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짱우이야기 입니다. 오늘은 카카오톡(카톡) 카톡방 단톡방 초대거부 및 나가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을 하다보면 광고, 홍보의 목적 또는 친구들의 장난등 으로 원하지 않는 단톡방에 초대 되기도 하는데요. 이런 단톡방에서 활동하고 싶지 않아 나갔음에도 계속 무한초대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수십명의 대화가 오고가 휴대폰 알림(진동)이 수시로 오게되고 이 계속되는 알람에 휴대폰 배터리가 빨리 달게 되기도 합니다.

 

이런 상황을 소위 '카톡지옥', '카톡감옥' 등으로 불리고 있는데요. 카카오톡은 이런 곤란한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초대거부 및 나가기 기능을 만들었습니다. 이 기능을 설정하시면 단톡방에서 다시는 초대가 안되서 편리하실 수 있겠지만 현재 이 초대거부 및 나가기를 해제할 수 있는 기능이 없어서 한번이라도 카톡 단톡방 초대거부를 설정하시게 되면 나중에 그 단톡방에 들어가고 싶어도 못들어가기 때문에 한번 생각해 보신 후 설정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카카오톡(카톡) 단톡방 초대거부 및 나가기 설정 방법

 

먼저 스마트폰(휴대폰)에 설치된 카카오톡 앱을 터치해 실행시켜 줍니다.

 

맨 아래의 두번째에 있는 말풍선(채팅목록)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터치가 된 상태라면 그대로 두시면 됩니다. 그러면 채팅목록이 쭉 나오는데요. 여기서 초대거부 및 나가기를 할 단톡방을 터치해 줍니다. 전 첫번째에 목록에 있는 단톡방을 터치해 보겠습니다.

 

이제 단톡방에 들어가셨으면 오른쪽 위에 있는 가로줄3개(메뉴)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그러면 여기서 채팅방(단톡방)에 대한 정보를 보실 수 있는데요. 오른쪽 아래에 있는 톱니바퀴(옵션)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이제 여기서 채팅방(단톡방)에 대한 모든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화면을 가장 밑으로 쭉 내려보시면 초대 거부 및 나가기 버튼이 보이는데요. 이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그러면 초대 거부 및 나가기 메시지 화면이 나오는데요. 읽어보시면 아시겠지만 아래의 확인을 터치하게 되면 단톡방의 초대를 거부하게 되고 이 채팅방(단톡방)에 나가지게 되는데 이후 다시는 이 채팅방에 입장할 수 없다는 내용입니다. 당연히 대화내용이나 채팅방의 정보도 삭제되는 것이고요. 문제가 없다면 '위 내용을 확인하였습니다.' 문구의 왼쪽에 있는 네모를 터치해 체크해 주시고 확인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그러면 카톡방 단톡방 초대 거부가 완료됩니다.

 

 

지금까지 카카오톡(카톡) 카톡방 단톡방 초대 거부 및 나가기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나중에 다시 초대거부한단톡방에 들어오셔야 한다면 다른 단톡방을 만들거나 카카오톡 탈퇴 후 카카오톡에 재가입하는 것 외엔 방법이 없기 때문에 초대거부 및 나가기를 하실 때 주의하셔야 할 거 같습니다.

 

참고로 개인 카톡방에서는 초대 거부를 하실 수 없기 때문에 계속 초대하는 사람의 계정을 차단하는 방법으로 이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카카오톡(카톡) 계정 탈퇴 하기 방법, 주의사항 

 

카카오톡(카톡) 계정 탈퇴 하기 방법, 주의사항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톡(카톡) 계정 탈퇴 하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을 잘하지 않거나 개인정보 문제 등의 이유로 카카오톡 계정탈퇴를 하시는 분들이 있을거라 생각합�

changwoos.tistory.com

초간단 아주쉬운 카카오톡 차단(프로필,메시지) & 숨김 하는법

 

초간단 아주쉬운 카카오톡 차단(프로필,메시지) & 숨김 하는법

한국에 살고 있다면 대부분이 깔려있는 메신저 앱이 있는데 바로 카톡입니다 인간관계에 있어서 즐거움을 느낄때도 있지만 신경쓰이는 부분도 분명 존재해요 가끔 친하지도 않은 사람들이 친��

changwoos.tistory.com

카카오계정 탈퇴하기 방법(통합계정), 탈퇴 전 주의사항

 

카카오계정 탈퇴하기 방법(통합계정), 탈퇴 전 주의사항

안녕하세요 짱우이야기 입니다. 오늘은 카카오계정 탈퇴하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번에 다룰 내용은 통합계정 즉 카카오 계정 탈퇴 방법이기 때문에 카카오톡 탈퇴 방법과는 방법�

changwoos.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