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오늘은 갤럭시 화면분할 방법 2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핸드폰을 사용하다보면 여러 화면을 동시에 보고 싶을 때가 생기는데요. 이런 경우 갤럭시 스마트폰 화면분할(멀티윈도우) 기능을 통해 아래에서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최근 출시되고 있는 스마트폰들이 화면이 대체로 크게 나오는 경향이 있어서 화면을 나누고 싶어하시는 분들이 많아진 거 같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갤럭시 폴드 시리즈만 봐도 2개의 화면을 사용하고 싶어하는 사용자들이 많다는것을 알 수 있었는데요. 하지만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 화면이 크다면 굳이 폴드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화면 분할 방법을 통해 화면을 2개로 나눌 수 있습니다.

 

갤럭시 화면분할 방법

 

특히 유튜브나 넷플릭스 등 동영상을 보는 중간에 카카오톡 답장을 해야하거나 두개의 게임 어플을 실행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화면 분할 방법 자체는 아주 간단하기 때문에 갤럭시 스마트폰을 잘 다루지 못하시는 분들이라도 쉽게 따라하실 수 있을 거예요.

 

지금부터 아래에서 갤럭시 화면분할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화면분할 방법

화면분할 방법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먼저 원하는 앱 2개를 터치해 실행시켜 줍니다. 그리고 화면 맨 밑의 메뉴바에서 가운데에 있는 홈버튼을 눌러서 따로 나가 주셔야 하는데요. 이때 뒤로가기 버튼을 누르지 않고 꼭 홈화면으로 바로 이동해 주셔야 합니다.

갤럭시 화면분할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실 건데요. 여기서 하단바 왼쪽에 있는 최근 실행 버튼을 눌러줍니다. 

갤럭시 화면분할2

 

그러면 아까 위에서 홈화면으로 나갔던 어플 화면들이 쭉 보이실 건데요. 최근 사용했던 앱 순서대로 정렬되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핸드폰 화면 분할 화면으로 위쪽에 이용하고 싶은 앱의 아이콘을 터치해 줍니다.

갤럭시 화면분할3

 

그러면 애플리케이션 정보, 분할 화면으로 열기, 팝업 화면으로 보기, 앱 화면 비율 변경, 앱 잠그기 메뉴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분할 화면으로 열기 목록을 선택해 줍니다. 참고로 아래 화면은 뒤에서 설명드릴 부분이 있으니 들어가는 방법 정도는 기억해 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갤럭시 화면분할4

 

다음으로 휴대폰 화면 분할 화면으로 아래쪽에서 사용하고 싶은 분들은 어플 화면의 아무곳이나 터치해 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이때는 아이콘을 누르지 않고 꼭 앱 화면을 터치해 주셔야 합니다.

갤럭시 화면분할5

 

그러면 이런식으로 갤럭시 화면분할 방법이 완료됩니다. 화면 중간에 파란색 분할선이 생기신게 보이시나요? 한쪽의 화면을 더 크게 확대하거나 작게 하고 싶은 분들은 이 분할선을 위쪽이나 아래쪽으로 드래그 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위쪽으로 옮겨보겠습니다.

갤럭시 화면분할6

 

이런식으로 아래화면처럼 분할선을 이동해서 분할된 화면의 크기를 조절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때 위쪽이나 아래 끝까지 분할선을 옮기게 되면 화면 분할(멀티윈도우) 기능이 꺼지게 되니 조절하실 때 천천히 드래그해 주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갤럭시 화면분할 완료

 

갤럭시 스마트폰 화면 분할 두번째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엣지 패널이란 새로운 기능을 이용해야 하기 때문에 위에서 소개한 첫번째 방법보다 조금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더 편리한데다가 몇번 하다보면 금방 익숙해지기 때문에 한 번 이용해 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갤럭시 핸드폰 화면 분할 방법 

 

먼저 갤럭시 핸드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설정(톱니바퀴 모양) 앱을 터치해 줍니다.

갤럭시 엣지패널 설정방법1

 

여기서 휴대폰에 관한 모든 설정을 하실 수 있는데요. 핸드폰 화면을 조금 아래로 내리신 후에 디스플레이 목록으로 들어가 줍니다.

갤럭시 엣지패널 설정방법2

 

그리고 Edge screen 목록을 찾아 터치해 줍니다. 이 목록에서 엣지 패널 기능을 설정하실 수 있지만 구형 핸드폰의 경우 해당 기능을 사용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갤럭시 엣지패널 설정방법3

 

Edge screen 메뉴로 들어가게 되면 Edge 패널, Edge lighting, Edge screen 정보 목록이 보이실 건데요. 여기서 Edge 패널 메뉴를 터치해 주시면 됩니다.

갤럭시 엣지패널 설정방법4

 

그리고 맨 위에 있는 활성화 버튼을 터치해 아래처럼 켜주신 후 사용 안함 상태에서 사용 중 상태로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아래의 카테고리에서 애플리케이션 목록을 터치해 체크해 주세요.

갤럭시 엣지패널 설정방법5

 

이제 화면 분할을 위쪽으로 사용할 어플을 터치해 실행시켜 줍니다. 엣지 패널은 기본적으로 화면 우측 상단검은선 모양으로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아래는 캡쳐 사진에는 보이지 않지만 빨간 박스 정도의 위치에 있다고 생각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이 검은선을 왼쪽으로 드래그 해주세요.

갤럭시 엣지패널 화면분할방법1

 

그러면 갤럭시에 설치된 다양한 어플들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 아래쪽의 갤럭시 분할화면으로 사용할 을 터치해 주시면 됩니다.

갤럭시 엣지패널 화면분할방법2

 

그러면 아래사진처럼 갤럭시 화면 분할 방법이 완료됩니다. 첫번째 방법과 동일하지만 이런식으로 엣지 패널을 이용하시면 더 빠르게 화면 분할을 하실 수 있습니다. 화면 분할 기능을 종료하실 분들은 하단바에서 홈 버튼을 눌러 주세요.

갤럭시 엣지패널 화면분할방법3

 

그러면 홈 화면으로 바뀌게 되면서 상단에 x버튼이 보이실 겁니다. 이 버튼을 누르게 되면 핸드폰 화면 분할 기능이 해제됩니다.

갤럭시 엣지패널 화면분할방법 완료

 

갤럭시 분할화면 설정방법

 

마지막으로 조금 다른 방법이지만 분할 화면을 팝업 형태로 띄우고 싶은 분들이 있으실 건데요. 아래처럼 아까 제가 위에서 기억해 두시라는 화면으로 이동해 주신 후 팝업 화면으로 보기 메뉴를 터치해 줍니다.

갤럭시 팝업화면 화면분할

 

그러면 이렇게 스마트폰 화면 분할을 팝업 형태로 띄우기가 가능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공식적인 화면 분할(멀티윈도우) 기능은 아니지만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어서 소개해 드렸습니다. 

갤럭시 팝업화면 화면분할 완료

 

지금까지 갤럭시 화면 분할 방법 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2개 이상의 어플을 동시에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화면 분할 기능을 이용해 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갤럭시 분할 화면을 사용하게 되면 멀티태스킹(다중 작업)이 가능해지는데요. 멀티태스킹을 하게 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니 꼭 한 번 이용해 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