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짱우이야기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갤럭시에서 음성으로 사진 찍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메라로 단체 사진을 찍는 등 촬영 버튼을 누르기 힘든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타이머 기능을 이용하면 어느 정도 해결이 가능한데요. 하지만 타이밍이 종종 맞지 않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저는 음성 명령을 통해 촬영하는 것을 더 선호하는 편입니다.
그런데 어떻게 촬영해야 하고, 어떤 명령어를 말해야 하는지 잘 모르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더라고요. 그래서 이런 분들은 위해서 아주 쉽게 진행 가능한 방법들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음성으로 사진을 촬영하는 방법은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로, 갤럭시의 기본 카메라 앱에서 진행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우선 갤럭시 기기에 기본적으로 설치된 [카메라] 앱을 터치해 줍니다.
그리고 좌측 상단에 위치한 [설정](톱니바퀴 모양) 아이콘을 눌러 줍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카메라 설정 화면으로 이동하게 되는데요. 여기서 화면을 밑으로 살짝 내려주신 후 [촬영 방법] 목록을 눌러 줍니다.
다음으로 [음성 명령] 항목의 활성화 버튼을 켜주시면 모든 설정이 완료됩니다.
이제 다시 카메라 촬영 화면으로 돌아오신 후 '김치'라는 명령어를 말해 주시면 인식 후 바로 찍히게 됩니다.
갤럭시 카메라 앱에서 촬영 가능한 음성 명령어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 중에서 원하시는 하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만약 카메라 앱에서 음성 명령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다면 삼성의 인공지능 서비스인 빅스비를 이용해 주시면 됩니다.
먼저 스마트폰에서 '하이 빅스비'라는 명령어를 통해 빅스비를 호출해 줍니다.
그리고 '사진 찍어줘'라는 명령어를 정확하게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갑자기 카메라 앱으로 이동하게 되면서 촬영 대기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이제 상단에 위치한 1초 정도의 버퍼링이 완료되면 바로 사진이 찍히게 됩니다.
이상으로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음성으로 사진 찍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이런 식으로 기본 카메라 앱의 음성 명령 기능이나 빅스비를 활용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저는 빅스비를 거의 쓰지 않기 때문에 첫 번째 방법만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본인에게 더 편한 방법을 선택하시면 될 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