에게 전달하는 방법3

 

선물함으로 들어오시게 되면 내가 받은 카카오톡 선물부터 주문내역, 위시리스트, 선물 후기 등을 보실 수 있는데요. 선물 확인을 위해서 위쪽에 있는 받은 선물함 메뉴를 터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 선물 다른사람에게 전달하는 방법4

 

그러면 아래와 같이 내가 받은 카카오톡 선물들을 모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대부분 바코드가 있는 기프티콘으로 많이 받으셨을 거예요. 이제 상대방에게 보내고 싶은 선물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만약 동일한 기프티콘이 여러 개 있는 분들은 상품이름 아래에 보낸 사람날짜를 확인해 구분해 주시면 될 거 같네요.

카카오톡 선물 다른사람에게 전달하는 방법5

 

보낼 선물을 누르게 되면 하단에 바코드와 번호가 나오게 됩니다. 아래에서 자세하게 설명드리겠지만 이 바코드, 번호를 이용해 나중에 기프티콘을 사용하실 수 있는 거예요. 이제 왼쪽 아래의 교환권 저장 버튼을 눌러 줍니다. 그러면 위에 '저장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뜨게 될 겁니다.

카카오톡 선물 다른사람에게 전달하는 방법6

 

저장된 교환권은 휴대폰의 갤러리나 앨범으로 이동하게 되는데요. 이제 아래에서 휴대폰에 정상적으로 저장되었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뒤로가기 버튼을 누르셔서 처음의 카카오톡 대화목록으로 돌아와 줍니다. 그리고 선물을 보낼 친구의 대화방에 들어가신 후 좌측 하단의 네모 +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카카오톡 선물 다른사람에게 전달하는 방법7

 

그러면 아래처럼 다양한 카톡 기능들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첫번째에 있는 앨범 항목을 선택해 주시면 되는데요. 가끔 선물하기를 누르시는 분들이 있는데 그렇게 되면 위에서 설명드렸던 목록으로 넘어가게 되어 다시 원점으로 돌아가게 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 선물 다른사람에게 전달하는 방법8

 

앨범을 누르시면 하단에 내 휴대폰 갤러리에 있는 사진들이 모두 나오는데요. 첫번째 항목에 아까 교환권으로 저장한 선물이 보이실 겁니다. 해당 사진을 선택하신 후 노란화살표(카카오톡 메시지 보내기) 버튼을 눌러 주세요.

카카오톡 선물 다른사람에게 전달하는 방법9

 

그러면 이런식으로 채팅방에 교환권 저장 사진이 올라오게 되는데요. 해당 선물은 기프티콘이기 때문에 사진에 보이는 바코드로 결제를 하실 수 있습니다. 저 상태에서는 바코드가 잘 보이지 않아 바로 사용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해당 사진을 한 번 터치해 주셔야 합니다.

카카오톡 선물 다른사람에게 전달하는 방법10

 

사진을 누르시면 이렇게 확대된 상태로 카카오톡 선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선물은 받은 상대방 역시 동일한 방법으로 사진을 확대해 아래 보이는 바코드주문이나 결제를 하실 수 있게 되는 겁니다. 기프티콘을 받은 분들은 상품명, 교환처, 유효기간, 주문번호 정보를 체크해 주시고 사용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카카오톡 선물 다른사람에게 전달하는 방법11

 

 

지금까지 카카오톡 선물 다른사람에게 전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만약 배달음식을 시키시는 경우 전화하실 때 반드시 기프티콘으로 결제한다고 말씀해 주셔야 합니다. 참고로 요기요나 쿠팡이츠 배달 앱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전화로 해야 하기 때문에 브랜드 공식 앱을 설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