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짱우이야기입니다. 오늘은 전화 자동 받기(수신) 현상의 해결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화-자동-수신-화면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갑자기 전화가 받아지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전화 자체가 온지도 모르게 되거나 무시하고 싶은 상대와 통화를 하게 되는 문제가 생길 수 있는데요.

 

이런 경우는 보통 전화 앱 설정 또는 통화 버튼이 눌리게 되는 것이 원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래서 이 부분들만 확인해 주시면 거의 95% 이상은 해결하실 수 있을 겁니다.

 

 

전화 자동 받기(수신) 현상 해결 방법

 

스마트폰에서 갑자기 전화가 받아지는 경우 시도해 볼 수 있는 방법은 크게 5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전화 자동으로 받기 기능 해제하기
  2. 음량 올리기 버튼으로 전화받는 기능 끄기
  3. 오동작 방지 필터 켜기
  4. 터치 민감도 기능 비활성화하기
  5. 뚜껑형 케이스 사용하기

 

 

 

1. 전화 자동으로 받기 기능 해제하기

 

삼성 갤럭시에서는 블루투스 기기가 연결되었을 때 2초 후 전화가 받아지는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간혹 스마트 워치나 무선 이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원하지 않는데도 전화가 받아질 수 있습니다.

 

 

1. 먼저 갤럭시에 기본적으로 설치된 [전화] 앱을 터치해 줍니다.

갤럭시-스마트폰-기본-전화-앱

 

2. 아래처럼 전화 앱 화면이 보이시는 분들은 우측 상단에 위치한 [더 보기(점 3개 모양)] 버튼을 눌러 줍니다.

점-3개-모양-더-보기-버튼

 

3. 그리고 나오는 팝업 창에서 [설정] 목록을 눌러 줍니다.

팝업-창-설정-목록

 

4. 다음으로 [전화받기 및 전화끊기] 메뉴를 찾아 들어가 주시기 바랍니다.

전화받기-및-전화끊기-메뉴

 

5. 마지막으로 [자동으로 받기] 항목의 활성화 버튼을 꺼주시면 됩니다.

자동-전화-받기-항목-해제-상태

 

이제 헤드셋이나 블루투스 이어폰 등이 연결된 경우에도 자동으로 전화가 받아지지 않게 됩니다.

 

 

 

2. 음량 올리기 버튼으로 전화받는 기능 끄기

 

종종 음량 올리기 버튼을 눌러서 전화가 받아지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아래 방법을 통해 해당 설정을 꺼 주셔야 합니다.

 

  1. 일단 첫 번째 방법을 참고하셔서 [전화받기 및 전화끊기] 목록에 다시 들어와 줍니다.
  2. 그리고 [음량 올리기 버튼을 눌러 받기] 항목의 활성화 버튼을 꺼주시면 됩니다.

음량-올리기-버튼을-눌러-받기-항목-활성화-버튼-꺼진-상태

 

 

3. 오동작 방지 필터 켜기

 

스마트폰이 주머니에 있거나 손으로 쥐고 있는 경우 화면을 실수로 터치해 전화가 연결될 수 있는데요. 이런 경우 오동작 방지 필터 기능을 켜서 어느 정도 방지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1. 먼저 갤럭시 기본 [설정] 앱에 들어가 줍니다.
  2. 그리고 화면을 아래로 조금 내리신 후 [디스플레이] 메뉴를 눌러 줍니다.
  3. 다음으로 [오동작 방지 필터] 항목의 활성화 버튼을 켜 주시면 됩니다.

갤럭시-오동작-방지-필터-켜는-방법

 

 

4. 터치 민감도 기능 비활성화하기

 

갤럭시에는 터치가 잘 입력되도록 하기 위힌 터치 민감도 기능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아주 유용한 기능이지만 간혹 전화가 잘못 받아지게 되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1. 설정 앱의 [디스플레이] 메뉴에 다시 들어와 주세요.
  2. 그리고 [터치 민감도] 항목의 활성화 버튼을 끄시면 됩니다.

갤럭시-터치-민감도-기능-비활성화하는-방법

 

 

5. 뚜껑형 케이스 사용하기

 

뚜껑이 있는 핸드폰 케이스를 사용하면 통화 버튼이 잘 못 눌리는 것을 방지하실 수 있습니다.

 

 

지갑형 케이스

 

보통 스마트폰을 개통하고 나면 가죽으로 된 지갑형 케이스를 받게 됩니다. 미관이 좋지는 않지만 개인적으로 오 터치를 방지하기 위한 목적으로는 괜찮은 거 같습니다.

삼성-지갑형-케이스

 

 

풀커버 케이스

 

지갑 케이스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풀커버 케이스를 사용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참고로 풀커버 케이스란 핸드폰 화면 앞부분에도 끼울 수 있게 만들어진 케이스를 의미합니다.

삼성-풀커버-케이스

 

참고로 풀커버 케이스의 경우 지갑 케이스처럼 사은품으로는 주지 않기 때문에 따로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구매해 주셔야 합니다.

 

 

 

마무리 및 정리

 

지금까지 전화 자동 받기(수신) 현상의 5가지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만약 위에서 제가 알려드린 방법으로도 해결되지 않는 분들은 삼성 서비스센터에 방문해 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