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오늘은 카카오톡 사진 저장위치 확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을 사용하다 보면 사진을 받게 될 때가 정말 많은 거 같은데요. 받은 사진은 대부분 저장 버튼을 눌러서 기록하게 되는데 가끔 어디에 저장되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 거 같습니다.

 

핸드폰과 PC 모두 카카오톡 사진을 저장하게 되면 기본으로 지정된 경로로 설정됩니다. 하지만 카카오톡 업데이트를 진행하거나 실수로 설정을 바꿔버린 경우 사진 저장 경로가 새롭게 지정되어 버리는데요. 이런 경우 아래를 참고해서 사진의 저장위치를 간단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PC의 경우 카카오톡 사진 저장위치 변경이 휴대폰보다 더 자주 일어나게 되는데요. 다행히도 제가 이 방법을 통해서 경로를 다시 지정했던 적이 있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을 거 같습니다. 게다가 방법 또한 간단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이나 컴퓨터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도 천천히 읽어보시면 쉽게 따라하실 수 있을 거예요.

 

카톡 사진 저장위치 확인하기

 

지금부터 아래에서 카카오톡 사진 저장위치 확인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 사진 저장위치

 

먼저 핸드폰에서의 저장위치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PC에서 경로를 바꾸는 법은 아래쪽을 참고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휴대폰에서는 경로를 따로 설정하는것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항상 정해진 위치로 들어가 주셔야 하는데요. 그래서 PC와 달리 저장경로를 따로 지정해 주지 않아서 편리합니다.

 

카카오톡에 들어가서 사진 저장 버튼을 누르면 아래처럼 저장되었습니다. 라는 알림이 나오게 되는데요. 그렇다면 스마트폰의 어디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을까요?

핸드폰 카톡 사진 저장위치 확인방법

 

대부분 잘 알고 계시는 내용이지만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간단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핸드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갤러리 앱을 터치해 주세요.

핸드폰 카톡 사진 저장위치 확인방법1

 

그러면 자동으로 앨범 탭으로 이동하게 되는데요. 여기서 기본카메라로 찍은 사진, 어플로 촬영한 사진, 캡처 등 스마트폰에 저장된 모든 사진들의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제 화면을 밑으로 내려서 KakaoTalk라고 쓰여 있는 폴더로 들어가 주세요.

핸드폰 카톡 사진 저장위치 확인방법2

 

그러면 아래처럼 카카오톡 앱에서 저장한 내 휴대폰 사진들을 전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가끔 전체 사진에서 찾으시는 분들이 있는데 간편하게 앨범의 KakaoTalk 목록을 통해서 찾으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핸드폰 카톡 사진 저장위치 확인완료

 

PC 사진 저장위치 변경하기

 

이제  PC에서 저장한 카톡 사진의 저장경로를 변경하는 방법을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PC에서 카카오톡을 프로그램을 실행해 주신 후 왼쪽 아래의 톱니바퀴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PC 카톡 사진 저장위치 변경방법

 

그러면 설정, 잠금모드, 로그아웃, 종료 메뉴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첫번째에 있는 설정 목록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PC 카톡 사진 저장위치 변경방법1

 

그러면 PC화면 오른쪽에 창이 하나 더 생기게 되는데요. 일반, 프로필, 알림, 친구, 채팅, 통화, 고급, 실험실, 정보 등 다양한 카테고리가 있는데 채팅 메뉴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PC 카톡 사진 저장위치 변경방법2

 

채팅 목록에서 채팅방 스타일, 투명도, 옵션 등 다양한 설정을 하실 수 있는데요. 전부 무시하시고 스크롤을 가장 밑으로 내려 주시기 바랍니다.

PC 카톡 사진 저장위치 변경방법3

 

그러면 맨 밑에 다운로드 폴더라는 항목이 보이실 건데요. 여기서 PC에 저장되는 카카오톡 사진 위치를 확인하는것이 가능합니다. 한번도 변경하지 않은 분들은 카카오톡 받은 파일 이라는 이름으로 설정되어 있으실 건데요. 이 부분이 가끔씩 업그레이드 때문에 바뀌게 되는 경우가 종종 생기는거 같습니다. 이제 우측의 변경 버튼을 눌러 주세요.

PC 카톡 사진 저장위치 변경방법3

 

그러면 폴더 찾아보기 창이 뜨게 되는데 아래화면에서 원하는 폴더명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저는 편의상 바탕화면으로 지정해 사용하고 있는데요. 여러분은 가장 편한 위치를 클릭하신 후 하단의 확인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새로운 폴더를 만들어 저장하고 싶은 분들은 왼쪽 아래의 새 폴더 만들기 버튼을 클릭해 생성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PC 카톡 사진 저장위치 변경완료

 

 

지금까지 카카오톡 사진 저장위치 확인방법 2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2가지 경우에 대해서 자세하게 소개해 드렸으니 나에게 맞는 방법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만약 카톡방에 올려진 사진은 저장기한이 만료되면 더이상 저장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가능하면 빨리 해주시는게 좋을 거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