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오늘은 핸드폰 글씨 크게 하는법(휴대폰 글자 크기 조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핸드폰을 사용하다가 작은 글씨 크기 때문에 불편했던 적이 있으신가요? 특히 나이를 드신 어르신들이나 저희 부모님 같이 평소에 눈이 침침하고 안 좋은 분들은 작은 글씨를 찡그려서 보게 되고 눈이 쉽게 피로해지게 되는데요.

 

작은 글씨를 계속해서 찡그려서 보게되는 경우 시력이 지금보다 더 나빠지게 되며 노안이 빨리 오게 됩니다. 또한  안압(눈의 압력)이 순간적으로 높아지기 때문에 녹내장, 근시 등 눈 관련 질병들의 발생 가능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핸드폰을 사용하실 때 내 눈에 맞는 적절한 글씨 크기로 조절해 주시는 게 좋습니다.

 

 

특히 핸드폰이 오래되거나 화면 크기가 작으신 분들은 휴대폰 글자 크기 조정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어떤 핸드폰 종류를 사용하시든지 나에게 맞는 글씨 크기로 조정하실 수 있는데요. 핸드폰 글씨 크게 하는 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휴대폰 자체의 글씨 크기를 크게 하는 방법과 핸드폰 화면을 확대해서 글씨를 크게 확대하는 방법입니다.

 

제가 소개해 드릴 두가지 방법은 중복으로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두 가지 방법 모두 알아두시는 편이 좋은데요. 한 가지 방법으로 글자 크기가 충분히 커지지 않았을 때 두 방법을 한꺼번에 적용하시면 핸드폰에서 매우 큰 글씨 크기로 확대되어 보이실 겁니다.

 

핸드폰 글씨 크게 하는법

 

저도 핸드폰을 자주 사용하는 편이기 때문에 눈이 나빠져서 원래 사용하고 있는 휴대폰 글씨크기를 확대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핸드폰 글씨 크게 하는 법은 정말 간단하기 때문에 핸드폰을 잘 다루지 못하시는 분들도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을 겁니다.

 

지금부터 아래에서 핸드폰 글씨 크게 하는법(휴대폰 글자크기 조정 크게 키우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핸드폰 글씨 크게 하는법

 

▼먼저 핸드폰에서 설정되어 있는 글씨 크기 자체를 크게 키워보겠습니다. 핸드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설정(톱니바퀴 모양) 앱을 터치해 줍니다. 

핸드폰 글씨 크게 하는법1

 

여기서 휴대폰에 관한 모든 설정을 하실 수 있는데요. 디스플레이 목록을 찾아 터치해 줍니다. 

핸드폰 글씨 크게 하는법2

 

디스플레이 목록에 들어가신 후 화면 중간 정도에 보면 글자 크기와 스타일 목록을 눌러 줍니다.

핸드폰 글씨 크게 하는법3

 

여기서 핸드폰 글씨 크기와 스타일을 변경하실 수 있는데요. 맨 아래에 핸드폰 글자 크기 조절 버튼이 보이실 겁니다. 이 버튼을 손가락을 이용해 오른쪽으로 밀어주면서 내 눈에 맞는 글씨 크기로 조절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위에서 예시 문구를 통해 어느 정도의 글씨크기로 조절되었는 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버튼을 오른쪽 끝으로 이동해 보겠습니다. 위

핸드폰 글씨 크게 하는법4

 

▼글자 크기 조절 버튼을 오른쪽 끝까지 밀어보았습니다. 글자 크기와 스타일 목록에서 설정할 수 있는 최대한의 핸드폰 글씨 크기입니다. 위쪽의 예시문구를 보시면 아시겠지지만 대략 2~3배 정도로 크게 글자크기가 설정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핸드폰 글씨 크게 하는법5

 

핸드폰 문자 메시지를 통해 실제로 글씨 크기가 얼마나 크게 설정되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왼쪽이 휴대폰에서 기본적으로 설정된 글자 크기이고 오른쪽이 글자 크기와 스타일 목록에서 최대로 설정한 글씨 크기입니다. 대부분 여기서 해결되시겠지만 글씨 크기가 내 눈에 충분히 크지 않거나 특정 사이트에서 글자 크기가 커지지 않는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 화면 크게/작게를 통해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핸드폰 글씨 비교1핸드폰 글씨 크기 비교2

 

핸드폰 글씨 크기 크게 확대하기 방법

 

핸드폰 화면을 크게 확대하면 글씨 크기가 크게 보이는 효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부분이 있기 때문에 간단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설정 앱 > 디스플레이에 들어가신 후 화면 크게/작게 목록을 터치해 줍니다.

핸드폰 글씨 크게 확대 하는법

 

앞에서 설명드린 방법과 매우 유사한데요. 맨 밑에 핸드폰 화면 확대 버튼을 오른쪽으로 밀면서 내 눈에 맞는 글자 크기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핸드폰 글씨 크게 확대 하는법1

 

저는 버튼을 오른쪽 끝으로 밀어보겠습니다. 총 3단계로 조절할 수 있으니 내 눈에 편한 화면 크기로 확대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아까 말씀드렸듯이 화면이 확대되면서 글씨 크기 또한 자동으로 확대됩니다. 즉 글씨 크기가 커지게 되는 셈이죠 핸드폰 화면이 확대되는 정도는 위에서 예시 문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핸드폰 글씨 크게 확대 하는법2

 

휴대폰 문자 메시지로 얼마만큼의 글씨 크기가 확대되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왼쪽과 오른쪽 모두 아까 설명드렸던 글자크기와 스타일 목록에서 글자 크기를 최대로 설정한 상태입니다. 다만 오른쪽이 글자 크기를 확대한 화면인데요. 화면을 확대하니 핸드폰 글씨 크기가 더 커진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핸드폰 글씨 크기 비교3핸드폰 글씨 크기 비교4

 

핸드폰 글씨크기 비교

 

마지막으로 메시지를 통해 처음부터 끝까지 얼마큼의 글씨 크기가 크게 되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왼쪽이 아무런 설정을 하지 않은 일반적은 핸드폰 글씨 크기이고요. 오른쪽이 글자크기와 스타일 목록에서 글자를 크게 하고 화면 크게/작게 목록에서 화면을 확대해서 글씨 크기를 확대해 보았습니다. 즉 오른쪽이 핸드폰에서 설정할 수 있는 최대한의 글씨 크기인데요. 이 정도 글자 크기라면 눈이 아무리 좋지 않으신 분이라도 편하게 읽으실 수 있을 거 같습니다.

핸드폰 글씨 크기 비교5핸드폰 글씨 크기 비교6

 

지금까지 핸드폰 글씨 크게 하는 법(휴대폰 글자 크기 조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위에서 비교해서 아시겠지만 휴대폰 기본 글자크기보다 4~5배 정도 크게 설정할 수 있는 듯합니다. 제가 알려드린 두 가지 방법을 적용해 보시고 내 눈에 알맞은 핸드폰 글씨 크기를 찾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다음 글씨 크게 하는 법에 대해서 질문을 많이 받고 있는데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위의 방법 중 적용되는 부분이 있으니 이번 글을 잘 이해하셨다면 쉽게 하실 수 있을 겁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다음 글자 크기 조절(다음 글씨 크기 변경) 크게 키우기 방법

 

다음 글자 크기 조절(다음 글씨 크기 변경) 크게 키우기 방법

휴대폰(핸드폰)으로 다음앱을 켤 때 글자 크기가 너무 작아서 불편하셨던 적이 있으신가요? 특히 나이 드신 어르신들이나 저희 부모님처럼 눈이 침침하고 안 좋은 분들은 작은 글자를 찡그려서

changwoos.tistory.com

카톡 글씨 크기 조절 방법(카카오톡 글자 크게 하는 법)

 

카톡 글씨크기 조절방법(카카오톡 글자 크게 하는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톡 글씨크기 조절방법(카카오톡 글자 크게 하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은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메신저입니다. 예전처럼 휴대폰 메시지를 보낼 필

changwoos.tistory.com

삭제된 문자 복구 방법(휴대폰 문자 메시지 복구 복원 방법)

 

삭제된 문자 복구 방법(휴대폰 문자 메세지 복구 복원 방법)

오늘은 삭제된 문자 복구 복원 방법(휴대폰 문자 메세지 복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대폰을 사용하다 보면 문자 메세지가 삭제되어 버리는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주로 중

changwoos.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