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전화번호로 주소찾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모르는 전화번호로 연락이 오거나 회사, 가게 등의 연락처를 통해 위치를 알고 싶을 때 주소검색을 해보신 적이 있으실 텐데요. 예전에도 인터넷을 통해 충분히 검색이 가능했지만 최근에는 유용한 프로그램이나 어플 앱이 많이 출시되어서 더 간단하게 전화번호로 주소를 찾는 방법이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특히 앱을 설치하면 핸드폰에서 빠르게 위치 검색을 할 수 있어 굉장히 편리합니다.

 

 

저 또한 앱을 통해 전화번호로 주소찾기를 자주 하는데요. 명함에 있는 번호로 검색해서 회사 위치를 찾아보거나 배달 음식을 시킬 때 전단지에 적혀있는 전화번호로 가게 위치를 확인할 때 등 생각보다 많이 사용하고 있답니다.

 

 

그럼 어떻게 전화번호로 주소를 찾을 수 있을까요? 사실 방법이 여러가지가 있는데 가장 많이 사용되고 정확한 것들로만 설명드리겠습니다. 제가 소개할 방법 중 가장 편하신 것으로 선택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하지만 인터넷에 등록되어 있지 않은 전화번호의 경우 찾기가 힘들 수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한 가지 방법으로 나오지 않으면 다른 방법들까지 전부 시도해 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또한 찾는 방법 자체도 굉장히 간단하기 때문에 주소를 처음 찾아보시는 분들도 천천히 읽어보시면 누구나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을 거예요. 간단히 설명드리자면 다음 지도, 구글 지도 등을 이용하는데 아래에서 전화번호로 주소찾기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화번호로 주소찾기 - 카카오맵

첫 번째 방법은 카카오맵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여러모로 편리하기 때문에 제가 실제로 사용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먼저 검색창에 카카오맵을 검색해 줍니다. 간혹 다음지도라고 알고 계시는 분들이 있는데 예전에 다음과 카카오가 합병되면서 이름이 같아졌습니다. 즉 카카오지도와 다음지도는 같은 말이기 때문에 다음 지도라고 검색해 주셔도 카카오맵으로 표시됩니다.

 

카카오맵에 들어가신 후 왼쪽의 검색창에 전화번호를 입력해 줍니다. 저는 임의의 전화번호로 검색해 보겠습니다. 번호를 입력하면 아래에 장소와 주소가 나옵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전화번호로 주소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맵에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오른쪽 지도에 해당하는 위치가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주소만 보게 되면 위치를 파악하는데 조금 어려울 수 있는데 지도와 같이 나오기 때문에 한눈에 알아보기 쉽습니다. 그리고 지도에서 확대 축소를 통해 장소를 클릭해서 내가 찾는 주소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전화번호로 주소찾기 - 네이버지도

다음지도(카카오맵)에서 전화번호로 주소를 찾아봤으니 이번에는 네이버지도를 이용해 보겠습니다. 핸드폰에 네이버 지도앱이 깔려있거나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이 사용하시면 좋은 방법일 거 같습니다. 다음지도와 방법이 거의 동일하기 때문에 바로 따라하실 수 있을 겁니다. 먼저 검색창에 네이버지도를 입력하신 후 사이트에 접속해 줍니다.. 

 

 

같은 전화번호로 네이버지도에 검색한 화면입니다. 위에서 설명드렸던 카카오맵과 동일하게 왼쪽에는 검색창이 오른쪽에는 지도가 나옵니다. 하지만 카카오맵과 비교했을 때 차이점이 있는데 네이버 지도에 전화번호를 검색하면 사진까지 같이 나오게 됩니다. 또한 거리뷰뿐만 아니라 이름까지 정확하게 나와있습니다.

 

오른쪽에 표시되는 지도는 다음지도와 거의 동일합니다. 마찬가지로 지도의 확대 축소를 통해 위치를 한눈에 알아보기 편리합니다. 다음과 네이버는 현재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포털 사이트이기 때문에 지도를 볼 때 가장 친숙하게 느껴지실 겁니다. 두 사이트 모두 화면 구성이나 스타일 면에 조금 차이가 있지만 전화번호로 주소찾기를 하는 데는 어느 곳을 이용하시든 큰 차이는 없는 거 같습니다.

 

전화번호로 주소찾기 - 구글 지도

우리나라에는 3대 포털이 있죠? 바로 네이버, 다음 구글 입니다. 아직까진 다음과 네이버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최근 구글의 점유율이 서서히 올라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구글 봇 즉 인공지능이 가장 뛰어나기 때문에 많이들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런 구글에서 제공하고 있는 구글 지도를 통해 전화번호로 주소를 찾아보겠습니다.

 

구글 지도 역시 네이버지도와 카카오맵과 거의 동일한데요. 왼쪽에 검색창이 나오고 오른쪽에는 구글 지도를 보여 줍니다. 검색창에 전화번호를 입력하시면 상호명과 주소를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간혹 찾을 수 없다는 결과가 나오는 경우도 있는데요. 구글이 외국 회사다 보니 국내 데이터가 부족해서 이런 결과가 나오는 것으로 추청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구글 인공지능이 더 업그레이드돼서 이런 경우는 거의 없다고 하네요.

 

구글 지도 역시 오른쪽에 지도에 위치를 알아보기 쉽게 표시해 줍니다. 이 부분은 네이버, 다음, 구글 지도 모두 동일한 거 같습니다. 한 가지 차이점이 있다면 구글은 더 세부적인 정보를 표시해준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다음과 네이버 지도는 상세 정보를 확인하려면 이름을 클릭해야 했는데 구글 지도는 상세한 정보들까지 한 번에 표시해 주기 때문에 어떻게 보면 가장 편리할 수도 있겠습니다.

 

전화번호로 주소찾기 - 검색

 

포털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지도 기능을 이용하셔도 되지만 검색창 자체에 전화번호를 입력해도 주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먼저 다음 홈페이지의 경우 검색창에 번호를 입력하면 지도와 주소를 모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확대와 축소 기능을 사용해 근처의 위치정보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주소 오른쪽에 로드뷰나 길찾기 기능을 바로 이용하실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이제 네이버 홈페이지에서 전화번호를 입력해 보겠습니다. 같은 번호로 검색해 보니 블로그나 카페, 뉴스 기사 등의 먼저 나오게 되는데요. 밑으로 화면을 조금 내려보니 주소와 지도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번호에 따라 조금씩 다른데 대부분 주소를 먼저 표시해 주지는 않는 거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다음에서는 홈페이지(사이트)에서 검색하고 네이버에서는 네이버 지도를 통해 검색하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인 거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구글 사이트에서 전화번호로 주소찾기 를 해보겠습니다. 검색한 결과 전화번호에 맞는 주소와 회사 이름이 나오는데요. 구글 지도와 마찬가지로 회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들과 사람들이 많이 찾는 정보들을 함께 보여주고 있습니다. 클릭해서 더 자세한 정보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지도까지 보여 주지는 않는데요. 주소만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은 구글 사이트 검색을 추천드리지만 지도까지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은 구글 지도를 따로 이용해 주셔야 할 거 같습니다.

 

전화번호로 주소찾기 - 114

 

마지막으로 포털에 상관없이 전화번호로 주소찾기 가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잘 알고 계시는 114 사이트에 접속하시는 건데요. 114는 KT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로 전화번호를 찾는데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검색창에 114를 검색하신 후 아래 보이는 사이트에 접속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오른쪽 위에 있는 검색창에 주소를 알고 싶은 전화번호를 입력하신 후 옆에 있는 돋보기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참고로 검색창에 번호뿐만 아니라 지역, 상호, 업종까지 검색하실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지도와 함께 입력한 전화번호에 해당하는 주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른쪽의 +, - 버튼을 통해 확대, 축소 기능을 사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114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확인할 수도 있지만 인터넷에 접속하지 못하시거나 사정이 있는 분들은 바로 114에 전화를 걸어서 상담원에게 직접 주소를 확인하실 수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전화번호로 주소찾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정말 다양한 방법이 있었는데요. 간단하게 정리해 드리자면 웬만하면 네이버, 다음, 구글 지도를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하실 때는 다음을 이용하시는 게 현재로선 가장 좋아 보입니다. 114 사이트를 이용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거 같습니다.

 

 

각 방법마다 장단점이 있으니 나에게 편한 방법을 선택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혹시 따라 하시다가 모르거나 궁금한 내용이 있다면 아래 댓글로 문의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