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씨티 은행에서 출시한 씨티 리워드 카드는 포인트 적립용으로 출시된 대표적인 카드입니다. 이것 외에 씨티은행의 포인트 적립용 카드는 신세계 씨티 리워드 카드와 씨티 new 캐시백 카드 등이 있습니다.


씨티 리워드 카드의 가장 큰 장점으로는 기본할인에 있어서 적립한도가 적용되지 않는다는 점인데요. 이것 말고도 특별할인, 놀이공원할인, 씨티 포인트 마일리지 전환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씨티리워드카드


출시일 및 연회비

씨티 리워드 카드의 출시일은 2009년 11월 30일로 꽤 오래전에 출시한 카드입니다. 카드 이용시 제공되는 포인트 및 할인헤택 등의 부가서비스는 카드 신규 출시 이후 1년(단 1월 31일 이후 출시인 경우 3년)이상 축소 폐지 없이 유지됩니다.


연회비는 국내외겸용(MasterTitanium) 10,000원 이고 제휴연회비와 가족카드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국내전용8,000원 이고 국내외겸용(Master)과 마찬가지로 제휴연회비와 가족카드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참고로 Visa Platinum 카드는 2020년 4월 1일부로 중단되었습니다. 


씨티 리워드 카드 혜택 및 장단점은?

씨티리워드 카드의 혜택은 크게 3가지로 구분됩니다.


1. 기본적립


2. 특별적립


3. 그 외 혜택


● 기본적립


씨티 리워드 카드의 큰 장점은 포인트 적립에 충실하다는 점입니다. 특히 아래의 기본할인에 한하여 적립한도가 적용되지 않기 때문에 결혼식 비용이나 이사와 같이 큰 금액을 결제할 시에 유리할것으로 보입니다.


 전월사용실적

 30만원 미만

 30만원~70만원

 70만원~100만원

 100만원~200만원

 200만원 이상

 기본적립률

 0%

 0.5%

 0.75%

 1.25%

 1.5%


→ 예를 들어 전월사용실적이 50만원이라고 하면 0.5%의 기본적립률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결혼식 비용으로 500만원을 씨티 리워드 카드로 결제하신다고 하면 500만원의 0.5%인 25,000원을 적립받을 수 있습니다. 전월사용실적이 더 많다면 더 높은 적립률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게데가 시티 리워드 카드로 적립받은 포인트(씨티포인트)는 따로 언제까지 써야되는 유효기간이 없기 때문에 나중에 소멸될 걱정이 없습니다.


● 특별적립


씨티 리워드 카드는 기본적립외에 특별적립을 별도로 받을 수 있습니다. 


▶ 엔터테인먼트 20% 적립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T.G.I.F, 세븐스프링스, 파파존스, 미스터도넛, 불고기 브라더스, 빈스&베리즈

CGV, 롯데시네마

63스퀘어, 설악워터피아, 경주스프링돔


백화점 및 대형유통점 입점/임대매장등 일부매장(아웃백, TGIF, 미스터도넛등) 제외

빈스&베리즈(설악점 및 빈스&베리즈 next 제외)

※ 식사권, 음료권, 티켓머니등 상품권 및 영화관 내 스낵 구매 시 우대 적립 적용 불가

※ 인터넷예매의 경우 CGV홈페이지, 롯데시네마 홈페이지를 통한 경우의 예매시 특별적립 적용


엔터테인먼트에서 20%나 적립되기 때문에 음식점, 영화 적립카드로 좋은 편입니다.


▶ 휴대폰 통신요금 5%적립

SK텔레콤, KT, LGU+


매월 1건(첫 매입건)에 한해 특별적립되며 이후 건은 기본포인트 적립

순수결제금액 자동이체 외 요금은 적립불가(약정금액 대납, 지점을 통한 월납등)

※ 휴대폰 요금은 휴대폰 통신요금 자동이체 금액을 의미함(결합상품 요금 제외)

※ KT 재판매 휴대폰의 경우 적립제외


▶ 교통비/주유비 4%적립

버스, 지하철, SK주유소, GS칼텍스, S-OiL, 현대오일뱅크


당행 가맹점 전산 등록 기준에 한함

주유소는 LPG충전소 포함

※ 버스/지하철 특별적립은 후불교통카드 이용건만 해당

※ 2014년 10월 1일부터 SK주유소가 포함되지만 종합병원/고운세상피부과는 특별적립 가맹점에서 제외


▶ 쇼핑 5%적립

현대백화점, 신세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AK플라자, 대구백화점, 이마트, 홈플러스

CJ홈쇼핑, 현대Hmall, CU(구 훼미리마트)

인터파크, 11번가, 신세계몰, 갤러리아몰


세일기간, 식품매장에서도 적립 서비스 제공(상품권 및 일부 임대 매장 제외)

※ 백화점과 AK플라자, 이마트, 홈플러스 등 인터넷 채널 및 문화센터 등 비쇼핑 항목은 특별적립 제외


▶ 교육 5%적립

전국 학원/유치원


당행 가맹점 전산 등록 기준에 한함

※ 교육업종(학원, 유치원등)은 직접 방문하여 결제한 건에 대해서만 적용되며 일부 온라인 업체 또는 인터넷에서 결제하는 경우 예외


→ 음식점, 영화 말고도 적립가능한 항목이 많기 때문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특별적립은 대부분 일상샐활에서 사용하는 것들입니다. 하지만 특별적립은 각 항목별로 월간 1만포인트의 한도로 적용되며 전월 사용실적에 따라 종합(5항목) 포인트적립한도가 아래와 같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전월 사용실적 

 30만원 미만 

 30만원~70만원

 70만원~200만원

 200만원 이상

 사용액별

 해당없음

 10,000 포인트

 20,000포인트

 30,000포인트


● 그 외 혜택


▶ 놀이공원 할인 서비스

에버랜드, 롯데월드, 서울랜드, 한국민속촌 자유이용권 50% 현장할인

캐리비안베이 입장권 30% 현장할인

※ 놀이공원 별 일1회, 연간 2회 본인 회원에 한해 헤택 제공(에버랜드, 캐리비안베이는 통합(합쳐서) 연2회)

※ 전월 사용액이 30만원 이상인 경우 제공(단 전월 사용액 산정에서 제외되는 매출이 있는 경우 해당 매출 제외)


▶ 부담없는 무이자 할부

2~3개월 상시 무이자 할부 서비스


대상 : 전국 모든 가맹점

조건 : 할부 거래가 가능한 가맹점에서 5만원 이상 결제 시 적용


※ 무이자 할부 사용액에 대한 씨티포인트 적립은 제외됩니다.

※ 일시불 거래를 할부로 전환시 수수료부과(2~3개월 할부 전환 포함, 회원의 신용도에 따라 부과)

※ 무이자 할부를 일시불로 전환하거나 전액선결제 시 포인트가 일수 계산되어 적립 단 전월실적이나 한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 그 외 혜택에서는 크게 중요한건 없어서 놀이공원 놀러갔을때 50% 현장할인이 가능하다는 점을 유의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전월실적 & 유의사항

씨티리워드카드의 전월실적은 기본적으로 최소 30만원이 필요합니다. 30만원 이상시 부터 기본적립 0,5%, 특별적립 10,000포인트, 놀이공원 혜택등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전월실적 제외항목


전월실적에서 제외되는 항목입니다.

모든 무이자 할부 및 할인 이용액

상품권, 기프트 카드 구매(충전)금액

단기대출서비스(현금서비스)

장기대출서비스(카드론)

연회비

지방세 납부액

포인트 사용분

고용/산재보험 및 장애인 고용 부담금 납부액

도시가스 요금 납부액

해외사용 수수료를 포함한 각종 수수료 

→ 전월실적에서 제외되는 항목이 꽤 많습니다. 모든 무이자 할부 및 할인이용액과 포인트 사용분이 제외된다는 점을 유의하시면 되겠습니다.


● 적립 시 유의사항


적립 시 유의하셔야 할 점들입니다..

신규 발급일로 부터 1개월 간은 이용금액에 관계없이 70만원 이상 100만원 미만 구간의 기본적립률과 특별적립한도를 제공

특별 적립은 각 항목별로 월간 10,00포인트 적립한도가 적용(전월실적에 따라)

포인트 특별 적립을 위한 업종 구분은 당행 가맹점 등록 기준에 따름

기본 포인트 적립과 특별 포인트 적립은 중복 적용 불가

매출취소 시 해당금액은 취소매출이 매입되는 월의 사용액 산정대상에서 제외

매출취소로 인한 특별적립 한도 복원 시 복원 이후 거래부터 잔여 특별적립 한도 적용

가족카드로 사용된 국내외 일시불 및 할부 이용금액은 본인카드로 포인트적립

→ 적립 유의사항이 꽤 많습니다. 기본 포인트 적립과 특별 포인트 적립이 중복 적용이 불가하다는 점을 유의하시면 되겠습니다.


씨티포인트 적립 및 사용처(항공/호텔 마일리지)

씨티 리워드 카드의 적립된 포인트는 항공, 호텔 마일리지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1포인트가 1원의 가치를 가지고 있어서 1마일리지 당 15~24씨티포인트를 차감됩니다. 마일리지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굳이 전환하지 않고 결제대금을 차감하거나 결제계좌로도 환급하실 수 있습니다.


포인트 적립 제외 대상은 전월실적에서 제외되는 항목과 같기 때문에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씨티포인트 적립


씨티포인트 적립에 관한 내용입니다.

적립시기 : 카드이용 후 카드전표 은행접수일 익일 적립

적립기준 : 카드이용금액 기준 적립(가족카드 이용분은 본인회원에 합산

적립제한사유 : 해당사항x(연체여부와도 상관없음)

사용제한 사유 : 거래정지등 카드를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없을 경우

포인트 유효기간 : 포인트 유효기간 없음(단 회원 탈회시 3개월 뒤 소멸)

포인트 환가기준 : 1포인트=1원

포인트 사용처 : 쇼핑, 상품권, 모바일쿠폰, 결제대금차감, 항공/호텔 마일리지전환/ 세금납부, 씨티포인트 사용 가맹점

유의사항 : 할인이 발생한 매출액 전체에서는 포인트가 적립되지 않습니다

→ 특별한 내용은 없는데 포인트 사용처를 보고 가장 쓸모 있는곳에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할인이 발생한 매출액 전체에 대해서 포인트가 적립되지 않는다는 점을 유의해 주시면 될거 같습니다.


아래는 씨티 포인트를 사용할수 있는 20,000여개의 가맹점 목록 입니다.


(참고 : 씨티포인트 사용 가맹점 목록 )


● 항공/호텔 마일리지 전환


항공/호텔 마일리지 전환에 대한 내용입니다.

조건 : 최소 10,000포인트 이상 사용가능

신청방법 : ①씨티은행 홈페이지>로그인>신용카드>포인트/마일리지/>씨티포인트>사용 

② 씨티 모바일앱>로그인>신용카드>포인트/마일리지>씨티포인트>포인트 사용


18씨티포인트 당 1마일리지 항공사 : 아시아나항공, 영국항공, 에티하드항공, 카타르 항공, 인터마일스(구 제트에어웨이스), 터키항공

20씨티포인트 당 1마일리지 항공사 : 대한항공, 싱가포르항공, 케세이퍼시픽항공, 타이항공, 에어프랑스/네덜란드항공

24씨티포인트 당 1마일리지 항공사 : 에바항공

15씨티포인트 당 1마일리지 호텔 : 인터컨티넨탈호텔

※ 법인카드의 경우 연간 30,000마일리지 까지 전환 가능

※ 포인트를 항공/호텔 마일리지로 전환한 경우 취소 불가(단 취소신청은 신청한 당일 23시까지만 가능)


→ 호텔은 인터컨티넨탈 호텔 1종류 밖에 없기 때문에 사용하시는일이 별로 없을거 같습니다. 호텔과 달리 항공사는 종류가 꽤 많은데요. 주로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항공을 가장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해외여행을 자주가거나 따로 볼일이 있다면 항공 마일리지 전환 카드로도 괜찮을 거 같습니다.


총평

씨티리워드 카드의 가장 큰 장점은 전월실적 30만원 이상일 시 기본적립의 적립한도가 없기 때문에 결혼식, 이사 등 큰 금액을 자주 결제할 일이 많은 분들에겐 최대 1.5%까지 무제한 적립되기 때문에 이런 분 들에겐 추천할 만한 카드일거 같습니다.


특별할인은 개별항목과 종합에 적립한도 제한이 있긴하지만 전월실적 30만원 이상만 되면 엔터테인먼트의 20%적립이 가능하기 때문에 일상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될거 같습니다.


항공/호텔 마일리지 전환도 포인트 환가기준이 1포인트 당 1원이기 때문에 해외여행 등 해외에 자주 가시는 분들에게 추천할 만한 카드인거 같습니다. 


포인트 적립용 카드중에서도 괜찮은 카드라고 생각됩니다. 특히 현재 연회비 프로모션도 진행 중인데 온라인 카드 신청 시 예외적으로 첫해 연회비가 100% 캐시백이 되기 때문에 포인트 적립에 유리합니다. 따라서 온라인 빠른신청을 하셔서 발급받는것을 권장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