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오늘은 갤럭시 핸드폰 진동 고장 확인 및 해결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대폰이나 스마트폰을 오랜 기간 사용하다보면 진동모드로 설정했는데도 진동이 울리지 않거나 갑자기 진동이 울리는 등의 문제가 생기기도 하는데요. 이런 경우 아래의 방법을 통해서 간단하게 고장 여부를 확인할 수 있고 해결까지 가능합니다.

 

휴대폰 진동 고장의 원인은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하드웨어 고장과 소프트웨어 고장으로 나눠집니다. 소포트웨어적인 문제는 공장초기화를 통해서 어느정도 해결이 가능하지만 하드웨어에 문제가 있는 경우 사실상 고치는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핸드폰 수리점에 방문해 주셔야 합니다. 그렇다면 하드웨어와 소포트웨어 고장은 어떤 방법으로 구분할 수 있을까요?

 

핸드폰 진동이 안될때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에서는 삼성 멤버스라는 어플에서 인터렉티브 진단이랑 기능을 기본적으로 제공하기 때문에 이 기능을 이용해 간단하게 구분하실 수 있습니다. 진단 결과 점검 필요 상태가 나온다면 하드웨어 중 하나인 진동모터의 고장일 가능성이 높은데요. 아래에서 간단하게 점검방법과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갤럭시 핸드폰 진동 고장 확인방법

핸드폰 진동 고장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삼성 멤버스 라는 어플에 들어가 주셔야 하는데요. Samsung 폴더 앱을 터치하신 후 그 안에 있는 Samsung Members 앱을 눌러서 실행시켜 줍니다.

핸드폰 진동 고장 점검방법1

 

삼성 멤버스를 사용해본 경험이 없는 분들은 좀 낮설게 느껴지실 수도 있을거 같은데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점검 메뉴를 잘 찾아 들어가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금방 익숙해지실 겁니다. 이제 진동 점검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화면 가장 아래의 메뉴바를 보시면 둘러보기, 도움받기, 내 페이지 메뉴가 보이실 건데요. 도움받기 목록을 터치해 줍니다.

핸드폰 진동 고장 점검방법2

 

그러면 자동 진단과 인턴렉티브 진단 목록이 나오는데요. 인터렉티브 진단을 선택해 줍니다. 참고로 자동진단은 핸드폰의 모든 고장 여부를 전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진단으로 복합적인 문제가 발생했을 때 받으시는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인터렉티브 진단은 특정 하드웨어 고장에 대해서만 점검해 주기 때문에 자세하고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핸드폰 진동 고장 점검방법3

 

인터렉티브 진단은 기본적으로 다양한 하드웨어 상태가 최적인지 확인해 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배터리, 블루투스, 와이파이, 마이크, 스피커, 카메라, 유심 등 핸드폰의 모든 하드웨어를 진단할 수 있습니다. 진동 고장이신 분들은 여기서 아래의 빨간 박스의 진동 버튼을 눌러 주세요.

핸드폰 진동 고장 점검방법4

 

그러면 진동이 정상적으로 울리는지 확인작업에 들어가게 되는데요. 하드웨어적인 문제가 없다면 평소에 울리지 않거나 시도 때도 없이 울렸던 진동 고장들이 여기서는 정상적으로 울리게 됩니다. 이제 아래 파란색 진동 버튼을 눌러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핸드폰 진동 고장 점검방법5

 

그러면 아래화면처럼 진동이 울리는 중.. 상태로 바뀌게 되면서 핸드폰 진동이 울리게 됩니다. 이 상태에서도 진동이 울리지 않거나 비정상적으로 울리게 된다면 진동모터가 손상되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핸드폰 진동 고장 점검방법6

 

진동이 울린 후 휴대전화의 진동이 정상적으로 울리는지 체크해 주셔야 하는데요. 를 누르신 분들은 소프트웨어 고장일 확률이 높기 때문에 두번째 방법인 휴대폰 초기화로 넘어가 주시면 되고 아니요를 누른 분들은 계속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핸드폰 진동 고장 점검방법7

 

아니요를 누른 분들은 상태 : 점검필요 메시지가 나오게 되며 휴대전화를 껐다가 다시 시작하시거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해주셔야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 재부팅이나 업데이트를 통해서 해결이 되지 않으며 아래쪽에 나와있는 고객 서비스 센터에 연락해 상담을 받으시거나 근처의 서비스 센터에 방문해 주셔야 하는데요.

핸드폰 진동 고장 점검완료

 

핸드폰 진동 고장 해결방법

서비스 센터 위치 항목을 누르면 내 위치에서 가까운 서비스센터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위치정보 가져오기 버튼을 눌러서 쉽게 찾는것이 가능하며 지역명을 입력하거나 내가 사는 주소를 선택해 검색하실 수도 있습니다. 센터마다 운영시간이 조금씩 다를 수 있으니 가장 가까운 수리센터를 알아보신 후 운영시간은 꼭 체크하신 후 방문하는것을 권장드립니다.

갤럭시 진동고장 해결방법1

 

고객 서비스 센터 연결 항목을 누르면 아래처럼 삼성 갤럭시 서비스 센터 전화번호가 자동으로 키패드에 입력되며 전화 버튼을 누르면 연결됩니다. 인터넷에 익숙하지 않거나 운영시간 등 상세정보를 찾아보기 귀찮은 분들은 전화 서비스를 이용하시는것도 좋을 방법일 거 같습니다.

갤럭시 진동고장 해결방법2

 

갤럭시 휴대폰 진동 고장 해결방법

 

하드웨어 결함이 아닌 소프트웨어적인 문제가 발생한 경우라면 갤럭시 초기화를 통해 대부분 해결이 가능합니다. 진동이 안될 때는 보통 설정을 잘못 건드렸거나 시스템 오류가 원인이기 때문에 원인을 찾기 어려울 때는 공장초기화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제 초기화를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갤럭시에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 설정(톱니바퀴) 앱을 눌러 줍니다.

갤럭시 공장초기화 방법1

 

그러면 갤럭시 관련 설정 목록들이 쭉 나오게 되는데요. 화면을 조금 아래로 내리고 일반으로 들어가 줍니다.

갤럭시 공장초기화 방법2

 

그리고 초기화 목록을 터치해 줍니다. 참고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안되신 분들이나 구형 휴대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초기화 메뉴가 보이지 않을 수 있는데요. 이런 분들은 돋보기(검색) 기능을 이용해 초기화를 입력하면 쉽게 찾으실 수 있을 거예요.

갤럭시 공장초기화 방법3

 

초기화에는 크게 4가지가 있습니다. 설정초기화,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 접근성 설정 초기화, 디바이스 전체 초기화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알고계시는 공장초기화가 이 디바이스 전체 초기화를 의미합니다. 위에 있는 초기화들을 진행해 주셔도 상관없지만 가장 확실하게 전체 초기화를 해주시는것이 편리합니다. 디바이스 전체 초기화 메뉴로 들어가 주세요.

갤럭시 공장초기화 방법4

 

그리고 맨 밑으로 화면을 내려주시고 파란색 초기화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때 한가지 주의하실점이 있는데 공장초기화를 진행하게 되면 모든 데이터가 삭제되기 때문에 다시 예전처럼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못할 수 있는데요. 그러므로 초기화전에 반드시 데이터 백업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공장초기화 완료

 

 

소프트웨어 결함인 경우 초기화 완료 후 휴대전화를 다시 시작해 보면 거의 모든 분들의 핸드폰 진동 오류가 해결되어 있으실 겁니다. 지금까지 갤럭시 핸드폰 진동 고장 점검 및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고장의 종류에 따라 해결방법이 조금씩 다르지만 핸드폰 진동이 안될때 어떻게 해야될지 모를 경우 가장 확실한 방법으로 수리센터나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