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짱우이야기입니다. 오늘은 갤럭시 스마트폰의 들어서 화면 켜기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스마트폰에서 화면을 켜기 위해서는 전원 버튼을 눌러야 합니다. 그런데 화면을 자주 끄고, 켜시는 분들은 계속 전원 버튼을 누르는 게 불편하실 수 있는데요.

 

이런 분들은 아래에서 제가 소개해 드릴 들어서 화면 켜기 기능을 설정해 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참고로 이 기능은 의미 그대로 화면이 꺼진 스마트폰을 집어 들기만 해도 화면이 자동으로 켜지게 되는 기능입니다.

 

들어서-켜진-갤럭시-화면

 

특히 잠금 화면이 없는 분들이 사용하시면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화면을 켜는 것이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저도 사용해 봤는데 전원 버튼을 굳이 안 눌러도 돼서 그런지 생각보다 편하더라고요.

 

핸드폰 화면을 자주 껐다가 켜시는 분들은 한 번 사용해 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갤럭시 들어서 화면 켜기 기능 사용하기

 

 

참고로 들어서 화면을 켜는 기능은 일부 구형 핸드폰에서는 동작하지 않을 수 있으니 이 점 기억하시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1. 설정 앱 들어가기

 

먼저 안드로이드 휴대폰에 기본으로 설치된 [설정] 앱에 들어가 줍니다.

안드로이드-설정-앱

 

2. 유용한 기능 메뉴 터치

 

아래처럼 설정에 들어오신 분들은 화면을 밑으로 조금 내리신 후 [유용한 기능] 메뉴를 터치해 줍니다.

유용한-기능-메뉴

 

3. 모션 및 제스처 목록 누르기

 

그리고 [모션 및 제스처] 목록을 찾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모션-및-제스처-목록

 

4. 들어서 화면 켜기 항목 활성화

 

마지막으로 맨 위에 있는 [들어서 화면 켜기] 항목의 활성화 버튼을 터치해 아래와 같이 켜주시면 모든 설정이 완료됩니다.

들어서-화면-켜기-항목-활성화-상태

 

5. 화면이 꺼진 스마트폰 들기

 

이제 화면이 꺼진 상태의 스마트폰을 위로 들어 보시면 우측 하단의 사진처럼 잠금화면이 켜지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켜진-갤럭시-잠금화면
왼쪽: 꺼진 화면, 오른쪽: 잠금화면

 

위의 설정으로는 핸드폰을 들어도 잠금 화면이 나오기 때문에 암호를 한 번 해제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는데요. 혹시 보안 기능이 전혀 없는 드래그 방식을 사용하시거나 굳이 암호를 설정하지 않으셔도 되는 분들은 잠금 기능을 해제하시면 더 빠르게 스마트폰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들어서 홈 화면 바로 켜는 방법

 

1. 잠금화면 목록 터치

 

우선 설정 앱에 다시 들어와 주신 후 [잠금화면] 목록을 터치해 줍니다.

잠금화면-목록

 

2. 화면 잠금 방식 메뉴 들어가기

 

그리고 가장 위쪽에 있는 [화면 잠금 방식] 메뉴로 들어가 주시기 바랍니다.

화면-잠금-방식-메뉴

 

3. 설정 안 함 항목 선택

 

이곳에서 핸드폰 잠금 방식을 설정하실 수 있는데요. 하단의 [설정 안 함] 항목을 선택해 줍니다.

설정-안-함-항목

 

4. 꺼진 화면 들어보기

 

이제 꺼진 핸드폰 화면을 위쪽으로 들어 보시면 오른쪽 아래의 사진처럼 바로 홈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확실히 잠금화면이 없다 보니 더 편리하게 핸드폰을 사용하실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켜진-갤럭시-홈-화면
왼쪽: 꺼진 화면, 오른쪽: 홈 화면

 

▼터치로 화면을 켜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노크온/노크오프 기능 켜기 및 끄기 방법

 

 

마무리

 

지금까지 갤럭시 들어서 화면 켜기 기능의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 기능을 적용해 보실 분들은 문제가 없다면 잠금 기능을 해제 후 사용해 보시면 더 좋을 거 같습니다.

 

혹시 따라 하시다가 안 되거나 막히는 내용이 있는 분들은 댓글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