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오늘은 +82 핸드폰 번호 정체와 없앨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대폰을 사용하다보면 앞에 +82가 붙어있는 번호로 전화가 걸려오기도 하는데요. 최근 개인정보유출 문제로 스팸 전화번호로 많이 걸려오는 추세라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은 거 같습니다.

 

 

+82 핸드폰 번호가 오는 경우는 크게 2가지로 나뉘는데요. 국제발신통화와 핸드폰 번호를 정확하게 표시해야 할 때 입니다. 먼저 국제전화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드리자면 세계의 모든 나라는 각 고유번호가 존재하는데 해외에서 우리나라로 전화를 걸게되면 앞에 고유번호가 자동으로 붙게 되는데요.

 

+82 전화번호 확인방법

 

 

일반적으로 국제발신번호 표기법은 국가 고유번호+지역번호+전화번호로 구성됩니다. 하지만 핸드폰 번호로 걸려오는 경우 지역번호가 생략되기 때문에 단순히 국가 고유번호 + 핸드폰 전화번호로만 조합되는데요.

 

여기서 대한민국의 인식번호가 +82이기 때문에 위세서 설명드린 전화번호로 국제전화가 오는것입니다. 참고로 핸드폰 번호의 010에서 앞의 0이 빠진게 의아해하실 수도 있지만  단순히 규칙이 적용된 것이기 때문에 신경 쓰실 필요는 없습니다.

 

 

+82 전화번호 확인하기

 

하지만 +82 핸드폰 번호로 전화가 온다는것은 국내에서 굳이 국제전화를 걸었다는 의미이기 때문에 좀 이상하게 느껴지실 수도 있을 거 같은데요. 걸려오는 전화가 국제전화가 아니라면 상대방이 전화번호를 정확하게 표시할때 +82가 붙는다고 합니다.

 

흔한 경우는 아니지만 해외 사업을 하시는 분이나 회사에서 전화가 올때 주로 생긴다고 하니 안전하게 아래에서 전화번호를 조회해 보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모르는 전화번호 조회방법

 

특히 아이폰의 경우 ios 기반의 미국 스마트폰이기 때문에 휴대폰 번호를 더 확실하게 표시하도록 설정되어 있는데요. 다행히도 +82는 설정에서 삭제할 수 있지만 문자 메시지에서는 아직까지도 지워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82 전화번호 정체

 

만약 아이폰을 사용하시는분들 중에 연락처나 통화기록에 +82  때문에 불편하신 분들은 아래에서 제가 소개해 드리는 방법을 따라해 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게다가 방법 자체도 아주 간단하기 때문에 아이폰을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이라도 천천히 읽어보시면 쉽게 따라하실 수 있을 거예요.

 

+82 휴대폰 번호 알아보기

 

지금부터 아래에서 아이폰 +82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 +82 없애는 방법

 

먼저 아이폰의 잠금화면을 해제해 주신 후 홈화면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설정 앱을 터치해 줍니다.

아이폰 +82 없애는 방법

 

그러면 설정 목록들이 쭉 나오게 되는데요. 핸드폰 화면을 조금 아래로 내리신 후 전화 메뉴로 들어가 줍니다.

아이폰 +82 없애는 방법1

 

그리고 스크롤을 가장 아래로 내려주시면 전화 걸기 지원이라는 목록이 보이실 거예요. 이 목록 오른쪽에 있는 활성화 버튼을 확인하면 아래와 같이 켜져 있을 건데 터치해 꺼주시면 됩니다.

아이폰 +82 없애는 방법2

 

아래처럼 비활성화 상태로 바뀌게 되면 아이폰 +82 없애는 방법이 완료됩니다. 참고로 전화 걸기 지원 기능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드리면 전화를 걸 때 국제번호 또는 지역번호를 자동으로 구분해 주는 역할을 한다고 하는데요. 실제 전화를 받을 때 국제전화가 아니더라도 +82로 표시되는 경우가 생긴다면 이 기능을 꺼주시면 대부분 해결된다고 합니다.

아이폰 +82 없애는 방법 완료

 

하지만 위쪽에서 알려드린 방법으로도 메시지에서의 +82 표시는 지우지 못합니다. ios14 업데이트 이후 이런 오류가 발생한다고 하는데 소프트웨어가 업그레이드 될때마다 이런 자잘한 문제들이 생기는 거 같네요. 그래도 새로운 연락처에서 이름으로 따로 지정할 경우 나오지 않아서 큰 문제는 없을 거 같습니다.

 

아이폰 메세지 때문에 불편하신 분들은 다음 업데이트를 기다리시거나 저처럼 이름으로 저정해 알아보기 쉽게 설정하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국제전화번호 006의 정체는?

 

지금까지 +82 핸드폰 번호 생기는 이유와 간단하게 아이폰에서 지우는 방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만약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이런 경우가 발생한다면 안드로이드 오류 또는 상대방이 일부러 국제전화로 걸었다고 생각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혹시 읽어보시다가 헷갈리거나 궁금한 내용이 있으면 아래 댓글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