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오늘은 휴대폰(핸드폰) 데이터 복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대폰을 사용하다 보면 내 모든 데이터들이 삭제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하는데요. 실수로 버튼을 잘못 눌러 데이터 초기화를 하시거나 중요한 데이터인데 저장공간이 부족해 실수로 삭제해 버리는 등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또한 휴대폰을 오래 사용하시는 분들은 대체적으로 고장 날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화면이 갑자기 켜지지 않거나 바이러스에 감염되는 등의 이유로 중요한 핸드폰 데이터를 확인할 수 없게 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기본으로 데이터 백업과 복구 기능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백업만 되어 있는 상태라면 삼성 계정을 통해 쉽게 데이터 복원을 하실 수 있습니다.

 

휴대폰(핸드폰) 데이터 복구 복원 방법

 

스마트폰 데이터 복구방법은 아주 간단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잘 사용하지 못하시는 분들도 천천히 읽어보시면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을 거예요.

 

지금부터 아래에서 무료 휴대폰 데이터 복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핸드폰(휴대폰) 데이터 복구 복원 방법 무료

 

▼먼저 휴대폰(스마트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있는 설정(톱니바퀴 모양) 앱을 터치해 줍니다.

휴대폰(핸드폰) 데이터 복구 방법

 

여기서 스마트폰에 관한 모든 설정을 하실 수 있는데요. 계정 및 백업 목록을 찾아 선택해 줍니다.

휴대폰(핸드폰) 데이터 복구 방법1

 

그러면 계정, 백업 및 복원, 삼성 클라우드 Smart Switch 목록이 보이실 건데요. 이 중에 백업 및 복원 목록을 터치해 주세요.

휴대폰(핸드폰) 데이터 복구 방법2

 

이제 휴대폰 데이터 복구 작업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삼성 계정 카테고리의 데이터 복원을 터치해 줍니다. 참고로 아래 화면은 아래에서 다시 설명해 드릴 부분이 있기 때문에 잘 기억해 두시기 바랍니다.

휴대폰(핸드폰) 데이터 복구 방법3

 

다음으로 복원할 디바이스와 데이터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기존 휴대폰 데이터를 그대로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모두 선택에 되어있는 체크를 그대로 두신 후 맨 아래 복원을 터치해 줍니다.

휴대폰(핸드폰) 데이터 복구 방법4

 

 

핸드폰 데이터에는 앱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복구하기 위해서는 백업한 앱을 설치해 주셔야 합니다. 아래 설치를 눌러주세요.

휴대폰(핸드폰) 데이터 복구 방법5

 

데이터 복구를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모바일 데이터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예상 데이터 사용량에서 복구작업 시 사용되는 모바일 데이터 사용량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2.85GB 정도 사용되네요. 스마트폰 기기마다 다르지만 데이터 복원 작업은 데이터가 상당히 많이 들기 때문에 와이파이에 연결하신 후 복구하신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모바일 데이터로 진행해 보겠습니다. 아래 확인을 눌러주세요.

휴대폰(핸드폰) 데이터 복구 방법6

 

그러면 휴대폰 데이터 복구가 시작됩니다. 모든 데이터가 복구되기 때문에 시간이 조금 걸립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3분 정도 걸렸던 가 같네요. 데이터 복원이 완료되면 맨 아래 완료 버튼을 눌러주세요.

휴대폰(핸드폰) 데이터 복구 방법7

 

추가적으로 데이터 복구 전이나 복구 후에 아래처럼 삼성 클라우드 저장공간 확보 화면이 보이신다면 '나중에'를 터치해 주시면 됩니다. 복원 시 필요한 기능이 아니기 때문에 넘어가 주셔도 무방합니다.

휴대폰(핸드폰) 데이터 복구 방법8

 

처음에 제가 설명드렸듯이 핸드폰 데이터 복구를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백업 작업을 진행해 주셔야 하는데요. 그렇다면 핸드폰 백업은 어디서 할 수 있을까요?

 

 

아까 제가 위에서 설명하던 중 기억해 두시라는 화면이 있었을 텐데요. 아래 화면에서 핸드폰 백업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위이 방법에서는 데이터 복원 목록에 들어갔었는데요. 데이터 복원 바로 위에 있는 데이터 백업 목록을 터치해 주시면 됩니다.

휴대폰(핸드폰) 데이터 백업 방법

 

데이터 백업에 들어오셨으면 모두 선택 체크를 그대로 두시고 맨 아래 백업을 터치해 줍니다.

휴대폰(핸드폰) 데이터 백업 방법1

 

핸드폰 데이터 백업 역시 모바일 데이터가 사용됩니다. 데이터 복구보다는 적게 들겠지만 데이터 무제한이 아니신 분들은 와이파이를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저는 모바일 데이터로 진행해 보겠습니다. 아래 확인을 눌러주세요.

휴대폰(핸드폰) 데이터 백업 방법2

 

그러면 데이터 백업 작업이 시작됩니다. 대략 1분 정도가 걸렸던 거 같네요. 데이터 백업이 완료되면 맨 아래 완료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휴대폰(핸드폰) 데이터 백업 방법3

 

 

만약 다른 스마트폰을 사용하신다면 백업한 삼성 계정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기억해 두셔야 합니다. 위의 방법들을 전부 삼성 계정을 통해 백업과 데이터 복구를 한 것이기 때문에 삼성 계정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기존의 스마트폰을 계속 사용하시는 분들은 삼성 계정이 로그인된 상태이기 때문에 위의 방법을 단순히 따라 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삼성 계정이 하나 정도는 반드시 가지고 계실 건데요. 삼성 계정 아이디와 비밀번호 찾는 방법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삼성 계정 삭제 과정 중에 아이디와 비밀번호 찾기가 보이실 겁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삼성 계정 삭제 방법 - 삼성 계정 탈퇴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게 되면 가장 먼저 계정을 만들어야 하는데요. 앱 설치를 위해 플레이스토어의 구글 계정과 갤럭시 스마트폰 정보를 저장할 수 있는 삼성 계정 또한 만드셔야 합니다. 삼성

changwoos.tistory.com

 

지금까지 휴대폰(핸드폰) 데이터 복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삼성 계정에서 무료로 데이터 복구와 백업이 가능하기 때문에 따로 프로그램이나 앱을 설치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만약 백업 작업을 해두신 상태가 아니라면 데이터 복구작업이 일반인들이 하기에 굉장히 어려워지기 때문에 데이터 복구 전문 센터를 알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