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짱우이야기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빅스비 민감도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빅스비 기능을 사용하다 보면 부르지도 않았는데 갑자기 대답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대부분 빅스비의 음성 호출 민감도가 높기 때문에 일어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기본으로 설정된 감도보다 한 단계 낮춰주시기만 하면 대부분 해결됩니다.

 

빅스비-민감도-설정-기능

 

간혹 빅스비를 계속 불렀는데도 대답을 안 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반대로 음성 호출 민감도를 낯춰주시면 됩니다.

 

설정 방법 자체는 아주 간단한 편이라 빅스비 사용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도 쉽게 따라하실 수 있을 거예요. 이제 아래 방법을 참고해 나에게 맞는 민감도로 바꿔보시기 바랍니다.

 

 

 

빅스비 민감도 설정 방법

 

빅스비 감도를 조절하는 방법은 크게 5단계로 구성됩니다.

 

  1. 빅스비 앱 실행
  2. 줄 3개 아이콘 터치
  3. 톱니바퀴 아이콘 누르기
  4. 빅스비 호출 메뉴 들어가기
  5. 음성 호출 민감도 조절 버튼 드래그

 

 

위의 글만으로 따라하기 힘드신 분들은 아래 방법을 천천히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1) 먼저 삼성 갤럭시의 [빅스비] 앱을 찾아 들어가 줍니다.

삼성-갤럭시의-빅스비-앱
빅스비 앱

 

2) 아래처럼 빅스비 앱에 들어오신 분들은 화면 왼쪽 위에 있는 [줄 3개] 아이콘을 눌러 주세요.

줄-3개-모양-아이콘

 

3) 줄 3개 아이콘을 누르면 좌측에서 앱 서랍이 하나 열리게 되는데요. 여기서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아이콘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앱-서랍의-톱니바퀴-아이콘

 

4) 다음으로 화면을 아래쪽으로 살짝 내려주신 후 [빅스비 호출] 메뉴를 터치해 줍니다. 혹시 이 메뉴의 활성화 버튼을 꺼진 분들은 해당 버튼을 다시 켜주신 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빅스비-호출-메뉴

 

5) 마지막으로 [음성 호출 민감도] 항목의 [조절 버튼]을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드래그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조절 가능한 감도 범위는 아래와 같이 총 3단계입니다.

 

  • 낮게
  • 중간 (기본 설정)
  • 높게

빅스비-민감도-조절-방법
민감도 조절 버튼

 

이제 빅스비를 호출해 보시고, 음성 민감도가 어느 정도 바뀌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빅스비 민감도 조절이 안 되는 경우 해결 방법

 

간혹 위의 방법대로 진행되지 않고, 민감도 조절이 안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분들은 너무 당황하지 마시고, 아래 해결 방법들을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내 목소리 기억하기 기능 활성화하기

 

빅스비에 내 기억된 목소리가 없는 경우 민감도 조절이 불가능합니다. 이전에 목소리를 등록하지 않은 분들은 꼭 해당 기능을 설정해 주세요.

 

  1. 빅스비 호출 메뉴로 다시 들어오기
  2. 내 목소리 기억하기 목록 터치
  3. 시작 버튼 누르기
  4. 하이 빅스비 명령어 5번 말하기

 

 

음성인식 잠금해제 기능 끄기

 

빅스비의 음성인식 잠금해제 기능이 켜져 있는 경우 감도 조절이 안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기능은 안드로이드 10부터 구글의 보안 정책때문에 없어졌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현재 안드로이드 10 이상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신경쓰지 않으셔도 되는 내용입니다. 하지만 안드로이드 9 이하의 버전을 쓰시는 분들은 여전히 음성인식 잠금해제 기능이 남아있기 때문에 이런 분들만 해당 기능이 켜져있는지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1. 앱 서랍의 톱니바퀴 아이콘을 눌러 빅스비 설정 들어오기
  2. 음성 호출 목록 터치
  3. 음성인식 잠금해제 항목 활성화 버튼 끄기

 

 

마무리

 

지금까지 빅스비 민감도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런 식으로 감도를 조절해 음성 호출의 정확도를 높아는 것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저는 민감도를 낮게 설정했는데요. 여러분들도 한 번 적용해 보시고, 나에게 가장 잘 맞는 단계로 조절해 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