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필요하신 IT 정보를 요약해 전해 드리는 짱우이야기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갤럭시 슈퍼스테디 기능 소개 및 사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갤럭시-슈퍼스테디-아이콘-표시
갤럭시-슈퍼스테디-기능

 

슈퍼스테디 기능이란 역동적인 상황에서도 안정적으로 촬영할 수 있게 도와주는 기능으로 흔들림 없이 동영상 촬영이 되도록 보조해 주는 유용한 기능입니다. TV에서 뛰는 아이를 따라 달리며, 찍는데 흔들림 없이 촬영하는 동영상을 한 번 본 적이 있으실 건데요. 그 동영상이 바로 슈퍼스테디를 설명하는 영상입니다.

 

갤럭시 슈퍼스테디 기능 사용 방법

 

 

1. 가장 먼저 갤럭시에 기본 설치된 [카메라] 앱으로 들어가 줍니다.

삼성-기본-카메라-앱
삼성-카메라-앱

 

2. 그리고 하단의 [동영상] 버튼을 눌러 줍니다.

동영상-촬영-버튼-위치
동영상-버튼-위치

 

3. 상단의 [손바닥] 모양 아이콘을 눌러 줍니다.

 

  • 터치 시 손바닥 아이콘이 노란색으로 변하게 되며, 밑에 슈퍼스테디 켜짐 메시지가 뜨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손바닥-모양-버튼-위치
손바닥-모양-버튼

 

4. 슈퍼스테디 기능을 끄고 싶다면 다시 손바닥 아이콘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 기능 해제 시 손바닥이 흰색으로 바뀌고, 밑에 꺼짐 문구가 나오게 됩니다.

스테디-기능-해제-상태-화면
기능-해제-상태

 

 

갤럭시 슈퍼스테디 설정 시 주의사항

 

슈퍼스테디 기능 사용 시 몇 가지 알아두어야 할 점이 있습니다. 이 기능을 종종 사용하실 생각이시라면 아래 내용을 참고해 보시면 좋습니다.

 

  1. 동영상만 가능: 일반 사진이 아닌 동영상 촬영에서만 적용되는 기능임
  2. 1M 거리 이내에 가까운 피사체를 찍는 경우 초점이 약간 안 맞을 수 있음
  3. 슈퍼스테디 액션캠은 QHD/FHD 해상도로 촬영이 가능하고, HDR10+ 옵션과 동시 사용 불가능

 

 

자주 하는 질문 모음

 

혹시 궁금해하실 분들을 위해 사람들이 자주 궁금해하는 내용을 간단히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기능 사용 시 참고하시면 유용하실 겁니다.

 

1. 0.6x 배 모드에서 슈퍼스테디 기능 사용 시 왜 화면이 흐릿하나요?

 

1M 이내의 물체를 촬영하면 초점이 잘 안 맞을 수 있습니다. 물체가 1M 이상일 경우에 촬영이 권장되며, 화면이 흐릿해 보이는 문제는 업데이트를 통해 개선될 예정입니다.

 

 

2. 실내 또는 어두운 곳에서 촬영 화질이 왜 달라지나요?

 

실내나 어두운 곳에는 빛이 없습니다. 그런데 슈퍼스테디는 빛이 부족하면 액션캠의 특성상 화질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그러니 실내에 있다면 꼭 불을 켜시고, 밝은 곳에서 해당 기능을 사용해 보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3. 촬영 화면에 검은 선이 보이는데요?

 

슈퍼스테디 기능은 셔터 스피드가 아주 빠르기 때문에 형광등과 같은 조명이 근처에 있다면 화면이 깜빡거리는 플리커 현상이 더 많이 생길 수 있습니다. 만약 이게 신경 쓰이신다면 조명이 아닌 햇빛을 활용해 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마치며

 

이상으로 갤럭시 슈퍼스테디 기능 소개 및 사용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추가로 궁금하신 내용이 있거나 이해가 안 되시는 부분이 있는 분들께서는 댓글로 알려 주시면 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