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짱우이야기 입니다. 오늘은 카카오톡(카톡) 게임 메시지, 게임 초대 광고 메시지 차단(수신 거부)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을 하다보면 가끔 얼굴을 모르거나 별로 친하지 않은 카톡 친구가 게임 초대 메시지를 보내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카카오톡 게임을 해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저런 게임 초대 광고 메시지를 계속해서 보내 오는것은 게임에서 주는 이벤트 보상 때문이지요.

 

이런 의미없이 무분별하게 보내는 게임 초대, 광고 메시지가 계속해서 오면 스팸, 도배성 메세지로 느껴져 차단을 하고 싶으실 수 있는데요. 카카오톡 설정에서 간단하게 수신거부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두가지 방법을 소개해 드릴 건데요. 하나는 내가 등록(회원가입)된 게임에서의 모든 메시지를 받지 않는 방법과 내가 카톡 친구로 등록한 사람들에게만 게임 메시지를 받는 방법입니다.

 

 

 

카카오톡(카톡) 게임 초대 및 광고 메세지 차단 거부 방법

 

먼저 스마트폰(휴대폰)에 설치된 카카오톡 앱을 터치해 실행시켜 줍니다. 

 

카카오톡 앱을 실행 시킨 후 맨 아래에서 두번째에 있는 말풍선(채팅목록)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이미 터치되어 있으신 분들은 그대로 두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오른쪽 위의 톱니바퀴(옵션)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그러면 편집, 정렬, 전체 설정 목록이 나오게 되는데요. 세번쨰에 있는 전체 설정 목록을 터치해 줍니다.

 

여기서 카카오톡에 관한 모든 설정을 하실 수 있는데요. 네번쨰에 있는 개인/보안 목록을 터치해 줍니다.

 

개인/보안 목록을 터치하셨으면 아래처럼 화면이 나오는데요. 맨 위에 있는 개인정보 - 카카오계정 목록을 터치해 줍니다.

 

그러면 본인의 카카오계정 정보들이 보이게 되는데요. 제 이름, 프로필 사진, 이메일, 전화번호 등이 보이네요. 게임 초대 광고 메세지를 차단 설정을 위해 화면을 아래로 쭉 내려줍니다.

 

아래로 쭉 화면을 내리시면 맽 밑에서 두번쨰에 연결된 서비스 관리 목록이 보이는데요. 이 목록을 터치해 줍니다.

 

그러면 본인인증을 위해 카카오계정 로그인을 하셔야 하는데요. 이 떄 아이디(이메일)은 자동으로 입력되어 있지만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하기 때문에 다음으로 넘어가기 위해선 카카오계정의 비밀번호를 반드시 알고 계셔야 합니다. 비밀번호 입력 후 아래 확인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참고 : 카카오톡(카톡) 비밀번호 변경 바꾸기, 비번 암호 재설정 방법(+PC버전)

 

카카오계정 로그인을 하시면 내 카카오계정과 연결된 서비스 관리 목록을 보실 수 있는데요. for kakao 제휴 서비스 목록에 제가 플레이 했었던 카카오게임들이 보이는데요. 모든 게임목록들을 보기위해 오른쪽의 전체 보기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전체 보기를 터치하시면 본인이 등록된 모든 카카오게임 목록들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광고, 초대 메시지를 받지 않을 게임을 터치해 주시면 됩니다. 저는 예시로 모두의마블 게임을 눌러보겠습니다.

 

그러면 아래사진과 같이 터치한 내 게임정보들이 나오는데요. 접근권한 목록의 동의철회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동의철회 버튼을 터치해 주시면 ' 이 서비스에서 보내는 메시지 수신 동의를 철회합니다. ' 라는 메시지가 나오는데요. 다시 한번 동의철회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그러면 이 게임서비스를 이용하는 카톡친구가 보내는 요청, 아이템 선물, 광고등의 메시지를 받지 않게 됩니다.

 

카카오톡(카톡) 게임 초대 및 광고 메시지 친구에게만 받기

 

카카오톡 앱을 실행하신 후 채팅목록에서 오른쪽 위에 있는 톱니바퀴(옵션)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편집, 정렬, 전체 설정 목록이 보입니다. 세번쨰에 있는 전체 설정 목록을 터치해 줍니다.

 

그러면 아래사진처럼 화면이 보이는데요. 중간정도에 있는 채팅 목록을 터치해 줍니다.

 

여기서 채팅 관련한 모든 설정을 하실 수 있는데요. 카카오톡 친구에게만 게임 메시지 받기를 설정하기 위해서 화면을 아래로 쭉 내려줍니다.

 

그러면 맨 밑에 메시지 수신 관리 목록의 친구에게만 게임 메시지 받기 가 보이는데요. 오른쪽에 있는 설정(활성화) 버튼을 한번 터치해 줍니다.

 

아래사진처럼 설정 되었으면 내가 등록한 카카오톡 게임 친구가 보내는 초대, 광고 메시지만 받을 수 있어 얼굴도 모르는 낮선 사람들에게 게임 메시지를 받을 일이 없어지겠네요. 카톡 친구로 등록된 사람들중에서 지나치게 게임 메시지를 많이 보낸다면 제가 아까 소개해 드린 첫번쨰 방법을 사용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지금까지 카카오톡(카톡)의 게임 초대, 광고 메시지를 차단(수신거부)하는 두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참고로 카톡 친구가 새로운 게임을 초대하는것까지는 차단 거부하는 방법은 없다고 하는데요. 그래도 제가 알려드린 두가지 방법으로 대부분 해결이 되는 거 같습니다.

 

의미없이 시도때도없이 오는 카카오톡 게임 메시지가 불편하셨던 분들은 경우에 따라서 위의 두가지 방법중 하나를 선택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카카오톡(카톡) 추천친구 기준은? 친구 추천 설정(허용) 및 해제 방법

 

카카오톡(카톡) 추천친구 기준은? 친구 추천 설정(허용) 및 해제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톡(카톡) 추천친구 기준과 친구추천이 안뜨게 허용 및 비허용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을 실행하고 친구목록에 들어가면 위에 추천친구 라는 목�

changwoos.tistory.com

초간단 카카오톡 차단 확인방법 1분도 안걸리네

 

초간단 카카오톡 차단 확인방법 1분도 안걸리네

안녕하세요~ 짱우입니다. 한국에 사시는 분들이라면 거의 모든 분들이 카톡을 사용하시고 있는데요 카톡을 하다보면 관계가 틀어지고 사이가 안좋아져서 차단하거나 차단당하는 경우가 가끔 �

changwoos.tistory.com

카카오톡(카톡) 카톡방 단톡방 초대 거부 및 나가기 설정 방법

 

카카오톡(카톡) 카톡방 단톡방 초대 거부 및 나가기 설정 방법

안녕하세요. 짱우이야기 입니다. 오늘은 카카오톡(카톡) 카톡방 단톡방 초대거부 및 나가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을 하다보면 광고, 홍보의 목적 또는 친구들의 장난등 으로

changwoos.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