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KB국민 탄탄대로 올쇼핑 티타늄 카드는 국민카드에서 출시한 대표적인 티타늄 카드이며 이 카드 외에 탄탄대로 비즈 티타늄, 탄탄대로 미즈앤미스터 티타늄 등이 있습니다.

 

KB국민카드의 티타늄 카드들은 기존의 일반카드에 티타늄이란 명칭이 들어가는데 특징으로는 연회비가 다소 비싸지지만 혜택이 꽤 괜찮은 카드들 이라는 겁니다. 이번에 소개할 탄탄대로 올쇼핑 티타늄 카드 역시 동일합니다. 

 

kb 국민 탄탄대로 올쇼핑 티타늄 카드

 

 

출시일과 연회비는?

탄탄대로 올쇼핑 티타늄 카드의 출시일은 2018년 6월 14일로 이후 최소 3년이상은 카드의 혜택들이 축소,폐지 없이 유지 됩니다. 3년이상이 지나고 카드의 수익성 유지가 어려운 경우 카드사에서 부가 서비스를 변경할수 있는데 변경 6개월 전부터 이용대금명세서, 우편, 이메일, 휴대폰(스마트폰) 문자 메시지중 하나를 통해 개별적으로 고지해 줍니다.

 

연회비는 K-WORLD(JCB타입) 30,000원, MASTER(국내외 겸용) 30,000원으로 동일하며 현재 면제조건은 없습니다. 여기서 K-WORLD(JCB타입)는국내 및 JCB 해외 가맹점에서 이용 가능한 KB국민카드 고유 브랜드를 의미합니다.

 

K-WORLD 와 MASTER의 연회비가 같지만 MASTER의 공항라운지, 발렛파킹이 가능한 호텔수가 더 많기 때문에 MASTER 카드를 발급받는것을 추천 합니다.

 

참고적으로 이름에 티타늄이 없는 일반 탄탄대로 올쇼핑 카드의 연회비는 15,000원 입니다. 티타늄 카드와 딱 2배 차이가 나네요. KB국민카드의 모든 티타늄 카드들은 일반 카드와 같이 출시된 연회비가 비싼만큼 혜택이 업그레이드 된 카드 들입니다.

 

KB 국민 탄탄대로 올쇼핑 티타늄 카드 혜택 및 장단점은?

탄탄대로 올쇼핑 티타늄카드의 혜택으로는 크게 2가지로 구분됩니다.

 

1. 쇼핑, 자동납부, 생활 영역 할인

 

2. Premium(티타늄) 할인

 

 

전월실적(최소40만원 이상)에 따라 제공되는 할인한도는 3가지 서비스 영역별(쇼핑영역, 자동납부영역, 생활영역) 통합할인 한도가 적용됩니다.

 

구분 전월 이용실적에 따른 영역별 통합할인한도
40만원이상 80만원이상 150만원이상
쇼핑 영역 20,000원 30,000원 50,000원
자동납부 영역 10,000원 15,000원 20,000원
생활 영역 10,000원

 

예를 들어 전월실적이 50만원이라고 하면 쇼핑영역에서 월 최대 20,000원 할인, 자동납부 영역에서 월 최대 10,000원 할인, 생활 영역에서 월 최대 10,000원 까지 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즉 3개 영역(쇼핑, 자동납부, 생활)을 전부 합칠 경우 총 월 최대 40,000원 까지 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처럼 통합 할인 한도를 적용한다는 점에서 할인 한도가 크다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하지만 뒤에서 말씀드리겠지만 쇼핑 영역과 자동납부 영역에서 할인받은 건은 실적 산정시 제외되며 예외로 생활 영역에서 할인받은건은 실적산정시 포함됩니다. 

 

 

쇼핑 영역 할인

 

쇼핑 영역에서는 월 20,000원~50,000원 까지 할인 받으실 수 있으며 모든 쇼핑 영역 에서 10% 청구할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형마트 10% 청구할인

대형마트 :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 온라인 쇼핑몰, 상품권 구매 및 건물내 입점매장, SSM(이마트 에브리데이,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롯데슈퍼) 이용금액은 서비스 제외 즉 오프라인 매장에서만 할인가능(온라인매장X)

홈쇼핑 10% 청구할인

홈쇼핑: GS, CJ, 현대
■ 온라인 쇼핑몰, 상품권 구매 이용금액은 서비스 제외

온라인 쇼핑몰 10% 청구할인

온라인 쇼핑몰 : G마켓, 옥션, 11번가
■ 온라인 쇼핑몰 내 상품권, 여행 항공권, 티켓, 도서 이용금액은 서비스 제외

인터넷 면세점 10% 청구할인

인터넷 면세점 : 롯데, 신라

가전제품 업종 10% 청구할인

모든 가전제품 업종 포함

 

자동납부 영역 할인

 

자동납부 영역 할인 서비스는 반드시 해당 자동납부 등록시에만 할인서비스가 제공되며 월 10,000~20,000원 까지 할인받으 실 수 있습니다. 밑의 아파트 관리비, 도시가스 관련 세부내용은 국민카드 홈페이지 -> 서비스 -> 생활대금납부 및 고객센터 1588-1688을 통해 확인 가능 합니다.

 

통신요금 10% 청구할인

통신요금 : 3대통신사(KT Olleh, SKT, LG U+) 자동 납부
할인대상 : 휴대폰 이동통신요금, 유선전화, 인터넷 결합상품
■ 단 알뜰폰은 할인대상에서 제외 

아파트 관리비 10% 청구할인

당사를 통해 조회 가능한 아파트에 한하여 자동납부 등록 가능 ( 아파트 관리비 전용 고객센터 : 1577-9900 )

도시가스요금 10% 청구할인

일부 도시가스사의 경우 자동납부 등록이 제한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신청 전 해당 도시가스사를 통해 확인 필수

 

생활 영역 할인

 

생활영역에서도 할인이 적용되는데 3가지 혜택중 가장 눈여겨 봐야할 혜택은 주유 리터당 100원 할인인거 같습니다. 잘 활용한다면 할인과 전월실적 이라는 두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을 수 있습니다.

 

편의점 5% 청구할인

편의점 : GS25, CU

커피 업종 10% 청구할인

■ 상품권(각종 지류 포함) 구입 및 선불식 충전카드 이용금액은 서비스 제외
■ 백화점, 대형마트 등의 입점한 일부 가맹점의 경우 청구할인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음

주유 리터당(1L) 100원 청구할인

■ 할인가능 주유소 : SK, GS칼텍스 
■ 특징 : LPG 충전소 포함
■ 할인금액 산정방법 : 주유이용금액 *(리터당 할인금액(100원)/기준유가)
■ 기준유가 : 제휴사별 본사 고시 휘발유가(기준 경유, 등유, LPG는 모두 휘발유가로 환산하여 할인 적용)

 

주유 할인에서 가장 큰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자세히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평균 휘발유가가 많이 떨어져 현재 1,300원 기준으로 계산할때 한 달에 5만원씩 총 3번 주유할 경우 5만원에 38L 정도 주유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생활영역 할인한도에서 월 10,000원을 전부 채워서 할인 받으실 수 있어서 운전을 정기적으로 하시는 분들에게 유리한 혜택입니다. 또한 LPG 충전소도 포함되기 때문에 주유소에서 큰 혜택을 받으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Premium(티타늄) 혜택

Premium(티타늄) 혜택은 전월실적이 최소 30만원 이상일 경우에 티타늄 서비스 혜택을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티타늄 혜택은 발급 브랜드가 K-WORLD와 MASTER로 나눠지는데 3가지 혜택은 같으나 내용면에서 좀 차이가 있는데 카드를 마스터로 발급받은 회원이 발렛파킹이 가능한 국내특급호텔수와 이용가능한 공항 라운지가 더 많기 때문에 마스터로 발급받으시는게 더 유리할 수 있습니다.

 

먼저 마스터와 케이월드가 공통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티타늄 혜택은 총 3종류로 아래와 같습니다.

 

국내 공항 라운지 인청공항 발렛파킹 국내호텔 발렛파킹
일 1회 / 연 2회 월 3회 / 연 12회 월 3회 / 연 12회

 

이용가능한 라운지

 

K-WORLD로 발급받은 회원

 

인천공항 제 1터미널은 4층 면세구역 11번 게이트 인근 및 면세구역 43번 게이트 인근의 마티나 라운지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인천공항 제 2터미널은 4층 여객터미널 면세구역 중앙에 위치한 마티나 라운지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운영시간은 07:00~21:00 입니다.

 

MASTER로 발급받은 회원

 

인천공항 제 1터미널은 스카이 허브 라운지인 동편, 서편, 탑승동을 이용하실수 있으며 제 2터미널은 4층 여객터미널 면세구역 중앙의 마티나 라운지와 마티나 골드 라운지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김포공항, 김해공항 국제선은 둘 다 스카이 허브 라운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동반인 할인도 있는데 올쇼핑 티타늄 카드로 결제시 할인가로 성인 기준 26,400원에 스카이 허브와 마티나 라운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마티나 골드는 성인 기준 35,000원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티타늄 서비스에 대한 공항, 호텔 발렛파킹 이용방법과 이용 가능한 특급호텔 목록은 아래 국민 카드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카드상품/안내 | KB국민카드 (PW23)

주요혜택 상세혜택 티타늄 서비스 연회비 확인사항 상세혜택 > 서비스요약 탄탄대로 올쇼핑 티타늄카드 서비스 한눈에 보기 탄탄대로 Biz 티타늄카드 서비스 한눈에 보기 서비스 구분 할인율 전월 이용실적에 따른 월 할인한도 비고 40만원 이상 80만원 이상 150만원 이상 쇼핑영역 대형마트 10% 2만원 3만원 5만원 실적유예 홈쇼핑 온라인 쇼핑몰 인터넷 면세점 가전제품 업종 자동납부영역 통신요금 10% 1만원 1만5천원 2만원 실적유예 아파트관리비 도시가스

card.kbcard.com

 

 

KB 국민 탄탄대로 올쇼핑 티타늄 카드를 신규로 발급하신 분들은 최초 카드 사용 등록일로부터 다음달 말일(실적유예기간) 까지 이용실적이 없는 경우에도 전월이용실적 40만원 구간의 혜택을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티타늄 서비스 경우 실적유예기간이 없기 때문에 반드시 전월실적 30만원 이상을 채워야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티타늄 서비스는 카드 신규 발급자의 경우 제공받으실 수 없습니다.

 

 

전월실적제외항목 및 주의사항 

 

전월실적제외 항목

탄탄대로 올쇼핑 티타늄 카드 쇼핑영역, 자동납부영역 할인받은 이용건(해당매출전체)
■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장기카드대출(카드론)
■ 각종 세금 및 공과금, 아파트관리비, 정부지원금
■ 초/중/고등(국/공립)학교 납입금, 대학(대학원) 등록금
■ 각종 수수료 및 이자, 연체료, 연회비
■ 상품권  및 선불카드 구입, 충전금액, 교통요금
■ 무승인전표(자판기, 터널통행료, 항공기내이용등), 취소금액 

 

할인서비스 제외 대상

◆ 무이자할부 이용금액
◆ 상품권 및 선불카드구입, 충전금액

 

전월실적 항목이 꽤 많은데요. 특히 주의하실 점은 쇼핑영역과 자동납부영역의 할인금액은 전월실적산정시 제외되지만 생활영역에서는 전월실적산정시 포함된다는 점입니다. 실적계산을 꼼꼼히 하셔서 손해보시는일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총평

탄탄대로 올쇼핑 티타늄 카드의 가장 큰 장점으로는 통합할인이 적용되어 전월실적에 비해 쇼핑영역자동납부 영역에서 높은 할인혜택을 제공하는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가장 큰 단점으로는 전월실적 산정시 쇼핑영역과 자동납부영역의 할인금액이 실적에서 제외된다는 점입니다.

 

생활영역에서의 할인금액은 실적에 포함되는데 혜택중에 주유비 리터당 100원 할인이 있습니다. 이 부분을 잘활용하면 주유할인으로 월 10,000만원을 할인받음과 동시에 전월실적 10,000원도 채울수가 있습니다.

 

운전을 정기적으로 하시는 분이나 국내특급호텔, 인천공항, 공항라운지를 종종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해 볼 만한 카드인거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