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톡 문자 모아보기 설정 및 해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kakao talk)은  데이터를 통해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내 휴대폰에 오는 문자 메시지(SMS, MMS)는 따로 확인해야 한다는 불편함이 있었는데요. 이런 경우 문자 모아보기 기능을 적용하면 카카오톡과 문자 메시지를 결합해 보시는 것이 가능합니다.

 

문자 모아보기 기능은 메시지가 많이 오는 분들에게 유용한 기능입니다. 문자와 카카오톡 메시지를 동시에 확인할 수 있어서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카카오톡 문자 모아보기 썸네일

 

저도 문자를 많이 했던 때에는 이 기능을 편리하게 사용한 적이 있었는데요. 카카오톡 외에도 문자를 많이 수신하는 분들이 있으면 한 번쯤은 사용해 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설정하는 방법은 간단하기 때문에 천천히 읽어보시면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을 거예요.. 지금부터 아래에서 카카오톡 문자 모아보기 기능의 설정 및 해제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 문자 모아보기 설정/해제하기

 

1. 먼저 휴대폰에 설치되어 있는 카카오톡 앱을 터치해 열어 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채팅 목록이 보이실 건데요. 화면 오른쪽 위에 있는 설정(톱니바퀴 모양)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카카오톡 앱 실행 및 설정 버튼 터치

 

2. 그러면 편집, 정렬, 전체 설정 항목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전체 설정 항목을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전체 설정 항목 선택

 

3. 이곳에서 카카오톡 대한 모든 설정을 하실 수 있는데요. 스크롤을 조금 아래쪽으로 내리신 후 문자 모아보기 메뉴를 터치해 줍니다.

문자 모아보기 메뉴 터치

 

4. 이제 문자 모아보기 목록 오른쪽에 있는 활성화 버튼을 눌러 줍니다. 만약 해제하고 싶은 분들은 반대로 꺼주셔서 비활성화 상태로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문자 모아보기 설정 및 해제 방법

 

5. 활성화 버튼이 켜지게 되면 아래와 같은 팝업 창이 뜨게 되는데요. 단순히 마이크, 카메라. SMS에 권한을 허용해 주셔야 한다는 내용이니 건너뛰시고 하단의 '기본앱으로 설정'문구를 눌러 줍니다.

sms에 권한 허용 팝업 창

 

6. 이제 기본 SMS 앱을 설정할 어플을 선택해 주셔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휴대폰의 SMS 앱은 메시지 앱으로 설정되어 있을 건데요. 아래의 목록 중에서 카카오톡에 체크해 주시고 다시 한번 '기본 앱으로 설정' 문구를 터치해 줍니다.

sms 기본 앱 카카오톡 앱으로 변경

 

7. 이제 문자 모아보기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화면을 내리시면 문자 알림, 소리, 차단 관리, MMS 자동 다운로드 등 다양한 세부 설정 기능들이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추가적으로 설정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카카오톡 문자보기 세부 설정 기능

 

위쪽에서 설정이 완료된 분들은 문자 모아보기 기능의 사용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카톡 문자 모아보기 사용하는 방법

 

1. 카카오톡 어플을 실행해 주신 후 채팅 목록으로 들어와 줍니다. 이곳에서 잘 찾아보시면 아래처럼 문자 모아보기라는 채팅방이 하나 생성된 것이 보이실 건데요. 이 채팅방을 터치해 들어가 줍니다.

카카오톡 문자 보아보기 채팅방 들어가기

 

2. 그러면 내 휴대폰에 온 모든 문자 메시지들이 이 채팅방에 모아진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각 메시지 항목에 들어가시면 문자 모아보기 기능의 사용 전인 수신/발신 문자 기록들을 보실 수도 있어요 그리고 기존의 SMS 앱과 동일하게 수신차단도 가능하며 메시지를 전송하실 수도 있습니다.

카카오톡 문자 모아보기 사용법

 

지금까지 카카오톡(카톡) 문자 모아보기 기능의 설정/해제 방법부터 사용하는 방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처음 사용 시 익숙하지 않아 조금 불편하게 느껴지실 수도 있는데요. 1주일 정도 사용해 보시면 금방 적응하시고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겁니다.

 

 

기존의 SMS 어플을 메시지 앱으로 다시 복구하고 싶은 분들도 있으실 건데요. 이런 분들은 휴대폰 화면에서 메시지 앱을 터치하신 후 다시 기본 앱 설정을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