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갤럭시 휴대폰은 기본적으로 삼성 키보드 방식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삼성 키보드는 쿼티(QWERTY) 방식과 천지인 방식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기본적으로 글자크기가 큰 천지인 자판 방식을 사용하고 계실 텐데요.

 

천지인 방식의 키보드는 글자를 입력할 때 키보드 위에 자주 입력했던 단어나 문장이 자동완성으로 표시됩니다. 이처럼 갤럭시 키보드 자동완성은 내가 키보드에 입력하고 싶은 글자를 미리 보여주기 때문에 자판 입력 시간을 줄일 수 있는 유용한 기능입니다.

 

하지만 갤럭시 자동완성 기능은 글자의 빠른 입력을 도와준다는 장점이 있지만 문제는 가끔 엉뚱한 글자로 수정된다는 점입니다. 종종 비속어나 이상한 말들로도 자동 수정되기 때문에 내가 입력한 단어가 아닌 보내면 안 되는 다른 단어들이 전송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자동완성 끄기

 

이처럼 키보드에서 글자를 입력할 때 자동완성이나 자동 수정 기능이 신경 쓰이신다면 갤럭시 자동완성 끄기를 통해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 자동완성 기능 해제 방법은 아주 간단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잘 다루지 못하는 분들도 천천히 읽어보시면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을 겁니다.

 

지금부터 아래에서 갤럭시 휴대폰(핸드폰) 자동완성 기능 해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자동완성 기능 해제 방법(갤럭시 자동완성 끄기)

 

▼먼저 갤럭시 스마트폰에 자동으로 설치되어 있는 설정(톱니바퀴) 앱을 터치해 줍니다.

갤럭시 자동완성 기능 해제

 

여기서 휴대폰에 관한 모든 설정을 하실 수 있는데요. 화면을 밑으로 조금 내리셔서 일반 목록을 눌러 줍니다.

갤럭시 자동완성 기능 해제1

 

그러면 언어 및 입력 방식, 날짜 및 시간, 문의하기 목록이 나오는데요. 첫 번째에 있는 언어 및 입력 방식을 선택해 줍니다.

갤럭시 자동완성 기능 해제2

 

여기서 언어와 키보드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키보드 카테고리 중에서 스크린 키보드를 눌러 줍니다.

갤럭시 자동완성 기능 해제3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삼성 키보드를 사용하게 됩니다. 삼성 키보드 목록을 터치해 주세요.

갤럭시 자동완성 기능 해제4

 

삼성 키보드에 들어오셨으면 스마트 입력을 찾아 눌러 주세요. 스마트 입력에서 문구 추천과 문구 대체, 대체어 등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 자동완성 기능 해제5

 

스마트 입력에 들어가셨으면 가장 위에 있는 문구 추천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그러면 문구 추천이 비활성화 되면서 문구 대체와 단축어 기능이 해제됩니다. 이 기능들이 전부 해제되면 키보드 자동완성 기능이 나타나지 않게 설정되었습니다.

갤럭시 자동완성 기능 해제6

 

그리고 아무 입력창에 글자 하나를 적어보시면 자동완성 끄기가 완료되었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처럼 자동완성 기능이 해제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예시로 갤럭시 키보드로 검색창에 '갤'이라고 입력해 보겠습니다. 왼쪽이 자동완성 기능이 설정된 화면이고 오른쪽이 자동완성 기능을 해제한 화면입니다. 확실히 손가락이 좀 굵으신 분들은 자동완성 기능이 불편하실 수 있을 거 같습니다.

갤럭시 키보드 자동완성 끄기갤럭시 키보드 자동완성 기능 해제

 

자동완성은 사람에 따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지만 오타나 오입력이 발생해서 불편하셨던 분들은 갤럭시 키보드 자동완성 끄기를 설정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갤럭시 휴대폰(핸드폰) 자동완성 기능 해제 방법, 키보드 자동완성 끄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갤럭시 휴대폰(핸드폰) 키보드 변경 방법(자판 바꾸기)

 

갤럭시 휴대폰(핸드폰) 키보드 변경 방법(자판 바꾸기)

갤럭시 휴대폰에서는 아이폰에 비해 더 많은 키보드 종류를 지원하고 있어 나에게 맞는 키보드를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넓습니다. 저는 손가락이 다른 사람들에 비해 굵은 편이라 그런지 자판을

changwoos.tistory.com

핸드폰 글씨 크기 조절(핸드폰 글자 크기 조절) 크게 키우기 방법

 

핸드폰 글씨 크기 조절(핸드폰 글자 크기 조절) 크게 키우기 방법

핸드폰을 사용하다가 작은 글씨 크기 때문에 불편하셨던 적이 있으신가요? 특히 나이를 좀 드신 어르신들이나 저희 부모님처럼 눈이 침침하시고 안 좋으신 분들은 작은 글씨를 볼 때 자연스럽��

changwoos.tistory.com

갤럭시 휴대폰(핸드폰) 전화번호 옮기는 방법 - 연락처 옮기기

 

갤럭시 휴대폰(핸드폰) 전화번호 옮기는 방법 - 연락처 옮기기

갤럭시 핸드폰을 사용하다 보면 갑작스러운 사고로 휴대폰이 고장 나거나 기기에 오류가 발생해서 연락처 목록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저는 핸드폰 수명이 다 되어버려서

changwoos.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