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오늘은 블루투스 이어폰 연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루투스는 근거리 무선 통신 기술로 휴대폰, 노트북, 이어폰, 스피커 등 휴대용 기기에 서로 연결해서 데이터를 주고 받는 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웨어러블 기기가 블루투스 기능을 가지고있는데 그중에서도 블루투스 이어폰은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휴대기기 중 하나 입니다.

 

예전에는 이어폰을 핸드폰에 연결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연결단자에 이어폰 잭을 꽂아야 들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블루투스 이어폰이 출시되면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무선이어폰을 사용하고 있는 추세인데요. 선 정리를 하지 않아도 되는 편리함과 좋은 음질 덕분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거 같습니다. 최근에는 이어폰 연결단자가 없는 스마트폰도 출시되고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블루투스 이어폰을 연결하기 위해서는 핸드폰 설정을 바꿔주셔야 하는데요. 이어폰뿐만 아니라 다른 웨어러블 기기 모두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방법 자체도 아주 간단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이나 블루투스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이라도 천천히 읽어보시면 쉽게 따라하실 수 있을 거예요.

 

블루투스 이어폰 연결방법1

 

지금부터 아래에서 휴대폰 블루투스 이어폰 연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핸드폰 블루투스 이어폰 연결방법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 설정에서 블루투스 기능을 활성화 해야 연결이 가능한데요. 먼저 핸드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설정(톱니바퀴 모양) 앱을 터치해 줍니다.

핸드폰 블루투스 이어폰 연결방법

 

여기서 휴대폰에 관한 모든 설정을 하실 수 있는데요. 가장 위에 있는 연결 메뉴를 터치해 줍니다.

핸드폰 블루투스 이어폰 연결방법1

 

연결 목록에 들어가시면 Wi-Fi, 블루투스, 휴대전화 검색 허용, NFC 및 결제, 비행기 모드, 핫스팟 등 메뉴들이 쭉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블루투스 목록을 선택해 줍니다.

핸드폰 블루투스 이어폰 연결방법2

 

핸드폰의 블루투스 기능은 기본적으로 사용 안 함 상태로 설정되어 있는데요. 블루투스 이어폰을 처음 연결하거나 연결해서 사용하실 때는 반드시 블루투스 기능을 활성화 시켜주셔야 합니다.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을 처음 연결하시는 분들은 사용 안 함 오른쪽의 활성화 버튼을 터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핸드폰 블루투스 이어폰 연결방법3

 

그러면 사용 중 상태로 바뀌게 되고 활성화 버튼이 켜진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배터리 절약을 위해서 평소에는 블루투스를 꺼둔 상태로 핸드폰을 사용해 주시고 무선 이어폰을 연결할 때만 켜주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블루투스 이어폰을 연결해 보겠습니다. 처음 연결하시는 분들은 연결 가능한 디바이스 목록에서 내 블루투스 이어폰의 제품명을 터치해 줍니다.

핸드폰 블루투스 이어폰 연결방법4

 

만약 디바이스 메뉴가 많이 나와서 이어폰 제품명을 찾기 어려운 분들은 무선 이어폰이나 케이스의 뒷면을 참고해 찾아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제품명을 터치한 후 조금만 기다려 주시면 등록된 디바이스 목록에 제품명이 뜨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처럼 스마트폰 화면이 보이신다면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연결방법완료됩니다. 추가적으로 세부적인 설정을 원하시는 분들은 목록 오른쪽에 톱니바퀴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핸드폰 블루투스 이어폰 연결방법5

 

블루투스 이어폰 연결방법 추가설정

 

그러면 기본적으로 이름 변경, 등록 해제, 통화, 오디오 메뉴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핸드폰 화면에 보이는 블루투스 이어폰의 이름을 변경하거나 등록 해제를 눌러서 블루투스 연결을 해제하실 수 있습니다. 가끔 무선 이어폰 연결이 잘 안되거나 끊기는 경우 등록 해제를 누르고 재연결을 통해 해결할 수 있으니 기억해 두시면 나중에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겁니다. 마지막으로 사용 용도도 변경하실수도 있는데요. 통화와 오디오의 사용 여부를 설정하실 수도 있습니다.

핸드폰 블루투스 이어폰 추가설정1

 

뒤로가기를 눌러서 블루투스 메뉴로 이동해 보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고급 설정을 원하시는 분들은 화면 오른쪽 위의 점 3개(더 보기) 버튼을 눌러 주세요.

핸드폰 블루투스 이어폰 추가설정2

 

그러면 고급, 문의하기 메뉴가 나오는데 고급 목록을 터치해 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블루투스 연결이 잘 안되거나 오류가 생기는 분들은 아래 문의하기 목록을 통해서 연결 문제에 대해서 문의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핸드폰 블루투스 이어폰 추가설정3

 

고급 메뉴에 들어가 주시면 벨소리 동기화, 앱별 블루투스 사용기록 목록이 나오는데요, 벨소리 동기화를 활성화 함으로서 연결된 블루투스 이어폰에서 전화를 받을 때 휴대폰의 벨소리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앱별 블루투스 사용기록 목록을 누르면 블루투스를 켜거나 끈 앱의 사용기록을 확인하실 수도 있습니다. 저는 아래 2가지 메뉴만 나오지만 듀얼오디오 목록이 나오는 분들은 블루투스 이어폰 한쪽으로만 소리 재생이 가능하다고 하니 필요하신 분들은 설정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핸드폰 블루투스 이어폰 추가설정 완료

 

지금까지 블루투스 이어폰 연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무선 이이폰을 많이 구매하시지만 블루투스 연결법에 대해서는 잘 모르시는 분들 또한 많은 거 같습니다. 연결 방법이 어렵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위에서 설명해 드린 부분만 따라하신다면 쉽게 연결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한번만 연결해 두면 나중에는 이어폰을 충전케이스에서 빼기만 해도 자동으로 연결되니 이후에는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