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오늘은 휴대폰 컴퓨터 연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동시에 여러 작업을 해야 하거나 자료를 옮겨야 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하는데요. 이럴 때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으로 컴퓨터에 연결하시면 아주 편리하게 사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핸드폰 컴퓨터에 연결하는 방법에는 크게 2가지가 있는데요. 윈도우 연동 기능을 이용하시거나 usb로 직접 연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만약 문자, 전화 등 다양한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windows 연동을 해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하지만 아래쪽에서 휴대폰으로 마이크로소프트 로그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윈도우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대부분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을 가지고 계실 겁니다. 혹시 로그인한 지 오래돼서 잊어버리신 분들은 바로 찾으실 수 있으니 너무 걱정하실 필요는 없을 거 같습니다.

 

휴대폰 컴퓨터 연결 썸네일

 

그래도 연결하는 방법 자체는 쉬운 편이기 때문에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잘 모르는 분들도 잘 따라 하실 수 있을 거예요. 이제부터 아래에서 휴대폰 컴퓨터 연결방법을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휴대폰 컴퓨터 연결방법

 

 

1) windows(윈도우) 기능 설정하기

 

저는 갤럭시를 기준으로 진행하지만 LG 휴대폰 등 안드로이드를 운영체제로 사용하는 모든 스마트폰에 동일하게 적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먼저 핸드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설정(톱니바퀴 모양) 앱을 터치해 줍니다.

휴대폰 설정 앱

 

그러면 설정 항목들이 쭉 나오게 되는데요. 스크롤을 조금 아래로 내려주신 후 유용한 기능 메뉴를 눌러 줍니다.

유용한 기능 메뉴

 

그리고 다시 화면을 내리셔서 Windows 연결 목록을 터치해 줍니다. 이 메뉴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드리자면 윈도우를 이용해 휴대전화를 컴퓨터에 연동해 주는 기능인데요. 컴퓨터뿐만 아니라 윈도우를 사용하는 노트북에도 똑같이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windows 연결 목록

 

이제 하단의 파란색 휴대폰과 PC 연결 버튼을 눌러줍니다. 만약 PC에 윈도우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분들은 Windows PC가 없음 문구를 터치해 설치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휴대폰과 pc 연결 버튼

 

다음으로 핸드폰 카메라로 큐알코드를 스캔하라는 창이 보이실 건데요. PC에서 위의 링크를 통해 들어가도 되지만 조금 복잡하기도 하고 인식이 안 되는 문제가 간혹 발생하기 때문에 다른 방법으로 시도하겠습니다. 일단 QR코드 스캔 창의 계속을 눌러 주세요.

qr코드 연결화면

 

그러면 아래처럼 큐알코드 스캔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조금 기다려 주신 후 화면 맨 밑의 다른 방법 시도 문구를 터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른 방법 시도하기

 

아래 사진을 보시면 아까와는 다른 화면으로 바뀌게 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건데요. Microsoft에 로그인 버튼을 눌러 줍니다.

microsoft 로그인 버튼

 

2) 휴대폰 로그인하기

 

위쪽에서 로그인 버튼을 누르시면 이렇게 마이크로소프트 로그인 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첫번째로 아이디를 입력해 주셔야 하는데요. 전자 메일(이메일), 휴대폰 번호, skype 중 만드셨던 계정을 입력 후 다음 버튼을 눌러 줍니다. 대부분 휴대폰 번호로 만드셨을 테지만 혹시 없는 분들은 하단의 계정을 만드세요 문구를 터치해 생성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microsoft 아이디 입력

 

그리고 암호 즉 계정 비밀번호를 입력하시고 아래 로그인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오래되어 잊어버리신 분들은 하단의 암호 찾기를 누르셔서 찾아주시기 바랍니다.

microsoft 비밀번호 입력

 

3) 앱 사용 권한 허용하기 & 연결

 

핸드폰 컴퓨터에 연결하는 방법을 처음 하시는 분들은 몇 가지 사용권한을 허용해 주셔야 하는데요. 밑의 계속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앱 사용권한 허용창

 

그러면 이렇게 내 연락처에 액세스 하도록 허용한다는 창이 뜨게 됩니다. 허용을 눌러 주시고 그 뒤에 나오는 창에도 모두 허용을 터치해 주세요.

모두 허용하기

 

PC에 연결 마침 화면이 나오면 핸드폰에서 해야 하는 설정들은 거의 완료된 상태입니다. 이제 PC에서 휴대폰 추가만 해주시기면 되는데요. 아래 계속 버튼을 눌러주셔서 PC 확인하기 버퍼링 창을 확인해 줍니다.

pc 연결마침 화면

 

4) PC 휴대폰 추가하기

 

이제 컴퓨터에서 휴대폰을 추가하는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PC 화면 왼쪽 아래에 돋보기 아이콘을 클릭하신 후 사용자 휴대폰 연결을 검색해 줍니다. 그리고 위에 나오는 결과를 클릭해 주시면 되는데요. 결과가 나오지 않는 분들은 사용자를 빼고 휴대폰 연결만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사용자 휴대폰 연결 검색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게 되는데요. 저처럼 연결된 휴대폰 목록에 사용하고 계시는 기종이 보이실 겁니다. 없는 분들도 나중에 나오게 되니 일단 신경 쓰지 마시고 아래의 휴대폰 추가 버튼을 눌러 주세요.

휴대폰 추가하기

 

컴퓨터에서 내 스마트폰을 아직 정확하게 인식하지 못하면 연결 준비 창이 뜨게 됩니다. 하지만 제 방법대로 잘 따라오신 분들은 굳이 하실 필요가 없기 때문에 취소 버튼을 터치해 주시면 됩니다.

휴대폰 연결준비 창 취소하기

 

5) 연결 허용하기

 

다시 핸드폰 화면으로 돌아오시면 버퍼링이 끝나고 연결 허용 화면으로 바뀌게 됩니다. 우측 하단의 허용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휴대폰 연결 허용 화면

 

6) 연결 완료

 

다시 컴퓨터 화면을 보시면 환영한다는 창이 뜨게 됩니다. 드디어 핸드폰과 컴퓨터의 연결이 완료되었는데요. 시작 버튼을 누르시고 그 뒤에 나오는 과정들은 전부 건너뛰기를 해주셔도 됩니다.

시작 및 전부 건너뛰기 버튼 누르기

 

아래는 컴퓨터에서 할 수 있는 휴대폰 기능들입니다. 왼쪽을 보시면 알림, 메시지, 사진, 앱, 통화 항목이 있으니 원하시는 기능을 이용해 주시면 될 거 같네요. 특히 메시지나 사진은 상황에 따라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으니 기억해 두시면 좋습니다. 참고로 연결 해제 방법은 설정 앱 > 유용한 기능 > Windows와 연결 > 연결된 컴퓨터 우측 톱니바퀴 버튼 > 연결 해제 순서로 진행해 됩니다.

컴퓨터에서 사용할 수 있는 휴대폰 기능 5가지

 

핸드폰 컴퓨터에 연결하는 방법 - USB

 

위에서 윈도우 연동이 되지 않는 분들은 어쩔 수 없이 USB로 연결해 주셔야만 합니다. 핸드폰 컴퓨터에 연결하는 방법 중 가장 간편하게 이용되는데요. 하지만 문자 메시지나 전화 같은 유용한 기능은 활용이 불가능합니다. 먼저 USB 충전선을 컴퓨터 본체와 핸드폰에 서로 연결해 줍니다.

usb로 핸드폰 컴퓨터에 연결하는 방법

 

그리고 폰에서 데이터 접근에 허용을 눌러 주시고 컴퓨터 화면의 내 pc > 왼쪽 메뉴바 > 내 휴대폰 기종 > Phone 순서로 들어가 줍니다. 그러면 내 핸드폰에 저장된 사진, 동영상, 노래, 파일 등 내장 메모리에 있는 정보들을 모두 확인하실 수 있을 거예요.

 

 

지금까지 휴대폰 컴퓨터 연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단순히 핸드폰에 있는 자료만 옮기실 계획이라면 USB 충전선을 연결해 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컴퓨터를 휴대폰처럼 사용하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윈도우 연결 기능을 설정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혹시 읽어보시다가 헷갈리시거나 궁금한 내용이 있으면 아래 댓글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