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짱우이야기 입니다. 오늘은 카카오톡(카톡) 비밀번호 변경 바꾸기, 비번 암호 재설정 방법(+PC버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은 개인 모바일이나 PC의 경우 자동로그인이 되어있기 때문에 오랫동안 사용하다 보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기억이 안날 때가 많이 있는거 같습니다.

 

저 또한 새로운 PC에 로그인을 한 적이 있는데 비밀번호가(비번)이 기억이 나지 않아서 고생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현재 카카오톡 비밀번호 변경은 PC(컴퓨터)와 모바일(휴대폰)에서 둘 다 가능한데요. 휴대폰 본인정보, 이메일, 전화번호를 통해 비밀번호 재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카톡) 비밀번호 변경 재설정 방법 - PC버전

 

PC(컴퓨터)버전에서 카카오톡을 실행한 모습입니다. 가장 아래에 카카오계정 찾기, 비밀번호 재설정 버튼이 보이는데요. 비밀번호 재설정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비밀번호 재설정 버튼을 클릭해 주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아래에 카카오계정의 이메일 또는 전화번호를 입력해 줍니다. 여기서 카카오계정을 이메일로 입력하시면 나중에 2번 3번 입력할 일이 없기 때문에 이메일을 입력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카카오톡 비밀번호 재설정을 위해서 사용자 확인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위에서 부터 본인인증, 전화번호로 인증, 이메일로 인증 하는 세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전화번호로 인증하는게 가장 편할거 같지만 이 방법 사용시 보안목적으로 친구 프로필을 보고 친구 닉네임이 무엇인지 맞추는 퀴즈가 나오는데요. 그래서 이메일로 인증하는게 가장 편한 방법인 거 같습니다.  이메일로 인증 목록을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닉네임, 이메일을 적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간혹 닉네임을 잘 모르시는 분들이 계신데 카카오톡 계정의 별명 같은 겁니다. 기본적으로 본인 이름으로 설정되기 때문에 닉네임을 바꾸지 않으셨다면 본인 이름을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다음은 아까적은 이메일이 본인것이 맞는지에 대한 확인절차가 있는데요. 닉네임 입력 후 이메일 오른쪽에 인증요청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본인 이메일의 받은 메일함에 들어가시면 비밀번호 인증번호 메일이 온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메일을 누르시면 카카오게정 아래에 인증번호가 보이는데요. 이 인증번호를 외우거나 복사해 줍니다.

 

인증번호를 가지고 다시 카카오톡 비밀번호 변경화면으로 넘어오신 후 인증번호를 입력해 주시고 아래의 다음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이제 얼마 안남았습니다. 카카오계정에 등록된 본인의 전화번호를 입력해 줍니다. 자기 휴대폰 전화번호를 모르시는분은 없겠죠? 입력 후 아래의 확인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새로운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라는 메시지가 나오고 변경할 새로운 비밀번호를 입력해 줍니다. 확인을 위해 두번 입력해 주셔야 하는데요. 비밀번호 입력시 8~32자의 영문, 숫자, 특수문자를 조합해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비밀번호는 특정 문자나 숫자 반복되는 경우 쉬운 비밀번호로 분류되어 이런 비밀번호는 사용하지 못하게 되어 있습니다.  

카카오톡(카톡) 비밀번호 변경(재설정) 방법 - 모바일버전

 

모바일(휴대폰) 버전에서도 카카오톡 비밀번호 변경(재설정)을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휴대폰에 설치된 카카오톡 앱을 실행 하신 후 처음 나오는 화면에서 오른쪽 위에 있는 톱니바퀴(옵션)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그러면 편집, 정렬, 전체 설정 목록이 나오는데요. 전체 설정 목록을 터치해 줍니다.

 

그러면 카카오톡을 전체적으로 설정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는데요. 개인/보안 목록을 터치해 줍니다.

 

여기서 카카오톡 계정 및 비밀번호 바꾸기를 할 수 있는데요. 가장 위의 카카오계정 목록을 터치해 줍니다.

 

본인의 카카오계정 정보 및 본인인증에 대한 정보가 나오는데요. 중간정도에 있는 계정 비밀번호 변경 목록을 터치해 줍니다.

 

그러면 비밀번호 확인 화면이 나오는데요. 아래의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으세요? 문구를 터치해 줍니다. 비밀번호가 기억나신다면 단순히 이메일 아래에 비밀번호를 입력해 로그인한 뒤 새로운 비밀번호로 변경하실 수도 있습니다.

 

PC버전과 마찬가지로 본인, 전화번호, 이메일 인증 목록이 보입니다. 참고로 모바일에서는 전화번호로 인증하셔도 PC처럼 친구 프로필을 맞추는 퀴즈가 나오지 않아 전화번호로 인증하시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저는 편의상 이메일로 인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메일로 인증 목록을 터치해 줍니다.

 

위에 닉네임(대부분 이름)을 입력해 주시고 이메일 옆 인증요청 버튼을 누른 후 본인의 이메일-받은메일함에 가셔서 이메일에 적힌 인증번호를 입력 줍니다. 입력 후 다음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여기서 비밀번호 암호를 재설정할 수 있는데요. 확인을 위해 비밀번호를 두번 입력해 주셔야 합니다. 입력 후 확인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지금까지 카카오톡(카톡) 비밀번호 변경 바꾸기, 비번 암호 재설정 방법(+PC버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PC나 다른기기에 로그인 할 때 카카오톡 비밀번호가 기억이 나지 않는다면 PC나 모바일중 편하신 방법으로 비밀번호를 변경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카카오톡(카톡) 패턴 비밀번호(암호) 잠금모드 설정 및 해제 방법

 

카카오톡(카톡) 패턴 비밀번호(암호) 잠금모드 설정 및 해제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톡(카톡) 비밀번호(암호)로 잠금모드 설정 및 해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은 국내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메신저 중 하나입니다. 그러다보니 사적이�

changwoos.tistory.com

카카오톡(카톡) 추천친구 기준은? 친구 추천 설정(허용) 및 해제 방법

 

카카오톡(카톡) 추천친구 기준은? 친구 추천 설정(허용) 및 해제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톡(카톡) 추천친구 기준과 친구추천이 안뜨게 허용 및 비허용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을 실행하고 친구목록에 들어가면 위에 추천친구 라는 목�

changwoos.tistory.com

 

카카오계정 탈퇴하기 방법(통합계정), 탈퇴 전 주의사항

 

카카오계정 탈퇴하기 방법(통합계정), 탈퇴 전 주의사항

안녕하세요 짱우이야기 입니다. 오늘은 카카오계정 탈퇴하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번에 다룰 내용은 통합계정 즉 카카오 계정 탈퇴 방법이기 때문에 카카오톡 탈퇴 방법과는 방법�

changwoos.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