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오늘은 SK텔레콤 요금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휴대폰을 사용하다 보면 평소 사용하던 요금과 다르게 나오거나 요금이 왜 이렇게 나왔는지 확인해 보고 싶을 때가 있는데요. 내가 주위 사람들에 비해 높은 요금을 내고 있다면 아직까지 기기값 할부가 진행되고 있거나 사용하지 않는 유료서비스에 가입되어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이런 경우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SK텔레콤 요금조회를 하시면 되는데요

 

SK텔레콤 요금조회는 주로 PC(컴퓨터)에서 할 수 있지만 모바일(휴대폰)에서도 충분히 쉽게 요금조회가 가능하답니다. 다른 통신사와는 다르게 사이트에 로그인하거나 어플을 설치하시기만 하면 되거든요.

 

 

SK텔레콤 요금조회

 

특히 핸드폰 소액결제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은 미리미리 요금조회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실시간 조회도 가능해서 당월의 요금조회도 가능하니까요.

 

지금부터 아래에서 SK텔레콤 요금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SK텔레콤 요금조회 방법(컴퓨터)

먼저 컴퓨터(PC)에서 SK텔레콤 요금조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컴퓨터에서는 핸드폰과 달리 앱 설치가 없기 때문에 따로 사이트에 들어가 주셔야 합니다.

 

SK텔레콤 요금조회방법1

검색창에 'T월드'를 검색하신 후 아래 보이는 사이트에 들어가 줍니다. 여기서 SK텔레콤 요금조회뿐만 아니라 통신사 해지, 요금제 변경 등 SKT 통신사를 이용할 때 필요한 서비스들을 제공해 줍니다. 물론 휴대폰 어플로도 하실 수 있는데요. 핸드폰으로 하는 방법은 아래에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K텔레콤 요금조회방법2

T월드 사이트에 접속하신 후 오른쪽 위에 있는 my T 를 선택하신 다음 로그인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SK텔레콤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자동으로 회원가입이 되어있을 건데요.

SK텔레콤 요금조회방법3

아이디에는 내 휴대폰 전화번호를 입력해 주시고 아래 비밀번호에는 T월드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만약 비밀번호가 기억이 나시지 않는 분들은 아래 비밀번호 찾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SK텔레콤 요금조회방법4

T월드에 로그인 하신 후 다시 my T를 선택해 줍니다. 그리고 중간정도에 보이는 나의 요금 목록을 클릭해 줍니다.

 

SK텔레콤 요금조회방법5

나의 요금에 들어가시면 사용 요금 내역, 청구 요금 내역, 소액결제 내역, 콘텐츠이용료 내역 목록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사용 요금 내역을 클릭해 주세요. SK텔레콤 요금조회 중 전체 요금이 아닌 소액결제나 콘텐츠이용료 등 특정 내역을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은 이 메뉴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SK텔레콤 요금조회방법6

사용요금내역에 들어오시면 먼저 사용요금메뉴에서 저번달에 납부했던 사용요금을 보실 수 있고 아래에서 항목별 상세요금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맨 위의 메뉴에서 사용패턴을 선택하시면 지난 3개월 간 평균 사용요금을 확인하실 수 있고 지난 3개월간의  SK텔레콤 사용요금을 각 각 볼 수 있어 비교 또한 가능합니다. 다음으로 실시간조회 목록을 누르시면 이번달에 아직 납부되지 않은 SK텔레콤 요금조회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할인정보와 상세요금을 확인하실 수 있어서 요금분석에 아주 편리합니다.

 

SK텔레콤 요금조회방법7

참고로 사용요금 메뉴에서 화면을 아래로 내려보시면 요금할인 상세내역을 확인하실 수도 있고 조회기간을 선택해 원하는 기간의 SK텔레콤 요금조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SK텔레콤 요금조회(핸드폰)

 

다음으로 핸드폰에서 SK텔레콤 요금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핸드폰에서는 컴퓨터처럼 T월드 사이트에 들어가는 대신 T월드 앱을 사용하시는 게 더 편리합니다. 스마트폰을 화면을 확인해 보시면 아마 자동으로 설치가 되어있을 건데요. 삭제하셨던 분들은 앱을 다시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SK텔레콤 요금조회방법8

먼저 스마트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된 Play 스토어 앱을 터치해 줍니다. 플레이 스토어가 없으신 분들은 다른 앱스토어에 들어가 주셔도 됩니다.

 

SK텔레콤 요금조회방법9

그리고 검색창에 'tworld'를 검색해 줍니다. 그러면 바로 아래에  T월드 앱이 보이실 겁니다. 저는 현재 설치되어 있는 상태인데요. 삭제하신 분들은 여기서 설치 버튼을 눌러주시고 설치되어 있는 분들은 열기 버튼을 터치해 주시면 됩니다.

 

SK텔레콤 요금조회방법10

T월드 로그인을 하신 후 아래에 나의 요금 목록을 터치해 줍니다. T월드 사이트 로그인은 위에서 SK텔레콤 요금조회(컴퓨터) 소제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SK텔레콤 요금조회방법11

먼저 이번 달 청구요금(저번 달 사용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고 아래에서는 납부방법, 실시간 이용요금, 최근 납부내역, 소액결제, 콘텐츠 이용요금 등 컴퓨터와 마찬가지로 모든 SK텔레콤 요금조회가 가능합니다. 요금안내서 버튼을 누르시면 저번달 상세 요금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SK텔레콤 요금조회방법12

위의 사진처럼 통신서비스 요금, 휴대폰 구입비(할부금액), 부가사용금액 등 상세하게 SK텔레콤 요금조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SK텔레콤 요금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핸드폰으로 요금조회를 하는 편입니다. 앱만 설치되어 있다면 굳이 귀찮게 사이트에 접속할 필요 없이 바로 조회가 가능하기 때문이에요. 컴퓨터와 핸드폰에서 SK텔레콤 요금조회는 방법 2가지를 알려드렸으니 편하신 방법으로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