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오늘은 갤럭시 핸드폰 개발자 옵션 숨김해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핸드폰이나 스마트폰을 사용하다보면 개발자옵션을 켜야 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휴대폰 속도를 빠르게 하거나 프로그램을 만드는 등 다양하게 이용이 가능한데요. 이런 경우 아래의 방법을 통해서 갤럭시 개발자옵션을 켤 수 있습니다.

 

개발자옵션은 개발자모드라고도 하며 핸드폰 개발시의 초기 세팅값을 설정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일반적인 스마트폰 사용자들을 많이 사용하지 않는 기능이지만 초기 세팅값이 나에게 맞지 않거나 휴대폰을 빠르게 할 때 많이 사용되고 있는데요. 하지만 핸드폰 개발자모드는 기본적으로 숨김 설정이 되어 있어서 화면에서 보기 위해서는 소프트웨어에서 따로 숨김 해제를 해주셔야 합니다.

 

갤럭시 개발자 옵션 숨김해제 켜기

 

개발자모드는 대부분 처음 보는 기능들이 많기 때문에 핸드폰을 색다르게 설정하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시험삼아 사용해 보시면 좋습니다. 게다가 모두 무료로 제공하기 때문에 부담없이 사용이 가능하니 꼭 이용해 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갤럭시 개발자옵션 숨김해제 방법 자체는 아주 간단하기 때문에 핸드폰이나 스마트폰을 잘 다루지 못하시는 분들도 천천히 읽어보시면 쉽게 따라할 수 있으실 거예요. 지금부터 아래에서 갤럭시 스마트폰 개발자옵션 켜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개발자 옵션 숨김해제 방법

개발자모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숨겨져 있는 개발자옵션을 숨김해제 설정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먼저 갤럭시 휴대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된 설정(톱니바퀴 모양) 앱을 터치해 줍니다.

갤럭시 개발자 옵션 숨김해제 켜기 방법1

 

여기서 핸드폰에 관한 모든 설정을 하실 수 있는데요. 스마트폰 화면을 맨 밑으로 내려주신 후 휴대전화 정보 메뉴로 들어가 줍니다.

갤럭시 개발자 옵션 숨김해제 켜기 방법2

 

휴대전화 정보 메뉴를 누르면 상태, 법률정보, 규제 정보, 소프트웨어 정보, 배터리 정보, 삼성전자 A/S  문의/예약 목록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소프트웨어 정보 메뉴를 터치해 줍니다. 

갤럭시 개발자 옵션 숨김해제 켜기 방법3

 

소프트웨어 정보로 들어오시면 One UI 버전, 안드로이드 버전, 기저 대역 버전, 빌드번호 등 잘 알지 못하는 목록들이 많이 보이실 거예요. 크게 신경 쓰시지 마시고 개발자 모드가 켜지기 전까지 빌드번호 메뉴를 계속해서 터치해 줍니다. 총 7 번을 터치해 주셔야 하는데요. 거의 사용되지 않는 기능이기 때문에 7번이나 누른 후 개발자모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된 거 같습니다.

갤럭시 개발자 옵션 숨김해제 켜기 방법4

 

빌드번호를 2번 누르게 되면 화면에 아무것도 표시되지 않기 때문에 당황하실 수 있는데요. 딱 3번째 누르는 순간에 화면 하단에 개발 설정 완료 4단계 중입니다 라는 알림이 보이실 겁니다. 여기서 계속해서 터치하게 되면 단계가 내려가게 되는데요. 4번만 더 터치해 주면 개발자 옵션 숨김해제를 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추가로 빌드번호를 4번 더 눌러 줍니다.

갤럭시 개발자 옵션 숨김해제 켜기 방법5

 

패턴이나 비밀번호가 설정되어 있는 분들은 빌드번호 메뉴를 7번 누르게 되면 본인 확인을 위해 암호를 해제해 주셔야 하는데요. 해제 후 화면 아래에 개발자 모드를 켰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오게 됩니다. 이제 개발자옵션의 숨김이 해제되었기 때문에 뒤로가기를 눌러서 개발자옵션이 정상적으로 활성화 되었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개발자 옵션 숨김해제 켜기 방법6

 

위쪽의 화면에서 뒤로가기를 두번 누르면 아래처럼 설정 목록이 쭉 보이실 건데요. 가장 밑의 화면으로 스크롤을 내려 줍니다. 아래사진을 보면 아까는 가장 아래에 휴대전화 정보 메뉴가 있었지만 바로 아래에 개발자 옵션 메뉴가 추가된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거예요.

갤럭시 개발자 옵션 숨김해제 켜기 방법7

 

개발자옵션 목록을 터치해 들어가면 사용 중 상태와 함께 메모리, 버그 리포트, 디버깅, 네트워크, 입력, 그림, 하드웨어 가속 렌더링, 오토필 등 핸드폰의 자세한 설정을 변경해 줄 수 있습니다. 다크모드 강제 적용, 화면 켜짐 상태 유지, USB 디버깅 등 유용한 기능들도 많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메뉴 오른쪽의 활성화 버튼을 터치해 따로 적용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갤럭시 개발자 옵션 숨김해제 켜기 완료

 

앞에서 설명해 드린 데로 진행하시면 간단하게 개발자옵션을 켤수 있으실 텐데요. 하지만 거의 사용하지 않는 메뉴라면 휴대폰 속도를 위해 해제해 주시는게 좋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갤럭시 개발자모드해제할 수 있을까요?

갤럭시 스마트폰 개발자모드 끄기(숨기기) 방법

 

먼저 위에서 알려드린것처럼 개발자옵션 메뉴로 들어가 줍니다. 그러면 사용 중 상태로 활성화 버튼이 켜져있는게 보이실 건데요. 활성화 버튼을 터치해 아래처럼 꺼주신 후 사용 안 함 상태로 바꿔주셔야 합니다.

갤럭시 개발자 모드 해제

 

이제 뒤로가기 버튼을 눌러서 개발자모드 해제가 정상적으로 되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설정 어플에서 가장 밑으로 화면을 내려주시면 개발자옵션 숨기기가 완료된것이 보이실 거에요. 단순히 숨기기 기능이 적용된 것이기 때문에 다시 켜기를 원하는 분들은 빌드번호를 7번 눌러주시면 됩니다.

갤럭시 개발자 모드 해제 완료

 

 

지금까지 갤럭시 핸드폰 개발자 옵션 숨김해제(켜기) 및 해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개발자모드는 신기한 기능들을 모두 무료로 제공하기 때문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굉장히 많습니다. 개발자옵션을 설정해 보신 후 필요한 기능이 있으면 활성화시켜 내 핸드폰에 적용해 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