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오늘은 단체 화상통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핸드폰을 쓰다보면 가족이나 동료 등과 함께 영상으로 통화를 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하는데요. 단순히 1:1로 하는 방법은 대부분 알고계실테지만 3명 이상 단체로 참여하는 경우에서는 잘 모르는 분들이 많은 거 같습니다. 이런 경우 아래의 방법을 통해서 간단하게 단체 화상통화를 하실 수 있습니다.

 

화상통화는 최근에 굉장히 많이 사용되고 있는 추세인데요. 그렇다면 어디에서 통화를 할 수 있을까요? 물론 핸드폰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방법을 사용해도 되지만 해당 방법을 사용하게 될 경우 영상때문에 전화요금이 많이 나갈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통화 무제한 요금제가 아닌 분들은 아래에서 소개할 화상통화 전용 어플을 설치해 주시면 좋습니다.

 

단체 화상통화

 

전화 요금도 물론 신경쓰이지만 무제한 요금제라고도 하더라도 앱이 성능면에서 더 우수하기 때문에 화상통화 어플을 설치해 주시는게 좋은데요. 과정이 약간 복잡할 수는 있겠지만 쉽게 설치가 가능하니 이 앱을 설치해 주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사용방법은 아주 간단하기 때문에 핸드폰을  잘 모르시는 분들이라도 천천히 읽어보시면 쉽게 따라하실 수 있을 겁니다. 

 

지금부터 아래에서 핸드폰 단체 화상통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스마트폰 단체 화상통화 방법

 

먼저 휴대폰에 설치되어 있는 duo 어플을 터치해 줍니다. 설치가 되어 있지 않다면 스토어에 들어가셔서 다운로드 해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앱을 실행하시게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실 건데요. 먼저 상대방이 어플이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초대코드를 보내 참여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친구 초대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그리고 아래 내 스마트폰 연락처 목록에서 duo에 초대할 친구들을 선택하신 후 오른쪽의 초대를 눌러 줍니다. 참고로 찾기 힘든 분들은 위쪽에서 연락처 이름이나 전화번호를 검색해 쉽게 찾으실 수도 있습니다.

 

초대버튼을 누르면 해당 연락처의 친구들이 뜨게 되는데 맨 밑의 초대장 보내기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초대장이 보내지게 되면 상대방의 핸드폰에는 이런식으로 초대 코드가 보내지게 되고 이 코드를 누르게 되면 앱을 바로 설치할 수 있으며 단체 통화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상대방의 휴대폰에 duo 앱이 설치되어 있고 허용 설정이 되어 있다면 굳이 초대할 필요없이 바로 그룹 만들기 버튼을 눌러서 영상통화 그룹을 만드시면 됩니다. 

 

아래 연락처 메뉴에서 그룹에 초대할 연락처들을 터치해 선택하신 후 오른쪽에 파란색 체크 표시가 잘 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그리고 맨 밑의 완료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저는 설명을 위해 2명을 초대했는데요. 완료를 누르게 되면 일단 단체 통화 그룹이 만들어지게 됩니다. 이제 시작 버튼을 눌러서 통화를 시작해 주세요. 

 

그러면 그룹으로 초대한 상대방에게 전화가 가게 되는데 받기 전까지 조금 기다려 주셔야 합니다. 만약 상대방이 받기 곤란한 상황이라면 위쪽에서 미리 그룹링크를 보내고 시간을 정해 하시는것도 좋은 방법일 거 같습니다,

 

그룹으로 영상통화를 걸게되면 상대방의 핸드폰에 아래처럼 그룹통화를 시작했다는 메시지가 나오는데요. 우측 하단의 참여 버튼을 눌러서 화상통화에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지금 받기 힘든 분들은 무시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참여를 누르면 아래처럼 그룹 통화가 시작되며 서로의 핸드폰 화면이 보여지게 됩니다. 이제 자유롭게 화상전화를 즐기시면 될 거 같습니다. 참고로 제가 초대한 인원은 2명뿐이지만 원한다면 최대 12명까지 참여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단체 화상통화 어플 사용방법

 

빈 화면을 아무곳이나 터치해 주시면 이렇게 현재 대화에 들어와 있는 사람들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화면 아래에서 일반적인 영상통화 기능과 마찬가지로 음소거, 화면 전환 기능을 사용실 수 있습니다. 다른 기능들을 확인하고 싶은 분들은 오른쪽에 있는 점 3개(더 보기) 버튼을 눌러 주세요.

 

그러면 효과, 초상화, 링크 공유 목록이 나오게 되는데 크게 많이 이용되는 기능은 아니기 때문에 필요한 분들은 적용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이제 빨간색 전화 버튼을 눌러서 화상통화를 종료해 보겠습니다.


그룹을 만든 방장이 영상통화에 나갔더라도 방에 사람들이 남았으면 통화는 계속해서 진행되는데요. 아래의 참여 버튼을 터치해 나갔던 방에 다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이제 통화를 하면서 알면 유용한 기능들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화면 오른쪽 위의 점3개 버튼을 눌러 줍니다.

 

그러면 그룹 이름 변경, 구성원 추가, 그룹에서 나가기, Duo 사용 기록 삭제, 의견 보내기 메뉴가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구성원 추가 목록을 터치해 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아래에서 연락처를 추가로 선택해서 방에 더 참여할 사람들을 초대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체크 표시확인 후 아래 완료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그룹 나가기 기능에 대해서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까 제가 위해서 통화종료 버튼을 눌러도 재참여가 가능하며 만든 그룹은 유지된다고 했었는데요. 그룹 자체를 삭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우측 상단의 점3개 버튼을 누르고 그룹에서 나가기 목록을 터치해 줍니다.

 

그럼 그룹에서 나가시겠습니까? 라는 창이 뜨게 되는데 나가기를 눌러 주시면 됩니다. 그룹 나가기를 하게 되면 그룹의 통화를 더이상 받을 수 없게 되면서 그룹이 Duo 연락처에서 삭제된다고 하는데요. 다시 초대를 받지못하면 방에 참여할 수 없게 되니 신중하게 나가시는것이 좋을 거 같습니다.

 

지금까지 핸드폰 단체 화상통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duo를 사용하면 이렇게 단체 영상통화를 간편하게 할 수 있는데요. 특히 그룹을 한번 만들게 되면 나중에는 초대 없이도 바로 통화를 하실 수 있어 굉장히 편리하니 꼭 이용해 보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