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짱우이야기입니다. 오늘은 빅스비 전화받기 기능의 사용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빅스비는 삼성 갤럭시의 인공지능(AI) 비서로, 다양한 기능들을 음성 하나로 실행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중에서 특히 전화와 관련된 기능들이 많이 사용되는 편인데요.
개인적으로 저 역시 전화를 받는 용도로 많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통화 버튼을 직접 누르는 게 더 정확하고, 확실한 방법이기는 합니다.
하지만 설거지나 운전을 하는 등 손을 쓰지 못하는 상황에서는 빅스비의 음성 인식 기능을 이용해 전화를 받는 것이 훨씬 편리합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빅스비로 전화받는 방법은 크게 4단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먼저 스마트폰에서 소리 또는 화면을 통해 전화가 오는지 확인해 줍니다. 그리고 전화가 온다면 '하이 빅스비'라는 문구를 말하셔서 빅스비를 호출해 줍니다.
아래 사진처럼 빅스비가 호출되었다면 '전화받아줘'라는 명령어를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수신 명령어를 인식하게 됩니다.
명령어 인식이 완료되면 이제 전화가 받아지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빅스비의 '전화받아줘' 명령어는 기본 설정 상 사용 가능한 모드가 정해져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진동이나 무음 모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전화가 왔을 때마다 위에서 알려드린 방법 그대로 전화를 받으시면 됩니다. 하지만 소리 모드로 설정하신 분들은 인식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앱을 통해 따로 설정을 바꿔주셔야 합니다.
우선 아래에서 간단하게 요약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갤럭시 스마트폰에 기본으로 설치된 [빅스비] 앱에 들어가 줍니다.
그리고 화면 왼쪽 위에 위치한 [줄 3개] 버튼을 눌러 줍니다.
줄 3개 버튼을 터치하면 좌측에서 어플 서랍이 열리게 되는데요. 여기서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버튼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화면을 아래로 살짝 내리신 후 [빅스비 호출] 목록을 터치해 줍니다.
마지막으로 [휴대전화 스피커 재생 시 사용] 항목의 활성화 버튼을 터치해 아래처럼 켜주시면 됩니다. 이제 소리 모드에서도 빅스비를 이용해 전화를 받으실 수 있게 됩니다.
소리 모드는 기본적으로 벨소리가 울리기 때문에 진동이나 무음 모드보다 음성 인식률이 떨어질 수 있는데요. 이런 경우 아래 방법들을 통해 대부분 해결이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빅스비 전화받기 기능의 사용 방법과 소리 모드에도 통화를 받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만약 이 기능이 사용되지 않거나 따로 궁금한 점이 있는 분들은 밑의 댓글로 문의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