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오늘은 삼성 스마트스위치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에서 제공하고 있는 스마트스위치(Samrt Switch)는 갤럭시 스마트폰의 자료를 PC에 백업하고 복원할 때 많이 쓰이는 프로그램입니다. 휴대폰의 사진, 동영상, 연락처(전화번호), 음악, 북마크, 문서 등 거의 모든 자료들이 가능한데요. 이런 이유로 갤럭시 핸드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굉장히 유용한 프로그램이니 다운로드 받으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데이터 보안을 위해서는 수시로 백업을 해주시는게 좋은데요. 핸드폰을 떨어뜨리다던가 바이러스 감염 등으로 인해 순식간에 내 정보들이 사라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smart switch에서는 백업뿐만 아니라 업데이트도 바로바로 할 수 있다고 하니 필요하신 분들은 설치해서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삼성 스마트스위치 PC버전 다운로드

 

삼성 스마트스위치는 모바일(스마트폰) 버전과 PC(컴퓨터) 버전이 따로 있습니다. 모바일 버전의 경우 구글 플레이 스토에 가셔서 간단하게 다운로드 받으시면 되지만 PC버전으로 사용하실 분들은 사이트에 따로 접속하신 후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하셔야 합니다.

 

삼성 스마트스위치 다운로드

`

 

삼성 스마트스위치 PC버전을 다운로드 하기 위해서는 삼성 다운로드 홈페이지에 접속해 주셔야 합니다.

 

 

삼성 스마트스위치 홈페이지 들어가기

먼저 다음 검색창에 삼성 스마트스위치를 검색해 주신 후 아래 나오는 Samsung smart switch 사이트에 들어가 주시기 바랍니다. 아니면 아래의 사이트 링크를 클릭하셔서 접속해 주셔도 됩니다.

 

삼성 스마트스위치 PC버전 다운로드 방법1

 

그러면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스마트스위치 페이지가 바로 보이실 건데요. 하지만 삼성 스마트스위치 다운로드를 하려고 하니 구글 플레이 스토어 설치화면밖에 보이지 않습니다. 스마트스위치 PC버전으로 설치 하시려는 분들은 윈도우나 맥 운영체제로 다운도르 하셔야 하는데요. 컴퓨터 화면을 밑으로 스크롤해 줍니다.

 

삼성 스마트스위치 PC버전 다운로드 방법2

 

"Smart Switch를 다운로드하세요" 문구가 보이면 스크롤을 멈추고 내 운영체제 맞는 스마트스위치를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윈도우, 맥 중 하나를 선택하실 수 있는데요. PC 사용자 중 윈도우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윈도우 버전을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아래의  WINDOWS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삼성 스마트스위치 PC버전 다운로드 방법3삼성 스마트스위치 PC버전 다운로드 방법4

삼성 스마트스위치를 다운로드 하기 위해서는 라이선스에 동의하셔야 하는데요. 사용권 계약과 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에 모두 체크를 해주신 후 아래 다음 버튼을 눌러 줍니다. 그러면 프로그램 설치가 시작되는데요. 용량이 크지 않아서 1분 정도면 다운로드가 완료되더군요. 이제 설치가 완료되었다는 창이 나오면 기존 설정을 그대로 두신 후 아래 완료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삼성 스마트스위치 PC버전 다운로드 방법5

이제 삼성 스마트스위치 PC버전을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Smart Switch를 실행하기 위해서는 위의 사진에 나온 것처럼 디바이스 연결을 해주셔야 합니다. 간단하게 USB 케이블로 PC와 스마트폰을 연결해 주시기 바랍니다. 핸드폰 충전기가 USB 형식으로 되어 있으신 분들은 잠시 분리한 후 사용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삼성 스마트스위치 PC버전 다운로드 방법6

케이블 이용해서 연결을 완료해도 USB 파일 전송이 허용되지 않았다는 메시지가 나올 텐데요. 이런 경우 내 스마트폰 화면에서 설정해주셔야 하는 부분이 있기 때문입니다. PC와 스마트폰 화면을 왔다 갔다 하면서 설명드릴테니 헷갈리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따라 해 보시기 바랍니다.

 

삼성 스마트스위치 PC버전 다운로드 방법7

PC에 연결한 내 스마트폰 화면으로 이동해 줍니다. USB 케이블을 연결하게 되면 화면에 "휴대전화 데이터에 접근 허용" 창이 나오는데요. 아래의 허용을 터치해 주세요. 허용 해주셔야만 핸드폰 데이터 백업과 복구 작업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삼성 스마트스위치 PC버전 다운로드 방법8

그리고 PC화면으로 넘어오시면 위와 같은 화면으로 바뀌게 되는데요. Smart Switch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참고로 여기서 다운로드 버튼은 PC에서의 설치가 아니라 핸드폰에서의 다운로드를 의미합니다. PC에서는 아까 설치가 끝났거든요. 핸드폰에도 스마트스위치 프로그램을 설치 해주셔야만 서로 연결해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꼭 따로 설치해 주셔야 합니다.

 

 

삼성 스마트스위치 PC버전 다운로드 방법9삼성 스마트스위치 PC버전 다운로드 방법10

다시 핸드폰 화면으로 이동하겠습니다. PC에서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PC에 연결" 창이 나오는데요. "예"를 선택하시면 오른쪽 사진처럼 삼성 스마트스위치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이제 스마트폰에 프로그램이 완전히 설치될 때까지 잠시 기다려 주셔야 합니다.

 

삼성 스마트스위치 PC버전 다운로드 방법11삼성 스마트스위치 PC버전 다운로드 방법12

설치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스마트스위치가 실행됩니다. 맨 밑에 "저장공간 권한 허용" 창이 나오는데 취소를 터치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오른쪽 사진처럼 PC와 휴대폰이 연결되었다는 화면이 보이실 건데요. 이제 핸드폰 화면에서 설정할 것들은 전부 끝났기 때문에 PC에서 백업, 복구, 업데이트를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삼성 스마트스위치 PC버전 사용방법1

이제 PC 화면으로 넘어오시면 삼성 스마트스위치 PC버전이 정상적으로 실행되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백업, 복원 Outlook 동기화를 하실 수 있는데 가장 많이 사용되는 기능인 백업을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백업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삼성 스마트스위치 PC버전 사용방법2

그러면 "카카오톡 대화 기록을 백업합니다." 창이 하나 뜨게 되는데 여기서 하시는게 아니라 핸드폰 카카오톡 앱에 들어가셔서 따로 백업작업을 미리 해주라는 의미입니다. 핸드폰 데이터는 전부 복원이 되지만 카카오톡 앱의 대화내용, 친구목록 등은 복구가 되지 않는 모양입니다. 위쪽의 창에 나온 순서대로 카카오톡 대화 백업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따라하기 어려운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삼성 스마트스위치 PC버전 사용 방법3

이제 핸드폰 데이터 백업이 진행됩니다. 사진, 동영상, 앱, 파일 등 모든 데이터가 백업되기 때문에 시간이 굉장히 오래 걸립니다, 저의 경우만 해도 10분 정도 걸렸고 데이터가 많은 분들은 더 오래 걸리실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길기 때문에 완료될 때까지 USB 케이블이 빠지지 않도록 신경 써 주셔야 하는데요. 케이블이 빠지게 되면 도중에 멈추게 되기 때문에 꼭 체크해 주셔야 합니다.

 

삼성 스마트스위치 PC버전 사용 방법4

핸드폰 데이터 백업이 완료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이실 건데요. 연락처, 메시지, 통화기록, 알람/시간, 인터넷, 리마인더, 사진, 음악, 동영상, 문서, 음성 메모, 애플리케이션(엡), 홈 화면, 설정까지 모든 데이터가 이동됩니다. 이제 아래의 확인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삼성 스마트스위치 PC버전 사용 방법5

한 가지 꿀팁을 드리자면 아까 제가 모든 휴대폰에서 데이터가 백업되기 때문에 시간이 꽤 걸린다고 했었는데요. 스마트스위치에서 원하는 데이터만 선택해서 따로 백업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오른쪽 위에 있는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신 후 환경 설정 메뉴를 눌러 주세요.

 

삼성 스마트스위치 PC버전 사용 방법6

그리고 위쪽의 메뉴바에서 백업 항목을 선택하시면 개인 콘텐츠, 멀티미디어 앱, 설정 기타 별로 목록들이 쭉 보이실 겁니다. 기본적으로 전부 체크가 되어 있는 상태인데 원하는 항목만 체크하신 후 아래 확인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삼성 스마트스위치 PC버전 사용 방법7

저는 잘 사용하지 않는 기능이지만 삼성 스마트스위치 PC버전에서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원격으로 하실 수 있습니다. 최신 소프트웨어 미리 받기에 체크하시고 아래 확인 버튼을 누르면 내 갤럭시 스마트폰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자동으로 진행됩니다. 핸드폰에서 따로 업데이트를 주기적으로 하시는 분들이라면 설정하지 않으셔도 될 거 같습니다..

 

삼성 스마트스위치 PC버전 사용 방법8

이제 핸드폰 데이터 복원 작업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핸드폰 데이터를 삼성 스마트스위치 PC버전에 옮겼으면 이제 새로운 스마트폰으로 복구 하셔야겠죠? 아래 복원을 클릭해 줍니다.

 

 

삼성 스마트스위치 PC버전 사용 방법9삼성 스마트스위치 PC버전 사용 방법10

그리고 오른쪽 아래에 지금 복원 버튼을 눌러주시면 데이터 복원이 진행됩니다. 그리고 완료될때까지 조금 기다려 주셔야 하는데 다행히도 복구하는데 시간은 오래 걸리지 않더군요. 완료되면 바로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삼성 스마트스위치 PC버전 다운로드 바로가기

 

지금까지 삼성 스마트스위치 PC버전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설치만 하셨다면 사용방법이 직관적이기 때문에 제가 알려드린 기능만 알고계시다면 큰 무리없이 사용이 가능할 거 같습니다. 혹시 따라하시다가 모르거나 궁금하신 내용이 있다면 아래 댓글로 문의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