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유용한 정보를 알려드리는 짱우이야기입니다. 오늘은 갤럭시 통화 품질 테스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대폰으로 통화를 하다 보면 중간에 끊기거나 소리가 잘 들리지 않는 경우가 생기기도 하는데요. 거의 모든 통화에서 이런 현상이 나타난다면 통화 품질이 낮아지게 되었을 가능성이 아주 높습니다.
하지만 품질은 특정 상황에 따라서 예외가 있을 수 있는데요. 그렇게 때문에 꼭 테스트를 통해 정확한 결과를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1. 먼저 갤럭시 기본 [전화] 앱을 찾아 들어가 주시기 바랍니다.
2. 그리고 좌측 하단의 [키패드] 탭을 눌러 줍니다.
3. 키패드 화면에 '*123456#' 문구를 정확히 입력해 줍니다.
4. 그러면 아래처럼 시스템/디버그 화면으로 이동하게 되는데 여기서 [RSRP] 항목을 확인해 주세요. 해당 항목의 수치(절댓값)가 클수록 품질이 나쁘다고 생각해 주시면 됩니다.
위에서 확인한 RSRP 정보를 통해 품질을 체크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스마트폰 수신 감도 높이기 쉽게 하는 방법 8가지 총정리
만약 통화 품질이 좋지 않다고 측정된 분들은 몇 가지 방법을 통해서 품질을 높일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에 일시적인 문제가 생겨 통화 품질이 낮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아래의 초기화 방법을 통해서 거의 대부분 해결이 가능합니다.
지하, 엘리베이터, 산 등 전화가 잘 터지지 않는 위치가 있습니다. 만약 현재 있는 위치가 통화가 잘 안 되는 곳이라면 다른 곳으로 이동 후 다시 테스트해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통화 품질이 계속해서 나쁜 상태인 경우 유심칩을 교체해 90% 이상은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유심칩을 교체하는 자세한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핸드폰 유심 교체 방법 2가지 (갤럭시 유심칩 교체하기)
만약 위의 방법들로도 해결되지 않으시는 분들은 마이크 또는 스피커 고장일 확률이 높습니다. 고치기 위해 무리한 시도를 하지 마시고, 오히려 문제가 악화될 수 있으니 가까운 삼성 서비스센터 방문하시 것을 권장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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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으로 갤럭시 통화 품질 테스트 진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만약 위의 방법으로도 품질이 좋아지지 않는 분들은 삼성 서비스센터에 방문해 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