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오늘은 갤럭시 핸드폰 데이터 옮기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핸드폰이나 스마트폰을 오랫동안 사용하다보면 충전이 잘 되지 않거나 바이러스가 감염되는 등 여러문제가 생기기도 하는데요. 이런 경우 대부분 최신 스마트폰으로 바꾸게 됩니다. 이때 예전 휴대폰의 데이터를 바꾼 스마트폰으로 옮겨 주셔야 하는데요. 아래의 방법을 통해서 간단하게 데이터를 옮겨 예전의 무료로 복구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연락처나 문자 메시지등 특정 데이터만 따로 백업한 후 복구작업을 통해서 새로운 스마트폰에서 사용해도 됩니다. 하지만 그 방법이 너무도 복잡하고 데이터들도 많기 때문에 하나씩 옮기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는데요.

 

갤럭시 핸드폰 데이터 옮기기

 

다행히도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에서는 기본적으로 스마트스위치(Smart Switch)라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때문에 이것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데이터를 백업하거나 옮기는 작업이 가능합니다. 실제로 제가 사용하고 있기도 하며 문자 메시지, 사진, 동영상, 연락처, 앱 등 거의 모든 데이터를 옮기실 수 있으니 갤럭시 사용자라면 꼭 사용해 보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게다가 스마트스위치를 이용한 핸드폰 데이터 옮기기 방법 자체도 아주 간단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이라도 천천히 읽어보시면 쉽게 따라하실 수 있을 거예요.

 

전에 사용했던 휴대폰 상태로 빠르게 복구 복원이 가능하니 아래 방법을 참고해 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핸드폰 데이터 옮기기

 

 

먼저 갤럭시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Smart Switch 앱을 찾아 터치해 줍니다. Sansung 폴더 어플에 확인이 가능하며 설치가 안되어 있는 분들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들어가셔서 다운로드 해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핸드폰 데이터 옮기기

 

휴대폰 데이터 옮기기를 하기 위해서 서로 화면을 왔다갔다 해야해서 조금 헷갈리실 수도 있으니 천천히 따라해 보세요. 먼저 데이터를 옮길 구형 핸드폰의 스마트스위치에 들어가신 후 데이터 보내기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핸드폰 데이터 옮기기1

 

그러면 디바이스 연결 방법을 선택해 주셔야 하는데요. 케이블과 무선 연결 방법이 있습니다. 연결 케이블이 있는 분들은 간단하게 연결해서 데이터를 이동하시면 되고 없는 부들은 무선 연결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더 많이 사용되는 무선 연결 방법을 기준으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핸드폰 데이터 옮기기2

 

와이파이 모양의 무선 연결 버튼을 누르면 아래처럼 새 Galaxy 디바이스에서 Smart Switch를 열어달라는 메시지가 보이실 겁니다. 동시에 고주파 오디로를 통해 주변 스마트폰을 찾고 있으니 이제 데이터를 받을 스마트폰 화면으로 넘어가 주세요.

핸드폰 데이터 옮기기3

 

위에서 언급한 데이터를 보낼 핸드폰과 마찬가지로 스마트스위치 어플에 들어가신 후 데이터 받기 버튼을 눌러 줍니다. 위쪽과 방법이 거의 동일하기 떄문에 간단하게 설명드리도록 할게요.

핸드폰 데이터 옮기기4

 

데이터 받기를 누르면 이전에 어떤 디바이스(휴대폰)를 사용했는지 선택해 주셔야 하는데요. 아래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예전에 사용했던 핸드폰이 굳이 갤럭시 기종이 아니더라도 데이터를 받을 스마트폰만 갤럭시이기만 하면 바로 옮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갤럭시/안드로이드, iphone/ipad(아이폰/아이패드), Windows phone/black berry(윈도우 폰) 중 이전에 사용했던 휴대폰 기종을 터치해 주세요.

핸드폰 데이터 옮기기5

 

그리고 핸드폰 연결 방법을 선택해 주셔야 하는데요. 아까 데이터 보내기에서 선택한 연결 방법과 동일한 방법을 눌러 주셔야 합니다. 저는 위에서 케이블이 필요없는 무선 연결로 했으니 해당 방법으로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핸드폰 데이터 옮기기6

 

무선 연결 버튼을 누르면 고주파 오디오로 연결할 핸드폰을 찾게 되는데요. 빠른 진행을 위해 두개의 핸드폰의 거리를 가깝게 밀착시켜 주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경우에 따라 연결이 오래 걸리시는 분들이 있는데 가까운 상태라면 대략 10초 정도 걸리게 되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핸드폰 데이터 옮기기7

 

서로 디바이스를 찾게되면 이전 휴대전화에서 연결을 허용해 달라는 메시지가 나오는데요. 바로 아래쪽의 새 휴대전화 사용자의 이름과 기종을 확인해 주신 후 다시 구형 핸드폰 화면으로 넘어가 줍니다.

핸드폰 데이터 옮기기8

 

그러면 화면 아래쪽에 연결을 허용할까요? 창이 뜨게 되는데 마찬가지로 사용자 이름과 스마트폰 기종을 체크해 주신 후 허용 버튼을 터치해 주시면 됩니다.

핸드폰 데이터 옮기기9

 

그리고 다시 데이터를 받을 스마트폰 화면으로 넘어오시면 아래사진처럼 예전 휴대폰에서 가져올 데이터를 검색하게 됩니다. 이때 데이터를 중간에 끊김 없이 가져올 수 있도록 두 디바이스를 가깝게 두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참고로 데이터 검색은 옮길 데이터 량에 따라 걸리는 시간이 조금씩 다를 수 있으며 아래의 %를 보면서 진행상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핸드폰 데이터 옮기기10

 

데이터 검색이 완료되면 이제 어떤 항목을 가져올지 선택해 주셔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전체 선택이 되어 있기 때문에 모든 휴대폰 데이터 옮기기를 하실 분들은 기본 설정 그대로 두시면 될 거 같습니다. 이제 화면을 맨 밑으로 내리신 후 가져오기 버튼을 눌러 줍니다.

휴대폰 데이터 옮기기

 

그러면 구형 휴대폰 화면에서 새 기기로 복사하겠냐는 메시지가 뜨게 되는데 구글 계정이나 다른계정을 을 복사하실 분들은 오른쪽 아래의 복사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며 위쪽에서 선택한 항목만 복사하고 싶으신 분들은 취소를 눌러주세요.

핸드폰 데이터 복사하기

 

구글 계정까지 복사를 원하는 분들은 휴대폰 데이터 옮기기를 위해서 로그인 절차가 필요하게 되는데요. 필수적인 사항은 아니기 때문에 연락처(전화번호), 문자 메시지, 앱 등 중요한 데이터만 복구하실 경우 취소를 눌러주셔도 상관없습니다. 취소를 누르면 두 핸드폰 모두 콘텐츠 복사 중 상태로 바뀌게 되며 복사가 완료될 때 까지 기다려 주셔야 합니다.

핸드폰 데이터 옮기기 완료

 

대략 10분 넘게 기다려 주셔야 하니 화면 자동 꺼짐을 방지하기 위해서 화면 켠 채로 유지 버튼을 터치해 주는것이 좋습니다. 복사가 모두 완료되면 휴대폰 데이터 옮기기가 완료되며 이제 새로운 스마트폰에서 구형 핸드폰의 모든 데이터를 받아 똑같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갤럭시 핸드폰 데이터 옮기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lg(엘지)폰, 아이폰 등 모든 휴대폰 기종에서 삼성 핸드폰으로 데이터 옮기기가 가능한데요. 이렇게 스마트스위치만 설치되어 있다면 예전의 상태로 데이터를 쉽게 복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니 꼭 smart switch 앱을 이용해 보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