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짱우이야기입니다. 오늘은 갤럭시 전화 키패드 화면을 항상 뜨게 고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의 기본 전화 앱에 들어가 보면 마지막에 사용했던 탭을 기준으로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참고로 탭의 종류로는 키패드, 최근 기록, 연락처가 있는데요. 그래서 전화 앱에 들어갔을 때 최근 기록이 나올 때가 있고, 연락처 목록이나 키패드가 나오기도 합니다.

 

그런데 종종 이렇게 나오는 화면들을 항상 키패드 탭으로 뜨게 하고 싶은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경우 아래의 방법을 통해서 간단하게 키패드 화면으로 고정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전화 키패드 화면 항상 뜨게 고정하기

 

 

1. 먼저 갤럭시 휴대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된 [전화] 앱을 터치합니다.

 

2. 그리고 화면 오른쪽 위에 있는 [더 보기(점 3개 모양)] 버튼을 눌러 줍니다.

 

3. 그러면 팝업 창이 하나 나오게 되는데 이 중에서 [키패드 화면을 기본으로 사용] 항목을 눌러 줍니다.

 

4. 다음으로 하단을 보시면 키패드 화면이 전화 앱의 기본 화면으로 설정되었다는 알림 메시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제 전화 앱에 들어가 보시면 항상 키패드 화면만이 뜨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 키패드 화면 항상 고정 해제하는 방법

 

해제하는 방법 역시 고정하는 방법과 거의 동일합니다.

 

1. 일단 전화 앱에 들어오신 후 우측 상단의 [점 3개] 버튼을 눌러 줍니다.

 

2. 그리고 나오는 팝업 창에서 [마지막 화면을 기본으로 사용] 항목을 터치해 줍니다.

 

3. 그러면 마지막 화면이 전화 앱의 기본 화면으로 설정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오면서 고정이 해제됩니다.

 

● 전화 키패드 화면 항상 고정하는 방법 요약

 

  1. 전화 앱 실행
  2. 더 보기 버튼 누르기
  3. 키패드 화면을 기본으로 사용 항목 터치
  4. 고정 완료 메시지 확인

 

 

● 키패드 화면 고정 해제하는 방법 요약

 

  1. 전화 앱의 점 3개 버튼 누르기
  2. 마지막 화면을 기본으로 사용 항목 누르기
  3. 고정 해제 완료 메시지 확인

 

 

마무리

 

지금까지 갤럭시 전화 키패드 화면을 항상 뜨게 고정하는 방법과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최근 기록을 더 많이 확인하는 편이기 때문에 고정이 해제된 상태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읽어보시다가 헷갈리는 내용이 있거나 궁금한 점이 있는 분들은 밑의 댓글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유용한 전화 관련 포스팅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