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짱우이야기 입니다. 오늘은 카카오계정 탈퇴하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번에 다룰 내용은 통합계정 즉 카카오 계정 탈퇴 방법이기 때문에 카카오톡 탈퇴 방법과는 방법이 다릅니다.

 

카카오 계정을 탈퇴하게 되면 카카오톡은 물론 카카오게임, 멜론, 다음등 카카오와 관련된 모든 서비스가 탈퇴 됩니다. 계정정보와 카카오 관련 모든 서비스 이용 기록이 삭제 되기 때문에 한번이라도 카카오계정 탈퇴를 하게 되면 로그인이 안되고 복구또한 불가능 하다고 합니다. 

 

카카오 계정을 탈퇴하면 카카오계정으로 연결하여 사용한 외부 서비스 들도 모두 이용할 수 없게 되기 때문에 탈퇴전 계정이용 메뉴에서 현재 사용중인 서비스를 확인해 주셔야 합니다.

 

 

 

키카오계정 통합계정 탈퇴하는 방법은?

카카오계정 탈퇴를 진행하기 위해선 먼저 구글에 접속하고 검색창에 카카오계정 탈퇴를 검색해 줍니다. 그러면 가장 위에 카카오계정-탈퇴 ㅣKakao 고객센터가 나오는데 이를 터치해 줍니다. 

 

들어가가면 자동으로 kakao 고객센터의 탈퇴와 관련된 질문들이 보입니다. 공통 1에 있는 카카오계정을 탈퇴하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라는 질문의 오른쪽에 화살표 아래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공통1을 클릭후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보면 3, 이미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를 탈퇴하셨으면 아래 링크에서도 카카오계정을 탈퇴할 수 있습니다.  메시지 아래 카카오톡 계정 탈퇴하기 링크를 터치해 줍니다. 

 

카카오 계정 탈퇴 전 꼭 확인해 주세요! 를 읽어 봅니다. 처음에 제가 언급했던 카카오와 관련된 모든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다는 말이니 생략하겠습니다. 다 읽은 후 아래 확인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카카오계정 탈퇴

 

이제 카카오계정에 로그인해야 합니다. 오른쪽에 아이디비밀번호를 입력하고 그 아래 로그인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카카오와 관련된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분이라면 아래의 노란 확인 버튼을 터치해 주면 카카오 통합계정 탈퇴가 완료됩니다. 카카오 관련 서비스를 전에 이용했던 분들은 가장 위의 계정 이용을 눌러서 Melon, Daum 등 카카오 관련 외부서비스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통합계정 탈퇴

 

계정 이용을 누르면 아래에 현재 이용하고 있는 카카오 관련 서비스들이 나옵니다. 저의 경우는 다음을 카카오계정으로 이용중이라 카카오계정 탈퇴 시 다음계정도 같이 탈퇴가 되겠네요. 더 많은 서비스를 이용하는 분들이면 나중에 문제가 생길수 있기 때문에 꼭 확인이 필요합니다.

 

 

카카오톡(카톡) 계정 탈퇴 하기 방법, 주의사항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톡(카톡) 계정 탈퇴 하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을 잘하지 않거나 개인정보 문제 등의 이유로 카카오톡 계정탈퇴를 하시는 분들이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저 또한 잠시..

changwoos.tistory.com

 

 

지금까지 카카오계정 탈퇴하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카카오계정 탈퇴시 관련된 기타 서비스 들도 탈퇴가 되어 복구가 불가능 하기 때문에 꼭 주의하셔서 탈퇴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