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짱우이야기입니다. 오늘은 삼성 인터넷 글자 크기 조절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기종의 스마트폰에는 기본적으로 삼성 인터넷 앱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이 앱을 통해 다양한 정보들을 찾아보시는데요.

 

삼성-인터넷-글자-크기-조절-기능
삼성 인터넷 글자 크기 조절 기능

 

그런데 정보를 읽다 보면 종종 작은 글씨 크기 때문에 불편하게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이렇게 작은 글자를 읽게 되면 가독성이 떨어져 내용에 집중하지 못할 뿐만 아니라 눈 건강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게 되는데요.

 

그래서 특히 인터넷으로 뉴스나 칼럼 등의 글을 평소에 자주 읽으시는 분들은 꼭 내 눈에 맞는 글자 크기로 바꿔주실 필요가 있습니다.

 

 

삼성 인터넷 글자 크기 조절하기

 

 

삼성 인터넷 어플에서 글씨 크기를 조절하는 방법은 크게 6단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삼성 인터넷 앱 들어가기
  2. 줄 3개 아이콘 터치
  3. 글자 크기 목록 누르기
  4. 글자 크기 조절 버튼 움직이기
  5. 확인 문구 터치
  6. 변경된 인터넷 글씨 크기 확인

 

 

글만으로 이해가 어려우신 분들은 아래에서 사진과 함께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갤럭시 핸드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인터넷] 앱을 터치해 줍니다.

갤럭시-삼성-인터넷-앱
삼성 인터넷 앱

 

아래처럼 삼성 인터넷에 들어오신 분들은 우측 하단에 있는 [줄 3개] 모양 아이콘을 눌러 줍니다.

줄-3개-모양의-아이콘
줄 3개 아이콘

 

 

그러면 하단에 팝업 창과 함께 여러 목록들이 나오게 되는데요. 이 중에서 [글자 크기] 목록을 터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팝업-창의-글자-크기-목록
글자 크기 목록

 

그리고 나오는 글자 크기 창에서 [보라색 조절 버튼]을 움직여 원하시는 글자 크기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현재 조절이 가능한 범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 최솟값: 50%
  • 최댓값: 200%
  • 조절 단위 값: 5%

삼성-인터넷-글자-크기-조절-방법
인터넷 글자 크기 조절 방법

 

나에게 적당한 크기로 설정하신 분들은 오른쪽 아래의 [확인] 문구 눌러 줍니다. 참고로 저는 설명을 위해 최대 크기인 200%로 조절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팝업-창의-확인-문구
확인 문구

 

이제 삼성 인터넷의 처음 화면을 보시면 아래와 같이 기본 글자 크기가 모두 커진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변경된-인터넷-글씨-크기-확인
변경된 글씨 크기

 

 

삼성 인터넷 화면 확대로 글자 크게 하기

 

위의 방법으로도 글자 크기가 작게 느껴지시거나 특정 부분의 화면을 크게 확대해 보고 싶은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삼성 인터넷에서 기본적으로 지원하는 화면 확대 기능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우선 삼성 인터넷에 다시 들어가 주신 후 확대하고 싶은 부분을 두 손가락으로 모은 후 바깥으로 밀어줍니다.

삼성-인터넷-화면-확대-방법
화면 확대 방법

 

그러면 아래 사진처럼 주위 화면이 잘리게 되면서 해당 부분이 확대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확대된-인터넷-화면
확대된 화면

 

 

확대 기능 설정하는 방법

 

만약 위의 방법으로 화면 확대가 안 된다면 아래의 설정 방법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1. 삼성 인터넷 줄 3개 아이콘 누르기
  2. 설정 목록 터치
  3. 화면 구성 목록 들어가기
  4. 웹페이지 확대/축소 항목 활성화 버튼 켜기

 

 

마무리 및 정리

 

지금까지 삼성 인터넷 글자 크기 조절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런 식으로 앱의 자체적인 글씨 크기 조절 기능과 확대 기능을 이용해 원하시는 글자 크기로 바꾸는 것이 가능합니다.

 

따라 하시다가 이해하기 힘들거나 안 되는 게 있는 분들은 하단 댓글로 질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연관 포스팅 모음

 

▼ 스마트폰 자체적으로 글자 크기를 변경하고 싶은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해 주세요.

 

핸드폰 글씨 크게 하는법(휴대폰 글자 크기 조정 방법)

 

 

▼삼성 노트 앱의 글씨 크기를 바꾸고 싶다면 아래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삼성노트 글자 크기 조절 방법 3가지 (글씨 크기 바꾸기)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