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설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나 LG 등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는 앱설치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어플인데요. 그런데 시스템 루팅을 하거나 오류때문에 갑자기 삭제된 경우 따로 홈페이지에 들어가 앱을 설치해 주셔야 합니다.

 

그런데 가끔씩 앱 충돌 같은 일시적인 오류 때문에 설치가 되어있음에도 play 스토어가 화면에 보이지 않는 문제도 많이 생긴다고 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1차적으로 핸드폰에서 스토어가 사용 상태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신 후 다운로드 사이트에 들어가 설치 파일을 받아주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플레이 스토어 다운로드

 

실제로 삭제가 되었다 하더라도 구글 플레이 스토어 설치 자체는 아주 간단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도 천천히 읽어보시면 쉽게 따라하실 수 있을 거예요.

 

이제 아래에서 구글 플레이 스토어 설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설치하기

 

위쪽에서 말씀드렸다 시피 파일을 다운로드 받기전에 우선적으로 내 핸드폰에 play 스토어가 사용 안함 상태로 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시는게 좋은데요. 실제 설치하는 방법은 아래쪽에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휴대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설정(톱니바퀴) 어플을 터치해 줍니다.

플레이 스토어 다운로드 방법

 

여기서 스마트폰에 관한 모든 설정을 하실 수 있는데요. 핸드폰 화면을 조금 내리시고 애플리케이션 메뉴를 눌러 줍니다.

플레이 스토어 다운로드 방법1

 

여기서 내 휴대폰에 설치되어 있는 모든 앱들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기본앱부터 따로 설치한 어플들까지 한번에 보는 것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너무 많기 때문에 따로 분류해줄 필요가 있는데요. 전체 오른쪽에 있는 ▼ 버튼을 눌러 줍니다.

플레이 스토어 다운로드 방법2

 

그러면 전체, 사용 중, 사용 안 함 목록이 나오는데요. 현재 전체로 체크되어 있는데 구글 플레이 스토어 설치를 위해 사용 안 함 목록을 터치해 분류기준을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플레이 스토어 다운로드 방법3

 

그러면 스마트폰에 설치되어 있지만 비활성화된 모든 앱들이 쭉 나오는데요. 여기서 Google Play 스토어 메뉴를 터치해 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여기서도 찾기 어려우신 분들은 오른쪽 위의 돋보기 아이콘을 눌러서 이름을 검색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플레이 스토어 다운로드 방법4

 

플레이 스토어 목록에 들어가면 아래처럼 사용 안함 상태로 보이실 건데요. 맨 밑의 애플리케이션 설정 메뉴에서 켜기 버튼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플레이 스토어 다운로드 방법5

 

그러면 이렇게 설치됨 상태로 바뀌게 되는데 열기 버튼을 눌러서 실행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뒤로가기를 눌러서 내 휴대폰 화면에 구글 플레이 스토어가 정상적으로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도록 할게요.

플레이 스토어 다운로드 방법6

 

앱 화면으로 이동해 주시면 아래와 같이 구글 플레이 스토어 설치가 완료됩니다. 최신 앱으로 인식되어서 그런지 가장 오른쪽 끝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제 어플을 터치해 간단하게 스토어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가끔 홈화면으로 가시는 분들이 있는데 거기서는 보는것이 불가능하니 꼭 앱 화면에서 확인해 주도록 하세요.

플레이 스토어 다운로드 방법7

 

구글 플레이 스토어 설치 파일(apk) 다운로드

 

만약 위쪽의 방법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은 분들은 따로 핸드폰에 apk(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해주셔야 하는데요. 먼저 검색창에 apkmirror를 검색하신 후 사이트에 들어가 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방대한 파일 목록들이 쭉 나오게 되어 필수적으로 검색 기능을 이용해 주셔야 합니다. 우측 상단의 돋보기 버튼을 눌러 주세요.

플레이 스토어 apk 파일 설치방법

 

여기서 주의하실 사항이 있는데 아래 사진을 통해 예시로 보여드리겠습니다. 검색바에 플레이스토어를 입력해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플레이 스토어 apk 파일 설치방법1

 

그러면 검색어에 일치하는 결과가 없다는 메시지가 나오는데요. 이 이유는 apkmirror 사이트가 공식 영어 사이트이기 때문에 영문으로 입력해 주셔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 설치파일을 찾으려먼 어떻게 검색해야 하는 걸까요?

플레이 스토어 apk 파일 설치방법2

 

이제 검색창에 google play store를 그대로 입력해 줍니다. 대문자와 소문자는 딱히 구분하실 필요는 없고 저처럼 소문자만으로 검색해 주셔도 됩니다. 

플레이 스토어 apk 파일 설치방법3

 

그러면 검색결과에 구글 플레이 스토어 버전 정보들이 나오게 되는데요. 모두 Google LLC에서 제공하고 있는 공식 파일들이기 때문에 안전하게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 업데이트 순으로 정렬되어 있기 때문에 가장 위쪽에 있는 최신버전을 터치해 주세요.

플레이 스토어 apk 파일 설치방법4

 

그러면 여러 정보들이 쭉 나오는데 전부 필요없는 내용들이므로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 줍니다. 아래화면처럼 다운로드 탭까지 이동해 주시면 다른 메뉴에 2개의 APK파일이 있는것이 보이실 건데요. 빨간 박스로 표시되어 있는 링크 부분을 터치해 줍니다.

플레이 스토어 apk 파일 설치방법5

새로운 버전이 계속 업데이트 되면서 다른 메뉴에 apk설치파일이 하나가 나올 수도 있고 더 많을 수도 있으니 참고용으로만 이해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2개 이상이 나와서 헷갈리시는 분들은 단순히 아래쪽에 있는 링크를 터치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다시 화면을 내려주시고 파란색 APK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 설치가 시작됩니다. 다운로드까지 시간이 조금 걸리게 되는데 개인적으로 저는 20초 정도 걸렸던 거 같습니다.

플레이 스토어 apk 파일 설치방법6

 

그러면 이러한 형식의 파일은 기기를 손상시킬 수 있는 알림이 나오는데 그냥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제가 소개해 드린 곳은 바이러스가 있거나 불법 사이트가 아니기 때문에 걱정하지 마시고 계속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플레이 스토어 apk 파일 설치완료

 

구글 플레이 스토어 설치파일의 다운로드가 끝나면 이제 열기를 눌러서 실행해 주시면 됩니다. 

플레이 스토어 apk 파일 실행

 

모두 그런것은 아니지만 가끔 크롬에서 보안상의 이유로 휴대전화에 설치할 수 없다는 창이 뜨게 될수가 있는데요. 이런 경우 설정을 눌러서 허용으로 바꿔주셔야 합니다.

플레이 스토어 apk 파일 실행1

 

이 출처 허용 메뉴의 오른쪽의 활성화 버튼을 터치해 아래와 같이 켜주시면 되는데요. 아래쪽에 휴대전화와 데이터가 손상될 수 있다고 하는데 공식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는것이기 때문에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플레이 스토어 apk 파일 실행2

 

 

아래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 설치가 되고 실행까지 한 화면입니다. 최신버전이기 때문에 따로 업데이트하거나 추가로 건드릴 부분은 없습니다. 예전에 어플을 설치해 사용하셨던 분들은 앱들의 대규모 업데이트가 진행될 수도 있기 때문에 바로 와이파이에 연결해 주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플레이 스토어 apk 파일 실행완료

 

지금까지 구글 플레이 스토어 설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총 2가지 방법을 소개해 드렸는데 나에게 해당하는 방법을 선택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읽어보시다가 잘 모르시거나 헷갈리는 부분이 있으면 아래 댓글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