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톡 기프티콘의 주문번호를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카톡)에는 선물용으로 주고받을 수 있는 기프티콘이란 것이 있습니다. 모든 기프티콘에는 각 상품들을 구분하기 위해서 주문번호를 매기게 되는데요. 그런데 간혹 문제가 생겨서 문의를 넣거나 할 때 등 주문번호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카카오톡 기프티콘 주문번호

 

이런 경우 카카오톡 선물함에 들어가셔서 주문번호를 확인해 주셔야 하는데요. 받은 것과 보낸 것 모두 간단하게 조회를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또한 이미 사용한 기프티콘들도 모두 주문번호가 남아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확인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카카오톡 기프티콘 주문번호 조회하기

 

카톡 기프티콘의 주문번호를 조회하는 방법에는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1. 받은 선물함에서 확인하기

 

2. 주문 내역에서 확인하기

 

1. 받은 선물함에서 확인하기

 

첫 번째로 받은 선물함에서 확인하는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이 방법을 이용해 내가 받은 기프티콘의 주문번호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카카오톡 앱을 열여 주신 후 우측 하단의 점 3개(더 보기) 아이콘을 터치해 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실 건데요. 중간의 카카오 서비스에서 선물하기 항목을 선택해 줍니다.

더 보기 아이콘 터치 후 선물하기 항목 선택

 

그리고 맨 위에 있는 목록 바에서 선물함을 눌러 줍니다. 참고로 아래 화면은 나중에 또 설명드릴 내용이 있으니 잘 기억해 주세요. 이제 내 프로필 하단의 받은 선물함 목록을 터치해 줍니다.

선물함에서 받은 선물함 목록 터치

 

그러면 아래처럼 내가 선물 받은 기프티콘들이 쭉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내가 주문번호를 확인하고 싶은 기프티콘을 하나 선택해 줍니다.

주문번호 확인할 기프티콘 선택

 

그리고 스크롤을 아래로 조금 내려보시면 주문번호 목록이 보이실 거예요. 해당 목록 우측에서 바로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추가적으로 주문 번호 외에도 유효기간, 교환처, 주문일, 사용 여부에 대한 정보도 함께 나오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카카오톡 기프티콘 주문번호 조회 완료

 

일반적이지는 않지만 간혹 사용 완료된 기프티콘의 주문번호를 확인해야 할 수도 있는데요. 위에서 알려드린 방법과 거의 동일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선물함에 들어가신 후 사용완료 탭을 눌러 줍니다.

선물함에서 사용완료 탭 누르기

 

그리고 사용된 기프티콘 중 원하시는 것을 선택하신 후 화면을 내리면 주문번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된 카카오톡 기프티콘 번호 조회 완료

 

받은 기프티콘 주문내역 조회 방법

 

1) 더 보기 버튼 터치

2) 선물하기 항목 선택

3) 선물함 목록 터치

4) 받은 선물함 들어가기

5) 기프티콘 선택 후 확인

 

2. 주문 내역에서 확인하기

 

만약 내가 상대방에게 보낸 기프티콘의 주문번호를 알고 싶은 분들은 주문 내역에서 확인해 주셔야 합니다.

 

카톡 선물함 목록에 들어가 주신 후 주문 내역 메뉴를 터치해 줍니다.

주문 내역 메뉴 터치

 

이곳에서 보낸 기프티콘들을 전부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주문번호를 알고 싶은 기프티콘의 우측 상단 상세보기 버튼을 눌러 줍니다.

기프티콘 우측 상단의 상세 보기 버튼 누르기

 

이제 보낸 친구 이름 바로 아래쪽에서 주문번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번호를 외우시거나 복사하셔서 필요한 곳에 입력해 주시면 될 거 같네요. 또한 주문 일자, 금액 등에 대한 정보들도 나오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낸 카톡 기프티콘 주문번호 조회 완료

 

보낸 기프티콘 주문번호 조회 방법

 

1) 주문내역 들어가기

2) 상세보기 버튼 터치

3) 친구 이름 아래에서 확인

 

 

지금까지 카카오톡 기프티콘 주문번호 조회 방법 2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런데 간혹 주문번호와 바코드 번호와 헷갈리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예를 들어 매장에서 주문할 때는 바코드 번호를 알려주셔야 하는 겁니다. 종종 용어 때문에 혼동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잘 구분해 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바코드 번호는 바코드 바로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